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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트] ‘수익성 개선’ 한미약품, 민평보다 대폭 낮은 금리에 회사채 발행 2013-09-05 17:48:02
0.15%포인트나 차감한 수준인 4.30%로 결정됐다. 최근 a등급 회사채들의 발행금리가 개별 민평금리 수준에서 결정되는 것과 대조적인 모습이다. 4일 발행 예정인 하이트진로홀딩스(a)의 3년물 1000억원은 발행금리가 개별 민평금리보다 0.05%포인트 낮은 금리로 결정됐고, sk케미칼(a)의 5년물 700억원은 지난달 23일...
[마켓인사이트]네이버, 회사채 수요예측 참패… 금리 높여 발행 2013-09-05 17:42:42
오는 11일 발행할 예정인 1000억원 규모의 3년만기 회사채 수요예측 결과 총 11건, 1800억원이 참여했다고 5일 공시했다. 수치만을 놓고 보면 성공한 수요예측처럼 보이지만, 곰곰히 뜯어보면 전혀 그렇지 않다는 것이 ib업계의 설명이다.네이버는 당초 수요예측을 위한 공모희망금리로 3년만기 국고채권 수익률에 0.20~...
주택 구매력 상승세…중소형 매수세 '꿈틀' 2013-09-05 17:03:56
호가가 전주보다 1000만~2000만원 올랐다. 재건축 추진위원장 선출로 재건축에 탄력이 붙은 잠실주공5단지는 실거래가격도 2000만원 이상 뛰었다. 박합수 국민은행 부동산팀장은 “주택구매력지수가 높아졌다는 것은 주택 구매 여건이 좋아졌다는 뜻”이라며 “다음달부터 연 1~2%대 초저금리 모기지가 시행되면 가을...
[한경데스크] 실종된 영구채, 귀막은 금감원 2013-09-04 17:32:47
높아져서다. 영구채 1000억원을 투자한 보험사는 채권으로 처리할 때는 위험가중치로 20억원(신용위험계수 2%, aa급 기준)만 반영해도 되지만, 비상장 주식은 6배 수준인 120억원(신용위험계수 12%)을 잡아야 한다. 지난 5~6월 금리 폭등에 따른 채권 손실로 rbc 비율이 급락한 보험업계로서는 설상가상이었다. 한 보험사...
'로또 명당'도 규제하겠다는 정부 2013-09-04 17:18:54
1등 당첨자가 나온 비율은 1.666명이었다. 반면 연매출 1000만원 미만인 판매점은 0.009명에 불과했다. 무려 185배 차다. ◆고매출 점포 반발 정부는 이 같은 양극화가 로또사업을 운영하는 취지에도 어긋난다는 주장이다. 정부는 2002년 처음 로또 판매점을 모집할 때는 신청자가 적을 것으로 예상해 신청에 제한을 두지...
"中, 아시아 맹주 되려면 3000억弗 구제금융기금 주도적으로 만들어야" 2013-09-04 17:12:44
아시아의 맹주였던 일본이 1000억달러만 쏟아부었다면 전 단계에서 위기를 막을 수 있었다. 그러나 일본의 소극적 태도로 아시아의 주도권을 미국에 넘겨줬다. 16년 만에 다시 비슷한 상황이 왔다. 중국은 아시아의 맹주 역할을 하려고 한다. 그러려면 미국이 다시 동아시아를 유린하지 않도록 나서야 한다. 중국 정부에...
저출산 '쓰나미'…학생이 줄어든다 2013-09-04 17:12:15
학생 수는 1980년대 1000만여명에서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 4년제 대학과 전문대 등 433개 고등교육기관 학생 수는 370만9734명으로 작년보다 0.5% 감소했다. 고등교육기관 학생은 2011년 373만5706명으로 정점을 찍은 뒤 2년째 줄었다. 학령인구 감소로 2017학년도에는 고등교육기관 정원보다 고교 졸업자가 더 적어질...
[마켓인사이트] SK(주), 여유로운 회사채 흥행 성공 2013-09-04 14:21:00
몰렸다. 3년물 1000억원에 1400억원이 참여했고, 5년물 1000억원에 1500억원이 들어오면서 여유롭게 전량 매각했다. 기관 투자가도 3년물에 10곳, 5년물에 8곳이 참여해 고른 수요를 보였다. 발행금리는 개별민평금리에서 0.01%포인트~0.02%포인트를 차감한 수준에서 결정됐다. 최근 aa등급 회사채의 금리가 민평금리보다...
코스닥 상장사, 지난해 수출 증가…IT부품·건설 등 '호조' 2013-09-04 11:39:41
0.5%포인트 증가했다. 코스닥 1개사당 평균 수출액은 443억1000만원으로 조사됐다. 한경닷컴 정혁현 기자 chh03@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한경 슈퍼개미 "소문이 많이 나지 않았으면...최대한 오랫동안 혼자 쓰고...
[경영코치] 모바일 메신저 지존, 카톡의 성공비결은? 2013-09-04 08:25:52
100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는 데 13개월이 걸렸지만 이후 추가로 2000만명을 확보하는 데에는 7개월밖에 소요되지 않았다. 하지만 빠른 시장 진입 외에 카카오톡의 성공을 설명할 수 있는 또 다른 요인은 서비스 론칭 후 끊임없이 개선점을 찾아 이를 실시간 반영했다는 점이다. 이는 전형적인 '준비-발사-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