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레일 2017년까지 3단계 분할” 2013-06-14 17:03:46
했습니다. <인터뷰> 신광호 국토교통부 철도운영과장 "개통 2년이 남은 시점이기 때문에 방향을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합의점이 정리되면 연말까지 새로운 회사에 대한 법인 준비라든지, 사업 면허에 필요한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고, 내년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운영 준비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먹구구 투자' 철도 적자 5조 달할 듯 2013-06-13 01:49:22
비용까지 포함하면 지난해 철도운송사업에선 1조1566억원의 적자가 발생했다. 차입금 상환 비용을 포함하면 3조6000억원에 달했다. 김 연구위원은 “이자비용이 큰 폭으로 늘어나면서 2016년에는 적자 규모가 연간 5조원에 이를 것”이라고 내다봤다. 철도는 기본계획 후 건설까지 10년 이상 걸리는데, 규모가 적정한지...
하반기 지방 공공요금 줄줄이 인상 2013-06-06 11:53:25
버스운송사업조합은 청주 지역 버스요금 27.9%, 충주·제천 지역 22.9%, 농어촌버스 26.9%의 인상을 요구했다. 요구안대로라면 충북지역 버스요금은 1천460원~1천480원으로 올라 1천500원에 육박한다. 충남은 농어촌버스 29.9%, 시내버스 31% 인상안을 놓고 검토작업을 하고 있다. 전남은 이달중 원가 검증용역이 끝나면...
하반기 지방 공공요금 인상 줄잇는다 2013-06-06 06:01:12
운송사업조합의 인상요구 폭이 커 난감해하고 있다. 조합은 청주 지역 버스요금 27.9%, 충주·제천 지역 22.9%, 농어촌버스 26.9%의 인상을 요구했다. 요구안대로라면 충북지역 버스요금은 1천460원~1천480원으로 올라 1천500원에육박한다. 충남은 농어촌버스 29.9%, 시내버스 31% 인상안을 놓고 검토작업을 하고...
[기차여행] 덜커덩~철컥~느려서 더 좋은 열차 굽이굽이 백두대간 비경을 달린다 2013-05-26 14:36:32
집하, 운송하는 이곳엔 잿빛 잔영이 여전하다. 인적 드문 거리에 속칭 ‘까치발가옥’으로 불리는 늙은 상가가 객을 반긴다. 마을 곳곳에 그려진 벽화, 시간을 거스른 낡은 건물까지 석탄산업의 유산 하나하나가 구경거리이자 문화적 가치를 지닌 기록물이다. 두 시간 남짓 이곳에서 무채색의 정지된 시간을 즐기다 경북...
사모펀드의 대변신…"M&A 대신 인프라·부동산" 2013-05-17 16:54:24
댐, 철도, 정유시설 등 인프라 투자나 대형 주거단지 건설, 해양 정유 운송시설 투자 등으로 사업 다각화에 나선 것. 지난 10년간 블랙스톤그룹 아폴로글로벌, 칼라일그룹 등 대형 사모펀드 운용사들이 굴리는 돈의 규모는 5~10배가량 늘었다. 같은 기간 투자 포트폴리오에서 바이아웃 펀드가 차지하는 비중은 절반 이상씩...
동성화학 "응용화학 소재 전문기업으로 도약" 2013-05-02 15:04:52
건물의 층간 소음을 완화하고 자동차, 철도차량 등 운송장비의 효율성을 제고하는데 쓰이는 소재"라며 "멜라민폼 사업으로 향후 응용화학소재 분야로 진출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준공식에는 부산·경남지역의 경제계 인사들과 건축소재 시장의 업계관계자 다수가 참석했다. 한편 동성화학은 지난달 23일...
용산개발사업 6년 만에 결국 무산…허공으로 날아간 1조6000억…민간출자사 줄소송 예고 2013-04-09 01:06:54
등 정부가 코레일이 주도하는 개발 사업에 부정적인 것도 회생 가능성이 낮은 이유다. 국토부는 앞서 코레일에 용산개발 등 부대사업과 본업인 철도운송사업의 회계분리를 요구하는 등 용산개발을 우회적으로 반대해왔다.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핫이슈]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정부가 용산사업 회생에 나서지 않은 이유는> 2013-04-08 20:03:35
부대사업과 본업인 철도운송사업의 회계를 분리하라고지시해 철도사업에서 벌어들인 돈을 사업 회생에 퍼줄 가능성을 차단하기도 했다. 이와 같은 조심스러운 태도는 코레일이 이 사업에 더욱 깊이 관여했다가 자칫철도 운영에 지장이 초래될 것을 우려했기 때문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부대사업이 잘못될 경우...
용산개발 청산 위기…막판 합의 '변수' 2013-04-08 10:13:41
사업이 자동으로 청산 절차를 밟게 된다. 사업이 청산 위기를 맞게 된 것은 코레일이 마련한 정상화 방안이 이사회에서부결됐기 때문이다. 지난주까지 정상화 방안을 담은 특별합의서에 동의한 출자사가 55.7%(지분율 기준)에 불과해 3분의 2 이상이 찬성해야 한다는 특별결의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