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본아이에프, 가맹점 부담줄인 로열티·다문화 자녀에 장학금 2013-03-07 15:31:02
‘본도시락’ 등의 한식 브랜드를 차례로 선보여 외국 프랜차이즈가 대세인 외식시장에서 한식을 프랜차이즈화하는 데 성공을 거뒀다는 평가도 받는다.○“성공요인은 기본을 지키는 것” 본아이에프의 가장 큰 성공요인으로는 김철호 최복이 공동대표의 기본철학인 ‘본(本)’을 지켰다는 게 꼽힌다. 구체적으로는 맛,...
개그맨 출신 이승환, 20억 빚더미서 연 130억 프랜차이즈CEO로 '인생역전' 2013-03-07 14:15:38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상생의 기본은 '소통'이라는 것이 이 대표의 생각. 그는 가맹점주와 가맹본부의 긴밀한 소통을 위해 '핫라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수시로 점주들에게 휴대전화로 메일을 보낸다. ◆ 올해는 '도개걸육'과 '신사업 발굴' 이...
EXR, 플랜코리아와 대학생 봉사단 ‘제 4기 플랜클럽’ 발대식 개최 2013-03-07 12:17:18
[홍지혜 인턴기자] 스포츠 브랜드 exr이 국제아동후원단체 플랜코리아와 함께 대학생 봉사단 ‘제 4기 플랜클럽’ 발대식을 가졌다. 2013년 한 해 동안 활동 할 플랜클럽은 exr과 플랜코리아가 함께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단으로 나눔에 대한 열의와 열정을 가진 대학생 2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국내외 아동지원...
아토팜, 브랜드파워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7년 연속 1위 2013-03-07 11:15:38
7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아토팜은 브랜드의 이미지, 선호도, 충성도 관련 조사 항목에서 각각 업계 최고 점수를 받았다. 특히 민감성 피부의 보호 및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힘써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아토팜은 7년 연속 1위 수상을 기념해...
20대그룹 '소비자책임경영' 고작 40점…완전 낙제(종합) 2013-03-06 15:54:22
개별 기업별로는 아파트 브랜드를 지닌 건설 업체들의 소비자 부문 책임경영 점수가 낮았다. '데시앙'의 태영건설[009410], '하늘채'의 코오롱글로벌[003070], '아이파크'의현대산업개발, '자이'의 GS가 부진했다. CJ CGV와 웅진씽크빅은 허위 과장광고 규정이 제대로 마련되지 않은...
산업기술진흥원, 새 CI 공개 2013-03-06 10:04:32
앞에 브랜드 슬로건 'beyond leading technology'가 결합된 형태다. 브랜드 슬로건은 기술 혁신을 이끌면서도 한 차원 더 높은 이상을 추구하겠다는의지를 반영했다고 KIAT는 설명했다. 오렌지 컬러는 고객과 국민을 위한 열정과 에너지,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추구하는 기관의 이미지를 감성적으로...
20대그룹 '소비자책임경영' 고작 40점…완전 낙제 2013-03-06 05:58:06
개별 기업별로는 아파트 브랜드를 지닌 건설 업체들의 소비자 부문 책임경영 점수가 낮았다. '데시앙'의 태영건설[009410], '하늘채'의 코오롱글로벌[003070], '아이파크'의현대산업개발, '자이'의 GS가 부진했다. CJ CGV와 웅진씽크빅은 허위 과장광고 규정이 제대로 마련되지 않은...
40년 토종 아웃도어 '블랙야크'… "해외 진출로 국내 고객까지 잡는다" 2013-03-05 16:08:25
글로벌 브랜드는 곧 명품입니다. 그리고 국내 고객들은 명품을 좋아하죠. 글로벌 브랜드가 돼 국내 소비자들까지 만족시키겠습니다."5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에서 열린 블랙야크 창립 40주년 기념 기자 간담회에 나온 강태선 회장(64·사진)은 '해외 사업'과 '소비자'를 거듭 강조했다. 적극적...
이에프씨 본사 강남으로 이전,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2013-03-05 13:26:38
차별화한 쇼룸 공간을 마련. 고객과의 친밀한 소통 강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1층에는 이에프씨의 대표 브랜드인 에스콰이아가, 2층에는 에이드레스, 소노비 상품 등이 전시되어 이에프씨의 다양한 브랜드 아이템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이에프씨 정휘욱 대표는 “2013년은 국내 유통망 개척,...
갭, 한국 공식 페이스북 오픈 기념 ‘골든 럭키백 이벤트’ 진행 2013-03-05 12:37:06
[김지일 기자]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갭이 한국 공식 페이스북 오픈을 기념해 갭의 봄 컬렉션 인기 상품이 담긴 럭키백을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갭은 페이스북을 오픈한 3월4일부터 3월17일까지 2주 동안 ‘골든 럭키백 이벤트’를 실시. 총 140명의 고객들에게 갭의 인기 상품이 담긴 럭키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