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콜마 vs 코스맥스…국내 이어 中 화장품 시장서 '격돌' 2013-01-09 16:41:37
한국콜마의 중국시장 공략도 속도를 내고 있다. 한국콜마는 지난해 처음으로 중국시장 매출 1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코스맥스에 비해 중국 진출이 늦었지만 그동안 착실히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마스터플랜을 검토해왔고 올해부터 점진적으로 속도를 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한국콜마는...
삼성전자 연구원 출신, 갤럭시S 비밀 공개 2013-01-09 14:07:25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새로운 경영의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실제로 파괴적 혁신과 무모한 도전이 만든 최고의 걸작은 바로 갤럭시s다. 스티브 잡스가 처음으로 아이폰을 세상에 내놓았을 때 전 세계인은 모두 이 스마트한 휴대폰에 열광했다. 그리고 혁신적이지 않은 스마트폰을 만드는 회사는 휴대폰...
[특집 2013년을 뛴다] 키워드로 보는 2013년 `삼성` 2013-01-08 17:14:40
이건희 회장을 제외하면 삼성그룹에서 가장 빠른 속도의 승진입니다. <영상IN 클립03> 이재용 신임 부회장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해외출장은 물론 삼성을 대표해 해외 최고경영자(CEO)와 잦은 만남을 가지면서 경영보폭을 확대해왔습니다. 예전에는 이건희 회장과 동석해 해외 주요 인사를 만나는 일이 많았는데,...
화장품업계 "해외시장 집중" 2013-01-08 16:24:50
처음 진출한 이니스프리는 연내 50개의 매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해외 매출이 전체의 17%, 약 5천억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경배 사장이 회장직에 올라서며 해외 공략에 강한 의지를 내비친 만큼 글로벌 경영에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한국경제TV 채주연입니다....
[2013 대전망] 미래에셋증권, 글로벌 투자 상품으로 자산관리 차별화 2013-01-08 15:30:30
했다. 스마트폰 시대에 정보기술(it)을 경영에 접목해 한발 빠르게 변화에 대응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글로벌 히트상품 발굴 최우선 미래에셋증권은 ‘고객 우선’ 가치 실천을 올해 경영목표 1순위로 놓고 있다.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은 신년사에서 “클라이언트 퍼스트(client first)라는 미래에셋의 제1의 핵심가치가...
전경련, 10일 첫 회장단회의…투자계획 '촉각' 2013-01-07 08:52:06
간담회에서 "정부 정책의 불확실성 때문에 투자와 경영이 위축되지 않도록 하겠다" 면서 "대기업도 변화해 달라"고 주문했다.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구본무, 사상최대 투자 '승부수'…"스마트폰·OLED 선도하라" 2013-01-06 20:54:30
구 회장이 내놓은 해법은 ‘선도경영’이다. 구 회장은 연초 경영진과의 새해인사모임에서 “앞으로는 1등 기업이 아니면 성장을 기대하기 힘들다”며 “시장을 선도할 상품으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과감한 선제 투자로 시장 주도권을 쥐어야 한다는 의미다. 연초에 이미 첫 성과도 냈다. lg전자가 지난 2일...
올해 휩쓸 글로벌 트렌드는?… 'G-Zero 시대' 심화 2013-01-06 15:00:10
및 신사업 진출을 위한 글로벌 기업들의 m&a가 활발해지고, 장기경영전략에 맞는 인수 대상에 선별적·공격적 투자가 늘 것으로 예상된다. 또 일상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하인처럼 고객들의 욕구와 필요, 변덕까지도 맞추는 세빌 서비스(servile servive) 대두도 점쳐졌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대전 자영업 창업후 2년 이내 절반이상 폐업"<한은> 2013-01-06 14:56:51
준비기간이 6개월 미만이고, 사업체 운영경험이 부족해 전반적인 사업체 경영역량이 낮았다. 창업시 외부자금 의존도(29.1%)도 전국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대전지역 자영업 밀집도는 1㎢당 157개(2011년)로 광역시 중 부산, 대구, 광주에 이어 네 번째로 높으나 증가 속도(2007년 대비 9.9%)는 가장 빨...
마케팅의 힘…똑같은 브랜드라도 매출 2배 2013-01-06 10:12:43
훨씬 커지고요. 이런 재미 덕분에 점포경영을 손에서 놓을 수가 없어요.” 조인범 야들리애치킨 청라중앙점 사장은 상권·입지의 불리함을 지역주민에게 다가가는 마케팅으로 이겨낸 강한 뚝심의 소유자다. 많은 치킨 가맹점들이 불황과 과당경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즘, 이 점포는 한 달 매출 4200만원에 영업이익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