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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생 벤처업계 '호창성 쇼크' 2016-04-06 18:21:34
“그동안 더벤처스의 팁스 운용과 관련해 민원이 들어온 적이 없었다”며 “팁스 운용사 전체 서류를 검토하는 등 자체 점검에 들어갔다”고 말했다.팁스 누적 투자액 850억원벤처업계에서는 팁스 구조상 이 같은 문제가 불거질 수밖에 없다는 지적이 나온다. 팁스는 운용사가 정부 지원금을 받는...
신기술 융합제품 등 45개 제품 우수조달물품 지정 2016-04-01 11:01:08
각종 민원서류를 이미지로 등록·보관해 체계적인 관리와 조회가 가능한 '증빙서류 이미지 관리시스템', 발전소 및 산업플랜트용 배관 단열재로 기존 제품보다 높은 작업 효율과비용 절감 효과를 갖는 '압착결합구조 일체형 착탈식 단열장치' 등이 있다.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과 성능이 뛰어난...
조달청, 신기술 융합제품 등 45개 제품 우수조달물품 지정 2016-04-01 10:03:00
불법주정차 단속시스템'과 각종 민원서류를 이미지로 등록해 보관함에 따라 민원서류의 체계적인 관리, 조회가 가능한 증빙서류 이미지 관리시스템 등이 등록됐다.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제품에 대해 수의계약을 통해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로, 연간...
금감원, 1차 금융관행 개혁 68.5% 이행 완료‥2차 개혁 착수 2016-03-28 12:00:00
했고 평균 14~19차례나 자필 서명을 했던 서류의 폐지·통폐합을 통해 펀드의 경우 15차례 하던 것을 4차례로 줄이는 등 편의성 제고 성과를 거뒀다고 금감원은 설명했습니다. 금감원은 1차로 추진한 20대 금융관행 개혁 과제 외에도 개선해야 할 후진적이고 고객 불편을 야기하는 관행이 많이 남아있어 올해부터 내년까지...
성남시, 손님 없는 식당 30곳 대상 '경영 컨설팅' 지원 2016-03-24 13:28:18
경영 컨설팅 신청서와 업소 소개서(시 홈페이지→전자민원→고시공고)’를 성남시청 식품안전과에 직접 내거나 팩스 (031-729-3109)로 내면 서류심사 등을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성남시는 지난해에도 30곳 업소를 대상으로 경영 컨설팅 사업을 했다. 이 가운데 수정구 단대동의 한 외식업소는 경영...
아파트 5곳 중 1곳, 관리비 줄줄 샜다 2016-03-10 17:46:46
말했다.◆관리비는 쌈짓돈?국토부와 지자체도 민원이 많은 아파트를 중심으로 지난해 하반기부터 429개 단지를 따로 조사해 312개 단지(72.7%)의 부정 사례 1255건을 찾아냈다. 경찰청도 지난해 11월부터 특별단속을 벌여 이미 153명을 입건했다.적발된 곳은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관리소장 등 관리비를 직접...
[구청 리포트] 서울 구청 IT서비스의 진화…민원 신고부터 안심귀가 서비스까지 2016-03-05 09:05:00
각종 민원창구에 설치한 qr코드와 근접무선통신(nfc) 태그가 대표적이다. 구청을 방문한 주민이 스마트폰을 갖다 대기만 하면 각종 민원 관련 서식 작성 요령이 스마트폰 화면에 뜬다.이주안 강남구 정보화기획팀장은 “민원 서류 작성에 어려움을 느끼는 주민에게 도움을 주고 서식 작성 예시 책자를 서로 돌려봐야...
내달 2일부터 증빙 없이도 소액거래 통장 발급 가능 2016-02-29 06:26:01
11월부터는 개설 목적에 따라 증빙서류를 요구하도록 해 통장 만들기가 더 어려워졌다. 예를 들면 공과금계좌는 공과금 영수증 같은 증빙을, 모임용계좌는 구성원 명부나 회칙을, 아르바이트계좌는 고용자 사업자등록증이나 근로계약서 등을 요구하면서 해당 증빙이 어려운 일부 주부나 대학생들 사이에 민원이 급증했다....
부산교육청, 3월 1일부터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운영 2016-02-25 15:40:35
밝혔다. 그동안 민원인들이 전·편입학 신청과 각종 시험을 접수할 때 주민등록 등·초본 등 서류가 미비하면 주민자치센터 등을 다시 방문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부산교육청은 이런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인근 주민의 편의 등을 위해 부산진구청의 지원을 받아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다시 뛰는 공기업] 가스공사, 민간업체와 LNG 제조시설 협력…비용절감 효과 '톡톡' 2016-02-04 07:03:01
제도를 신청하고 갱신하는 절차가 불편하다는 민원이 끊이지 않았다. 해당 업무와 민원 처리로 가스공사의 업무 효율성이 떨어지는 문제도 있었다. 이에 가스공사는 2014년 가스요금 경감 관리 시스템을 개선하는 태스크포스(tf)를 만들고 보건복지부, 행정자치부 등과 해결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이후 도시가스사업법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