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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X·플래닛랩스…기업이 앞당기는 '우주 시대' 2020-12-16 17:44:33
그는 “스페이스X 같은 민간기업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크기의 복잡한 시스템을 의자보다도 작은 우주선으로 만들고 있다”며 “우주산업에 새로 뛰어든 업체들은 민첩하고 공격적”이라고 했다. 이코노미스트는 우주 개발에서 정부 역할도 바뀌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부는 당장 수익을 내기 어려워 민간 기업이 맡기...
"합병 실패해도 본전 뽑는다"···스팩(SPAC) 관련 ETF 투자해볼까 2020-12-16 16:03:31
80%를 스팩을 통해 상장된 기업에 투자한다. 스포츠 베팅업체 드래프트킹즈(DKNG), 학술정보 분석기업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CCC), 데이터센터용 장비 및 서비스제공업체 버티브(VRT), 민간 우주여행 개발기업 버진 갤럭틱(SPCE) 등이다. 상위 구성종목들의 연초이후 주가상승률이 세자릿수를 기록하면서 SPAK도 상장후...
`고급화`로 차별화 한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 강남` 주목 2020-12-16 10:35:31
럭셔리 골프연습장 등을 비롯한 다수의 스포츠시설을 함께 조성할 계획이다.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하이엔드 커뮤니티도 눈여겨볼 만하다. 시티뷰와 테라스를 즐길 수 있는 고급 게스트룸은 물론, 프라이빗 라운지도 계획돼 있다. 이밖에도 여유로운 수납 및 편의를 돕는 개별 세대창고가 들어설 예정이며, 강남에서 ...
루프탑가든·반려동물 놀이터 등 이색 커뮤니티 눈길 2020-12-16 10:29:24
포함)과 실내골프클럽, 피트니스, 멀티코트 등의 스포츠시설이 도입된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3층, 18개 동, 총 233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반도건설이 경기도 양평에서 분양하는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지역내 최초 U-라이프센터가 들어선다. 단지내 별동 건물인 U-라이프센터에는 입주민 전용...
"웨어러블 조끼 입은 선수 데이터 분석…FIFA 테스트 1등" 2020-12-13 17:58:10
‘웨어러블 전자퍼포먼스트래킹시스템(EPTS)’ 서비스를 제공하는 핏투게더는 코로나19 창궐로 암울했던 2020년에 한 줄기 빛을 발견했다. 올 초 까다롭기로 소문난 국제축구연맹(FIFA)으로부터 ‘EPTS 퀄리티(Quality) 인증’을 받으면서다. 10여 개의 글로벌 업체가 참여한 품질 테스트를 ‘수석’으로 통과했다....
"넷플릭스 성장 끝…대신 ○○ 사라" 美 주식 도사의 조언 2020-12-10 17:09:45
것”이라고 말했다. 로쿠는 미국 스트리밍 중계업체로, 스마트 TV가 아닌 일반 TV로 넷플릭스 같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이용할 수 있게 해주고 수익을 올린다. 광고 수입은 로쿠의 수익원 가운데 하나다. 미국 OTT 중에는 광고 수익을 기반으로 하는 곳도 있는데, 이런 업체가 로쿠를 통해 자사의 콘텐츠를 내보내고...
"세금 더 못견뎌"…머스크, 캘리포니아 떠났다 2020-12-09 17:20:51
고수할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정보기술(IT) 서비스 업체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HPE)는 이달 초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있는 본사를 텍사스주 휴스턴으로 이전한다고 발표했다. HPE는 2015년 세계적인 컴퓨터 회사인 HP에서 분리된 회사다. 유명 벤처사업가 조 론스데일이 설립한 ‘8VC’와 클라우드 업체 드롭박스도...
현금 넘치는 美 빅테크들 '미래 선점'…애플, AI·VR 스타트업 올해 6개 인수 2020-12-08 17:12:06
VR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업체 ‘넥스트VR’, 머신러닝 날씨 예보 앱 개발업체 ‘다크스카이’ 등을 인수했다. AI 음성비서 서비스 ‘시리’와 같은 애플의 기존 서비스들이 한층 업그레이드될 것이란 전망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M&A를 통한 경쟁사 따라잡기에 뛰어들었다. 모바일 네트워크 기술 기업 ‘어펌드...
[4차 산업혁명 이야기] 디지털전환시대, 중요도가 높아지는 서비스 무역 2020-12-07 09:00:12
e스포츠는 이미 세계를 통틀어 10억달러 규모의 산업으로 성장했고, 게임 방송인 트위치의 하루평균 시청자는 CNN 시청자보다 많다. 그 결과 광고가 붙기 시작했고, 미국 주요 스포츠리그에 필적할 만한 산업으로 발달했다. 서비스무역을 통해 재능과 아이디어, 상품, 이용자가 서로 연결됐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미디어...
4년 만에 '韓게임' 빗장 풀었다…중국의 진짜 속내는 [노정동의 3분IT] 2020-12-06 07:00:02
나왔습니다. 판호는 중국에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 받아야 하는 일종의 '허가권'입니다. 해외업체들은 외자판호를, 자국업체들은 내자판호를 받아야 게임을 정식으로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국내 게임사가 중국 정부로부터 공식 판호를 발급 받은 건 2017년 3월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