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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서 금맥 캐는 ICT(중)] 이통사, '데이터=수익'…성장절벽서 '영상' 잡는다 2015-12-07 14:24:27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 도입으로 경쟁사의 가입자를 뺏는 전략은 더 이상 먹히지 않는다. 결국 기존 고객에게 부가서비스를 제공해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을 늘려야 하는 상황이다.위기를 맞은 이통사들이 수익원으로 주목하는 것은 바로 데이터다. 특히 데이터 중심 요금제가 도입되면서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국도 37호선 여주나들목∼점동면 4차로 확장 개통 2015-12-06 15:07:11
4차로로 확장했다. 이번 개통으로 기존 2차로 때보다 차 운행시간이 15분에서 5분으로 단축된다고 국토부는 밝혔다. 또 경기 남부지역에서 영동고속도로 이용이 수월해지고, 여주도자기유통단지 진출입도 편해져 지역 관광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강호영 기자 ssyang@autotimes.co.kr ▶...
[LGERI 경영노트] 립스틱 3D 프린터…디지털이 뷰티산업 혁신 이끈다 2015-12-04 07:02:59
데이터 분석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해 it 기업과 제휴하고 있다. 데이터 분석 전문과학자 등을 내부 연구진으로 활발히 영입하고 있다. 제품 개발도 자체 연구소에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중소형 기업 및 연구기관과의 파트너십을 상시적으로 탐색, 추진하고 있다.이처럼 뷰티업계는 과거의 폐쇄적인 틀에서 벗어나 it 등...
허니버터칩·샤오미 성공 비결은 '공감' 2015-12-04 07:01:51
빅데이터나 리서치를 통한 분석보다 중요한 것은 통찰력이다. 이런 통찰력이 마케터들에게는 꼭 필요한 덕목이다.와비파커(warby parker)는 일반 인터넷 쇼핑몰과 달리 소비자가 직접 착용해볼 수 있도록 안경을 집으로 배송해준다. 소비자들이 선택한 안경을 제외한 나머지 제품을 반송시키는 데 드는 비용을 모두 회사가...
야후 인터넷사업 매각 검토…버라이즌·컴캐스트 등 인수 후보 2015-12-03 11:28:38
방대한 이용자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이미 지난 6월 44억달러에 aol을 인수한 버라이즌은 야후 인터넷 사업까지 사들여 구글과 페이스북의 경쟁자로 떠오를 수 있다고 wsj는 분석했다.다른 통신회사인 at&t의 이름도 나오고 있다.케이블 tv 업체 컴캐스트와 컬리지유머와 어바웃닷컴 등의 웹사이트를 보유한 iac도 인수...
코리아센터닷컴, 샵포럼 2015 개최 2015-12-02 15:19:56
빅데이터를 통한 쇼핑트렌드, 쇼핑 애플리케이션 성공을 위한 마케팅 전략, 쇼핑몰 매출 증대를 위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운영전략, 성공사례로 본 소호몰 해외진출 전략, 실무자를 위한 쇼핑 빅데이터 활용방법 등 총 6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김기록 코리아센터닷컴 대표는 "샵포럼 2015는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서울 골목상권 점포 '10년 생존율' 20% 안돼 2015-12-01 18:22:05
들어선 생활밀착형 43개 업종의 지난해 기준 인허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0년 생존율이 18.4%에 그쳤다고 1일 발표했다. 골목상권은 발달상권과 달리 대형 유통시설이 들어서지 않은 대로변 등의 뒷골목을 뜻한다. 시는 시내 골목상권 1008개를 ‘서울형 골목상권’으로 규정하고, 해당 지역 내 중국집,...
피치 "단통법, 이통사 과당경쟁 억제…내년 영업익↑" 2015-12-01 15:23:30
보도자료에서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의 시행은 과당 경쟁을계속 억제하고 있다"며 "SK텔레콤[017670]과 KT[030200]의 영업이익은 현재 신용등급에 비해 낮은 편이지만, 2016년은 마케팅 비용의 감소에 따라 다소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피치는 SK텔레콤과 KT의 내년도 가입자 1인당 평균 매출(ARPU)이...
서울시, 신규 창업자 위한 `상권분석서비스` 운영 2015-12-01 11:15:00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골목상권의 창업위험도를 알려줍니다. 서울시는 골목상권에 창업하고자 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골목상권을 분석하고 지도 위에 구현해, 신규창업 위험도나 지역 상권분석 정보 등을 검색할 수 있는 `우리마을가게 상권분석서비스`를 시범운영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사전주문제·소기업과 협업…샤오미 등 소비자와 적극 소통 2015-12-01 07:00:00
데이터, 첨단소재,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컴퓨팅, 디지털과의 융합 등으로 표현되는 제조업 환경 변화는 단순한 응용기술의 변화를 넘어서 제조업 생태계를 변화시키고 있다. 소비자와의 접촉 확대도 마찬가지다. 소비자, 더 나아가 협력업체와의 접촉면을 넓히고 접촉 속도는 더 높여 환경 변화를 감지하고 대응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