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불황에도 '명품 서비스'는 통한다 2013-06-26 15:51:40
17.3점 올랐다. 우문규 한국표준협회 서비스경영센터 책임연구원은 “장기에 걸쳐 경기 불황이 지속될 것이라는 예측 때문에 소비 심리가 위축됐지만 기업들의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향상 노력을 소비자가 높게 평가해준 결과”로 풀이했다. ○skt·에버랜드, 14년 1위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에 문화공간·여성고객 쉼터 2013-06-26 15:50:37
부문 10년 연속 1위를 지켰다. 고객 최우선 경영을 기반으로 변화 및 혁신활동을 통해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에 힘써온 결과로 풀이된다. 기아차는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왔다. 그동안 도심 환경 변화로 인해 접근성이 떨어졌던 경기 안양, 서울 영등포, 경북 경산, 광주 내방동의 4개 서비스센터를...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파리바게뜨, 작은 빵집 '상미당 정신' 68년 지켜 2013-06-26 15:49:53
배울 수 있는 공간이다. 경영교과목 프로그램을 통해 점포 경영자로서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된 ‘가맹대표 mba 과정’은 현재까지 총 100명이 넘는 가맹점 대표가 과정을 수료했다. 이 밖에도 판매 전문인력 양성과정인 ‘파워 스타트’ 교육 등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하고 있다.김희경 기자...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아시아나항공, 최고의 안전을 위해…새 기종 잇단 도입 2013-06-26 15:48:31
고객만족’이란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끊임없는 서비스품질 향상과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우선 새 비행기 도입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2014년부터 2017년까지 ‘하늘 위의 특급 호텔’로 불리는 a380 항공기 6대를 도입해 순차적으로 취항시키기 위한 구매계약을 완료했다. 2008년엔 최첨단...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서비스, 기본으로 돌아가라 2013-06-26 15:44:48
통해 외부고객을 만족시키는 기업경영이 필요한 시점이다. 직원들이 행복하고 즐거워야 고객을 행복하게 만들고 품격 높은 서비스 품질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업들이 재무적인 경영성과에 너무 집착하지 않는 대신 비재무적인 경영성과를 동반 성장시켜야 수익성이 높아진다.또 접점 서비스를 담당하는 직원들이...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전자서비스, 휴대폰·TV 원격AS…'수리비 상한제'도입 2013-06-26 15:43:51
이 밖에 △ccm(소비자중심경영) 도입 △콜센터 콜백 서비스 △24시간 상담 서비스 △셀 중심의 분임조 활동 등을 운영하고 있고 △소비자 전문 상담사 과정 △서비스 컨설턴트 과정 △정부 인증 기술자격 취득 △산학협력 추진 등 소비자 전문가 양성과 신서비스 교육 콘텐츠를 개발, 고객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이런...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B국민카드, 고객소통 강화…신용카드 부문 3년째 1위 2013-06-26 15:43:05
최기의·사진)는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신용카드 부문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2011년 3월 kb국민은행에서 분사, 전문 카드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가 나오는 배경이다. 이 회사는 ‘대한민국 최고의 생활서비스 솔루션 제공사’라는 비전을 전면에 내세웠다. 이에 따라 고객지향 체제...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동부화재, 접수된 민원은 무조건 1시간 이내 처리 2013-06-26 15:41:14
있다. 소비자 요구를 적극 청취하고 경영정책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소비자평가단은 핵심 마케팅 이슈 제안, 고객서비스 품질 개선, 대고객 회사이미지 제고 관련 활동으로 ‘고객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회사 관계자는 “동부화재는 고객의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텔링크, 국제전화 00700 등 품질+가격 '두 토끼' 2013-06-26 15:40:29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해 5년 연속 정상을 지켰다. 이번 조사에서 이 회사의 국제전화 브랜드 00700은 △본원적 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등 대부분 평가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행복 경영을 철저하게 추구한 것이 주효했다”며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평가하는...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금호고속, 경영의 최고 가치는 고객행복 경영 2013-06-26 15:39:15
금호고속 경영의 최고 가치는 ‘고객행복경영’이다. ‘관리’ 위주였던 업무 시스템을 고객 위주로 개선하고 이를 실천해 고객 행복에 기여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김성산 금호고속 대표는 “나를 버리는 것이 남을 위하는 것”이라고 입버릇처럼 강조하고 있다. 고객과 내가 동시에 행복해질 수 없다면 내가 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