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팻 올니 볼보건설기계 회장 "중국 건설경기 살아나고 있어…볼보 창원공장 더 바빠질 것" 2013-03-10 17:09:37
브랜드로는 고사양 제품을 내놓겠다는 얘기다. 그는 “고화질과 저화질 tv가 있듯 다양한 포트폴리오로 고객을 만족시키겠다는 전략”이라며 “sdlg는 볼보 브랜드 대비 20~30% 싸지만 볼보 제품 특유의 ‘견고함’은 그대로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에게 40대에 회장직에 오른 비결을 묻자 “내 자신을 있는 그대로...
하나은행, `하나N스마트' 블로그 신규 오픈 2013-03-10 08:00:08
하나은행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설치형 블로그인 `하나N스마트(http://blog.hanabank.com)'를 10일 오픈했다. 하나은행은 이미 5만여명의 팬을 확보한 페이스북 채널과 이번에 오픈한 블로그를 연계해 고객과의 소통은 물론 기업브랜드, 상품 홍보에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쇼킹스타일] ‘명품’ 맛 본 아이돌 “그릇된 조공 문화 키운다?” 2013-03-09 08:40:02
소통의 장으로 만들며 아이돌의 컬렉션장으로 뒤바꿔 놓았다. 3월8일 소녀시대가 아레나 투어를 위해 공항을 위해 출국했으며 방송 3사의 음악프로그램 역시 해외에서 로케이션으로 진행하는 특집쇼를 자주 방영하면서 아이돌들의 입,출국 또한 눈에 띄게 늘어났다. 이들의 공항 입,출국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건 누가...
유럽 반하게 한 '비데 만드는 여자' 2013-03-07 17:15:48
한국어뿐만 아니라 외국어 안내도 넣자는 의견을 반영했다. 그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과의 스킨십을 강화하기 위해 블로그도 직접 운영한다. 작년 2월부터 ‘비데 만드는 여자’라는 필명으로 개인블로그(http://blog.naver.com/sht76574)를 개설, 제품 홍보와 비데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올리고 있다. 하루 평균...
아디다스, 우먼스 캠페인 26일부터 연다 2013-03-07 16:16:00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전세계 여성들을 대상으로 하는 캠페인 ‘함께 하면 달라질거야, 마이걸즈(all in for #mygirls)’의 한국 이벤트를 오는 26일부터 내달 3일까지 연다고 7일 밝혔다. 아디다스의 이번 여성 캠페인은 전세계 여성들이 아디다스를 통해 긍정의 에너지를 나누고 함께 운동을 하자는 의미가...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채선당, 매주 목요일 가맹점 찾아 '생생토크' 2013-03-07 15:31:25
야채를 제공하는 유일한 샤부샤부 전문 브랜드다. 신선한 야채와 소고기 등심, 샐러드, 삼색김치, 칼국수, 만두, 영양죽으로 구성된 푸짐한 메뉴가 특징이다. 메뉴의 우수성은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3040세대 주부들을 주고객층으로 끌어들였다. 이런 성과를 인정받아 채선당은 6년 연속으로 프랜차이즈 대상을 받았고,...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코바코, '소통·공감' 모토…가맹점 하루 매출까지 챙겨 2013-03-07 15:31:19
전문브랜드로 외식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인 (주)호경에프씨(대표 이용재)가 운영하고 있다. 호경에프씨는 ‘코를 박고’ 먹을 만큼 맛있는 음식을 만든다는 의미로 ‘코바코’라는 이름을 만들었다. 이처럼 고객에게는 맛있는 음식을 통한 행복을, 가맹점에는 안정된 수익을 제공하는 ‘정직한 프랜차이즈기업’을 모토로...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폐업률 2.9% 불과…상생협력위 만들어 소통…가맹점주 자녀에 장학금 파리바게뜨는 1986년 ‘프랑스 정통 빵의 맛’을 표방하며 베이커리 시장에 진출한 이후 혁신적인 기술과 마케팅으로 업계를 선도해 온 한국 대표 베이커리 브랜드다. 1997년 이후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매장에서...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아트앤하트, 미술교육·감성지능 향상 두 토끼 잡는다 2013-03-07 15:31:11
‘마음과그림’(대표 이동영)의 미술교육 브랜드인 ‘아트앤하트’는 국내 최초의 심리미술 전문 브랜드로 새로운 개념의 감성 미술교육을 표방하며 2006년 시장에 진입했다. ‘미술로 행복한 인재를 키웁니다’라는 교육철학을 토대로 미술교육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으며 전국적으로 300여개의 가맹점을 두고 있다....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놀부NBG, 매장 인테리어·영업전략 '밀착관리' 2013-03-07 15:31:09
브랜드에 목마른 프랜차이즈 외식업계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끼 식사라 하더라도 1인 반상에 정성스럽게 제공해 드리겠다’는 ‘담다’의 취지에 걸맞게 1인 고객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놀부만의 특화된 창업설명회놀부 창업전략연구소가 진행하는 창업설명회는 여느 사업설명회와 다르다. 외식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