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산칼럼] 위대한 도전, 제2 한강의 기적 이루자 2013-02-26 17:18:09
장기 저성장기에 진입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가 대두되기에 이르렀다. 성장률이 이렇게 내려앉으니 고용사정 악화는 말할 필요도 없다. 금년 1월 말 현재 취업자 2405만명 중 상용근로자는 1129만명으로 47%에 불과하다. 나머지는 임시직, 일용직, 자영업일 정도로 고용 불안이 극심하다. 한강의 기적을 구가하던 한국...
놀부·새마을식당, 출점규제 안 받을듯 2013-02-26 17:07:08
중견기업 더본코리아 등은 사업확장·진입자제 대상에서 빠진다. 하지만 cj푸드빌, 롯데리아, 이랜드파크 등은 외식사업 매출 비중은 80%를 넘지만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이어서 예외 조항을 적용받지 못한다.동반위는 당초 외식업 비중이 매출의 절반을 넘으면 전문기업으로 인정, 중기적합업종 적용 대상에서 제외하는...
ETF 전쟁, 이번엔 '합성 ETF' 2013-02-26 16:51:48
이상 증권사로 제한했다. 진입·운용·퇴출·공시 규제 체계도 마련했다. 소규모 etf의 난립을 방지하기 위해 etf 상장을 위한 규모 요건을 기존 50억원에서 70억원으로 높였다. 소규모 etf에 대해선 반기별로 점검하기로 했다. 합성etf 상품은 6월께 첫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거래소가 합성etf 도입을 위한 세칙과...
서울시, '상습 불법 주·정차구역 200곳' 3월부터 집중 단속 2013-02-26 16:45:00
“불법 주·정차는 일반차량 흐름뿐 아니라 소방차와 구급차 진입도 방해하는 등 시민 재산과 생명도 위협한다”며 “시간이 조금 더 걸리고 불편하더라도 주차장을 이용해달라”고 당부했다.>>강경민 기자 kkm1026@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하운즈' 4일만에 19위 진입 반응 '굿' 2013-02-26 16:18:34
'하운즈' 인기 돌풍은 계속된다.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이 서비스하는 rps게임 '하운즈'(개발사 cj게임랩, 대표 정운상)의 초반 돌풍이 심상치 않다. '하운즈'는 역할수행게임(rpg)에 슈팅을 결합한 새로운 rps(role playing shooting)장르를 표방한 게임이다....
[중소기업 르네상스 시대] 中企·벤처, 창조경제 주인공으로 2013-02-26 15:35:10
관계자는 “중소기업계에서는 진입 장벽이 낮고 경쟁이 치열해 수많은 기업들이 생겨나고 문을 닫는다는 점을 감안할 때 매우 적절한 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기술개발지원사업의 신청자격은 개별 사업의 정책목표나 취지를 고려해 결정된다. 기본적으로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을 지원 대상으로...
‘보코2’ 수익 대신 퀄리티 택했다, 매주 1곡만 음원출시 2013-02-26 15:31:37
진 ‘보이스코리아2’ 영상 클릭수, 원곡 음원 차트 진입 등을 집계해 화제성, 음악 감독과 전문가가 평가한 편곡의 수준, 그리고 원곡의 가치를 새롭게 재조명한 음악성 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다. 엄선된 음원은 수요일 정오에야 만나볼 수 있다. 방송 직후 편곡부터 세션-아티스트 녹음, 믹스&마스터링까지 ...
[중소기업 르네상스 시대] 벤처기업協 '인케' 中企 해외 진출 뒷바라지 2013-02-26 15:31:22
수 있는 게 장점이다. 해외 시장 진입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셈이다.벤처기업이 해외에 진출할 때 현지에서 제품을 시연하고 마케팅을 진행할 공간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데 벤처기업협회는 주요 인케 지부에 마케팅 및 전시 공간인 ‘코리아 벤처갤러리’를 설치해 도움을 주고 있다. 코리아...
[중소기업 르네상스 시대] 숭실대 산학협력단, 기술창업자에 '맞춤 프로그램' 지원 2013-02-26 15:31:17
경쟁 현황을 조사해 창업 제품의 시장 진입 장벽을 최소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sns 마케팅지원은 예비기술창업자들이 개발한 상품과 서비스에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하고, sns를 통해서 다양한 고객층에 파급력 있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이 사업 대상자로 선정돼 마케팅 지원을 받게...
‘광고천재 이태백’ 시청률 소폭 상승, ‘10% 진입할 수 있을까?’ 2013-02-26 15:08:55
[최송희 기자] ‘광고천재 이태백’ 시청률이 소폭 상승했다. 2월26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월25일 방송된 kbs 2tv ‘광고천재 이태백’(극본 설준석 이재하 이윤종, 연출 박기호 이소연)의 시청률이 4.3%(전국 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분인 3.9%보다 0.4%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이날 방송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