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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 기업 맘대로 신평사 못 정한다 2013-03-05 17:17:17
좋은 신용등급을 받기 위해 신용평가사를 고르는 관행이 사라진다. 2개 이상의 신용평가사에서 평가를 받는 ‘복수신용평가제’도 없어진다. 기업들은 대신 공적 기관이 지정한 신용평가사에서 의무적으로 신용평가를 받아야 한다. 이렇게 되면 신용평가사는 기업의 영향력에서 벗어나 독립적으로 신용등급을 매길 수 있게...
체크카드 많이 쓰면 신용등급 오른다 2013-03-05 17:09:00
내용을 담은 ‘신용정보 수집 이용 관행 및 신용평가제도 개선 방안’을 발표했다. 금융감독 당국은 체크카드를 최근 3개월 연속으로 10만원 이상 사용한 소비자의 경우 이를 우량 신용정보에 반영, 등급을 상향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당국은 체크카드 이용자 약 250만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추산했다.금융감독 당국은...
"휴대폰 결제 1조5500억…올해 다날 통해 거래될 것" 2013-03-05 17:08:11
부쩍 커졌다. 기관은 지난 1월21~22일 이틀간 48만4931주를 매집했다. 시가로 약 64억원어치다. 보름 뒤인 지난달 8일에는 외국인이 단일 계좌를 통해 전체 주식의 2.07%에 이르는 41만주가량의 매수 주문을 냈다. 기관과 외국인 매수세가 일어날 당시 주가는 5~10%씩 급등했다. 연매출 1000억원도 안되는 코스닥 중소업체...
중기청-금감원 공동, 구조조정 中企 200곳 '맞춤 지원' 2013-03-05 17:07:30
기업 신용위험 평가 결과 b등급(패스트트랙 적용), c등급(워크아웃 추진대상), d등급(기업회생절차 추진대상)으로 분류된 중소기업이 대상이다.지원 절차는 채권 금융회사의 자율협의회가 기업건강 진단신청을 의결하면 해당 중소기업이 매월 11월20일 지방 중기청·중진공 지역본부·신용보증기금 영업점·기술보증기금...
"부가세 사업자 대신 소비자가 내면 누락 원천 봉쇄" 2013-03-05 15:31:35
거래(B2C)에서 소비자가 신용카드로 대금을 지급하고물품을 샀다면 신용카드회사가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만을 사업자에게 주고 나머지부가세를 부가세 정산은행에 대리납부하도록 한다. 그렇게 되면 부가세가 중간에 빠질 가능성이 원천적으로 차단된다. 부가세 매입자 납부제도가 전면적으로 시행된다면 세수증대...
당국 합동으로 부실 중소기업 조기 정상화 2013-03-05 12:01:00
기업건강 진단신청 대상은 은행권의 기업신용위험 평가결과 B에서 D등급인 중소기업으로, 당국은 올해 200개 중소기업의 체질개선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신용보증기금 등 진단기관이 진단한 후 주채권은행과 협의를 거쳐 처방전을 마련하게 되며, 정상화 가능성이 높은 기업은 정책자금 보증과 컨설팅...
체크카드 꾸준히 쓰면 신용등급 올라간다 2013-03-05 12:00:32
개인신용평가상 우량정보로 반영한다. 최근 3개월 연속으로 1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에게는 신용평가 시 가점을 주는식이다. 당국은 체크카드 이용고객 약 250만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추산했다. 서민금융상품인 미소금융을 성실히 갚았을 때도 가점이 주어진다. 성실상환자의 신용등급을 높여...
중기청·금감원, 구조조정 中企 조기 정상화 지원 2013-03-05 11:00:06
은행권의 기업 신용위험 평가 결과 B등급(패스트트랙 적용), C등급(워크아웃 선정), D등급(기업회생 등)으로 분류된 중소기업으로 올해는 200곳이 혜택을 받는다. 절차는 채권 금융기관의 자율협의회가 기업건강 진단신청을 의결하면 해당 중소기업이 매월 11∼20일 지방 중기청·중진공 지역본부·신용보증기금...
무디스 "韓 등급 전망 안정적…리스크 관리 가능" 2013-03-05 10:51:08
공공기관 부채, 가계부채 등은 우리나라의 '관리 가능한' 리스크 요인으로 꼽았다. 그는 "엔화 약세는 단기적으로 수출에 부정적이지만 삼성·현대 등의 브랜드와상품경쟁력으로 장기적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평가했다. 미국의 시퀘스터는 한국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이 신용등급에 변화를 줄 만큼...
[마켓인사이트] 해운업계 신용등급 칼바람 다시 부나 2013-03-05 09:13:56
조정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신용도 하락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높아지면서 해운사들의 고심도 깊어지고 있다. 올해 만기가 돌아오는 주요 해운사의 회사채 규모만 2조원을 웃돈다. 이에 비해 재투자를 하려는 기관투자가는 없는 실정이다. 작년 하반기 웅진홀딩스의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 신청 이후 기관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