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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협력업체 지원 강화…재계 상생경영 속도낼듯> 2013-06-05 11:45:31
대기업들도 협력업체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어 재계의 상생경영이 더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 2차협력업체 지원 늘어난다 삼성그룹은 지금까지 1차 협력업체에 중심을 둔 상생을 추진해 왔다. 하지만 5일 발표한 '상생협력 생태계 조성 프로그램'은 2차 협력업체에 대한 지원을 늘리겠다는 데...
[함께 크는 기업] 롯데, 신상품 기획·기술 개발 함께…공동 개발 제품 판로확보 지원 2013-06-04 15:30:16
롯데그룹은 협력사의 경쟁력이 지속가능 경영의 원동력이라고 보고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있다. 협력사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저금리 대출을 해주는 것은 물론 신상품 기획과 기술 개발도 함께한다. 협력사와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은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등을 통해 판로까지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롯...
[함께 크는 기업] 동국제강, 협력업체에 저금리 금융 지원…100% 현금결제·성과급 지급 2013-06-04 15:30:09
또 협력사와 경영 성과도 공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직원 성과급이 지급될 경우 협력업체도 성과급이 지급되도록 해 2010년에는 19억원, 2011년엔 23억원의 성과급이 협력업체 직원들에게 돌아가도록 했다. 원가절감 노력에 대한 보상 차원에서 탄력 단가제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환율과 원자재 가격 변동에 따른 중소...
[함께 크는 기업] 현대차그룹, 광고·물류 일감 6000억 中企에…CEO들 현장 돌며 애로 해결 2013-06-04 15:30:08
찾아가 상생협력 해법을 찾는 현장 경영을 벌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2010년부터 각 계열사 경영진들의 협력사 현장 방문을 정례화했다. 올해는 현대·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현대로템, 현대위아, 현대건설, 현대엠코, 현대파워텍, 현대다이모스 등 10개사 경영진이 12월18일까지 총...
"MICE 발전 위해 PCO 존재 & 적정대가 인정필요" 2013-06-01 12:01:06
품질도 향상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수불가결한 것이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적정 대행료의 산정이라는 부분입니다. 저희가 지금 대행료를 5~10%, 그리고 관리비. 이렇게 책정을 해놓고 대외적으로 홍보도 많이 하고 내부적으로도 이것을 준수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김대관 경희대학교 컨벤션경영학과 교수>...
경기도, 안산 시화 MTV에 캐논코리아신공장 준공 2013-05-31 17:50:59
’11년 3억불 수출의 탑을, ’12년에는 국가품질경영대회 서비스혁신상을 수상하였으며 특히 2011 장애인고용촉진대회 true company(장애인고용 신뢰기업) 대상을 수상하면서 他 기업들에게 모범이 되고 있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증권사 주총시즌 `스타트` 2013-05-31 17:50:27
경영환경을 오히려 기회로 삼아 고객서비스 품질 경쟁력 강화, 경영 효율화, 안정적 수익기반 확대, 성장 인프라 확충을 통해 차별화된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시장 위상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HMC투자증권은 제갈걸 사장의 연임 확정과 함께 송경철 전 금융감독원 부원장을 사외이사로 신규선임했습니다. 고원종...
유지기간 가장 긴 필러는 어떤 거? 2013-05-31 14:25:38
이태리 폴리메콘사에서 제조하여 유럽 품질경영 인증을 획득한 상태이며, 엄격한 안전 검사를 모두 통과한 안전한 제품이다. 퍼폼필러의 특징은 소제가 이동하지 않고 시술 결과가 뚜렷하며, 시술 후에도 필요에 따라 제거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강남 바이오미클리닉 김홍달 원장은 "최근 얼굴에 칼을 대는 것에 부담을...
이성락 신한생명 신임 사장 "품질경영 실천할 것" 2013-05-30 16:53:09
품질 경영을 추진하고 따뜻한 보험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상품개발부터 판매, 사후관리까지 전 분야에서 고객을 핵심 가치로 삼을 것”이라며 “단기적인 이익보다 고객 신뢰를 높이고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원칙과 정도를 준수하는 윤리경영과 배려와 협력의 조직문화를...
[BIZ Insight] 참 실용적인 카드, 꼭 갖고 싶은 카드…삼성카드 '화려한 귀환' 2013-05-30 15:35:00
중심 경영’에서 답을 찾다 삼성카드가 부활하고 있는 것은 ‘고객과 현장 중심’으로 체질을 개선했기 때문이다. ‘기업의 존재 이유는 고객에게 있다’는 기치를 내걸고 고객과 최접점에 위치한 현장 조직을 만들어 그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듣고 경영에 반영한 것이다. 삼성카드는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