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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등급별 카드 대출금리 공개한다(종합) 2013-11-07 07:41:02
따른 것이다. 지난해 카드사들이 현금서비스와 카드론으로만 벌어들인 수익만 14조∼15조원에달한다. 현대카드와 신한카드의 서민을 상대로 한 고금리 신용대출은 심각한 상황이다. 현대카드 현금서비스 이용 고객의 17.66%가 연 28~30%의 고금리를 부담하고 있다. 카드론의 경우 연 26~28% 미만 고금리...
현대ㆍ신한카드 "수수료 못내린다"…금감원 강력대응 2013-11-07 06:01:11
경고했다. 현대카드와 신한카드의 서민을 상대로 한 고금리 신용대출은 심각한 상황이다. 현대카드 현금서비스 이용 고객의 17.66%가 연 28~30%의 고금리를 부담하고 있다. 카드론의 경우 연 26~28% 미만 고금리 고객이 전체의 17.02%로 모두 카드업계 최고 수준이다. 신한카드도 현금서비스 수수료율이...
[카드 상품] 신한카드 '똑똑한 체크카드' 하나면 쇼핑·교통요금 할인 2013-11-06 06:58:00
우리카드는 대형 제휴사 8개 업체의 멤버십 포인트와 우리카드 모아포인트를 한 장에 적립하고 합산해 사용할 수 있는 ‘다모아카드’를 내놨다. 다모아카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동시에 발매됐다. 다모아카드는 전월실적, 횟수, 적립한도 등 조건 없이 국내외 사용실적에 대해 모아포인트를 기본 0.7%, 10만원 이상...
[분석] 신용카드업계 위기, 돌파구는 …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보다 더 어려워 2013-10-25 14:45:41
증가했다. 신용카드 중심이던 카드 사용 패턴이 더욱 체크카드로 옮겨가고 있는 셈이다. 경기침체 장기화로 자칫 과소비 요인이 되는 신용카드 대신 계획적 지출이 가능한 체크카드를 소비자가 더 선호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신용카드 시장 '추락'은 정부 정책과도 맞닿아있다. 박근혜 정부는 올초부터 신용카드가...
"나이스정보, 실적+배당…절대 저평가 상태"-HMC 2013-10-21 07:56:38
3월 공정위가'van(카드결제대행 업체)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공정경쟁규약'을 시행해 가맹점에 대한 지급수수료를 제재하면서 나이스정보통신은 향후 선급비용이 감소해 현금흐름이 개선될 것이라는 분석이다.나이스정보통신은 올 하반기 중 모바일결제 사업에 진출할 예정이다.강 애널리스트는 "모바일결제사업 진출로...
[알쏭달쏭 세금] 현금영수증 발급 안하면 세금·과태료 문다 2013-10-21 06:58:05
또 현금영수증 미발행 시엔 미발행 금액의 50%라는 거액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나씨처럼 이제 사업을 막 시작한 경우에도 의무 발행 업종에 해당하면 현금영수증 가맹점에 가입해야 한다. 이전에는 연간 수입금액이 2400만원 미만인 경우에는 가입 의무가 없었다. 하지만 이달부터는 수입금액에 관계없이 모두 가맹점에...
줄어드는 카드 혜택 vs 늘어나는 고객 불만…해결책은? 2013-09-23 14:34:54
있다. 고객 10만명당 업체별 민원 건수는 현대카드가 5.3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롯데카드(4.9건), 삼성카드(4.4건), 신한카드(4.2건), 하나sk카드(3.7건) 등의 순으로 소비자 불만이 컸다.핵심은 앞으로 신용카드 민원이 더 늘어날 것이라는 당국의 판단에 있다. 박근혜 정부는 올해 초부터 신용카드가 가계부채 문제를...
[BIZ 스토리 (19)] 캠핑의 모든 '시작과 끝'…"커뮤니티-모바일에 미래 있죠" 2013-09-12 09:58:38
도메인으로도 쓰인다.초캠몰은 신용카드 서비스를 지원하면서 급성장했다. 과거 회원간 현찰거래 및 제조사 통장입금 등으로 불편했던 결제를 신용카드로 간소화한 것이다. 현재는 카드사와 적극 제휴로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 등은 부분 무이자할부도 제공한다. 판매 장비는 캠핑에 능동한...
금감원, 추석 연휴에도 금융 상담 2013-09-10 12:00:36
추석 연휴에 신용카드 분실 시 대처 요령 등 금융거래 관련 불편사항을 상담할 수 있도록 전화 상담 창구(☎1332)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추석 연휴 전날인 17일에는 서울역 광장에 금융사랑방버스를 배치해 금융 상담을 하고, KTX 역사 내 전광판 등을 통해 불법 사금융 피해 신고를 위한 안내를 할예정이다....
추석 대비 금융사고 방지·소비자보호 강화 2013-09-10 12:00:00
추석 연휴 기간에도 신용카드 분실시 대처요령 등 전화 상담 창구를 운영합니다. 금융사고와 IT사고 예방을 위한 지도 강화를 위해서는 금융사 영업점의 경비·인력·시설 등에 대한 관리상황, 현금보관·수송 관련 방범실태 등을 비롯해 ATM기 오작동 여부, 충분한 시재보유 여부, 비상시 대책의 적정성 등에 대한 점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