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F/W 2013 서울패션위크] 끝없이 ‘변화’에 도전하는 젊은(?) 디자이너 강기옥 2013-03-28 17:48:14
그의 브랜드 ‘키옥’을 표현하자면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라는 영화라고 말하고 싶다. 강기옥 부띠끄에서 2004년 ‘키옥(kiok)’으로 리뉴얼 후 계속해 영한 감성을 더하고 있는 강기옥 디자이너. 35년차 디자이너임에도 불구하고 그의 옷을 보면 날이갈수록 신세대들의 감각과 세련미가 묻어나 신진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 "영업익 5% 기부" 2013-03-28 17:19:10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개했다. 또 대외 소통창구로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했다.김 사장은 “금액적인 부분뿐 아니라 내용적인 측면도 강화한다”며 “주류, 식음료 및 문화부문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특화하고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사회공헌 중장기 목표로는 △알코올 중독자 가정의 아동 및 청소년 지원 △영세...
아웃도어, 2030 클라이밍족 겨냥 “영(Young)해야 산다!” 2013-03-28 10:52:01
팀장은 “2030 고객들은 4050대에 비해 브랜드 충성도는 낮지만 장래 주 고객이 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이들을 잡기 위한 업계의 마케팅전략이 강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젊은 층과 소통강화 ‘이색 온라인 콘텐츠’ 제작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젊은 층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온라인 및 sns 활동을 강화하고...
[S&F 경영학] 잡스·이건희 없는 노키아 '관료주의 덫'에 걸리다 2013-03-26 17:06:42
여러 제품을 연이어 출시했고 계속된 실패는 브랜드에 심각한 타격을 줬다. 이 역시 삼성이 총력을 집중해 갤럭시s를 출시, 반전의 계기를 만든 것과 비교된다.노키아의 실패를 얘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요인 중 하나가 리더십 부재다. 애플은 잡스, 삼성은 이건희란 걸출한 리더십이 있었지만 노키아엔 회사를 한 방향으...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셀리브레이트, 다양한 색감·실용적 디자인 앞세워 안방 공략 2013-03-26 15:32:05
수입·판매 중인 이탈리아 주방용품 브랜드 ‘루포니(ruffoni)’는 구리와 은으로 만든 명품 주방용품으로 유명하다. 1962년 창업된 루포니는 모든 제품을 장인의 손을 거쳐 만드는 소량생산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화려하고도 실용적인 손잡이 디자인의 주물냄비와 프라이팬 등이 특히 인기가 좋다.셀리브레이트는...
삼성-LG 이번엔 냉장고..전방위 소송 확전 2013-03-26 15:18:08
보도합니다. <기자> 삼성전자가 LG전자를 상대로 브랜드 가치훼손을 이유로 500억원대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지난 1월 LG전자가 삼성전자의 냉장고 비교 영상을 놓고 LG전자가 100억원대 소송을 제기한데 대한 맞대응입니다. 삼성전자는 소장에서 "용량 비교 동영상이 객관적 사실에 부합하는 데도 LG측이 노이즈 마케...
난 남들과 달라! 차원이 다른 그녀의 프리미엄 ‘식생활’ 2013-03-26 11:42:02
식품 브랜드 제품과 웰빙 식재료 등으로 다채로운 구성을 갖췄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마켓 안에 마련된 총 23개의 외식 매장이다. 오픈 전 담당자들이 서울 곳곳을 누비며 이름난 맛집을 한자리에 모았다. 리코타 치즈 샐러드와 수제 파니니로 유명한 카페마마스, 줄을 서서 먹는 다는 이태원의 유명 맛집 부자 피자...
제너시스BBQ 그룹, 자발적 봉사로 지역민과 소통에 나서 2013-03-25 17:17:17
적극 소통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아프리카 전문 국제구호개발 ngo 단체인 아이러브아프리카의 초대총재로서 아프리카인들의 구호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창사 기념일을 ‘국제백신연구소 후원의 날’ 로 정해 전 세계 어린이들의 건강지킴이가 될 것을 약속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시론] 21세기 新 디지털 실크로드 잇는다 2013-03-25 17:09:30
한지로 대표되는 k스타일 브랜드 개발을 적극 추진해왔다. 박근혜 대통령이 취임사에서 밝혔듯이 대한민국은 이제 문화와 첨단 디지털 it기술이 융합된 콘텐츠 산업을 육성해 창조경제를 견인하고 ‘문화융성’의 시대를 열어가야 한다.이런 맥락에서 ‘경주-이스탄불 세계문화엑스포’는 전통과 현대의 창조적 융화로...
삼성 SNS 친구, 200만명 넘었다 2013-03-24 16:48:36
4대 채널을 구축하고 활발히 소통에 나서고 있다.24일 삼성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개설한 카톡 ‘삼성 플러스친구(플친)’가 한 달 만에 27만명을 돌파했다. ‘플친’이란 사용자가 관심 있는 기업, 브랜드, 인기 스타 등을 친구로 추가해 관련 정보를 카톡 문자로 받는 서비스다. 삼성은 지난 15일부터 카톡 플친을 맺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