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관광객, 프랑스 명품가방 '디올백'에 꽂힌 이유는? 2013-10-13 08:47:46
프랑스 명품 디올의 고가백이 중국 관광객들의 새로운 인기 아이템으로 급부상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중국 최대 연휴인 국경절 기간인 1일부터 7일까지 디올의 새로운 시그니쳐백인 '디올리시모'를 찾는 중국인 관광객이 크게 증가했다. 이 기간 중국 관광객이 실제 구입한 수량만...
[해외시황] 뉴욕증시, 셧다운·부채상한 타결 기대에 상승 2013-10-12 07:43:39
반면 프랑스 CAC40지수는 0.10% 내린 4천213.83으로 장을 마쳤습니다. 미국의 부채한도 증액과 관련한 합의가 나오지 않았지만 결국은 협상이 이뤄질 것이란 기대감이 작용한 건데요. 공화당의 존 베이너 하원의장이 6주간 연방정부 부채 상한을 늘려 국가 디폴트(채무 불이행)를 일시 차단하자는 방안을 공식 제안한 것도...
120년 영국신사의 자존심 입은 이 남자 탐난다 2013-10-11 22:06:23
영국과 프랑스에서 장인들이 100% 수작업으로 만들기 때문에 제품을 받기까지 가방은 9개월, 지갑은 6개월 정도 기다려야 한다. 최고급 사양의 가방 가격이 5000만원을 넘지만 ‘전 국민이 다 아는’ 유명 기업인이 많이 찾는다고 한다. ●남자들의 안식처, 던힐 홈 최근 이 브랜드의 야심찬 프로젝트는 ‘던힐 홈(the...
웨딩부케의 유래, 기원전 풍요 상징하는 '곡물다발'의 변형 2013-10-11 18:07:39
단어 bosquet가 프랑스로 들어가면서 지금의 부케(bouquet)가 됐다는 설이 유력하다. 고문헌에 따르면 기원전 3000년 경 고대 이집트 왕들이 권력을 상징하는 도구로 부케를 사용했다. 그 후 결혼식에서 풍요를 상징하는 곡물다발이 부케로 사용됐고, 이것이 중세에 이르러 꽃으로 바뀌었다. 신부가 부케를 던지는 풍습은...
[영·수야! 놀자] 이승민의 재미난 수학세계-박희성의 맛깔난 잉글리시 2013-10-11 17:36:17
고로 존재한다”라는 명제를 말한 프랑스의 수학자이자 철학자인 데카르트(1596~1650)이다. root의 머리글자 γ을 변형시킨 √가 그 이후 널리 통일적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중학교에서 배우는 항등식도 기호로 나타낼 수 있다. 항등식이란 항상 등식이 성립하는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교과서나 문제집에서 문제를 풀 때...
낸시랭, 남산 레스토랑에서 힐링 농장 파티 즐겨 2013-10-11 17:08:19
위해 프랑스에서 넘어와 푸드 tv의 진행자로 유명해진 올리비아, mbc 하지은 아나운서, kbs 오정연 아나운서, kbs fm 굿모닝 팝스 진행자 이근철, 개그맨 권영찬 등 다양한 연예인들이 참석해 파티를 즐겼다. 한편 '하베스트 남산'은 한국의 지역 식재료를 직거래로 공수하여 유러피안 요리로 재해석한 캐쥬얼...
이랜드, 켄싱턴플로라호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랑스 정원 오픈 2013-10-11 16:13:56
프랑스 앙상블 스케네’ 공연은 14일 오후 7시30분 부터 진행된다. 공연 작품은 스케네에서 피아노를 맡고 있는 카트린 페르헬스트의 창작 작품인 ‘쥘 베른과 추억의 타임머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프랑스의 공상과학소설의 대부인 쥘 베른의 자서전적인 이야기를 예술가들의 애니메이션 영상과 함께...
가방을 하나의 예술품으로 재조명한 ‘백스테이지展 by 0914’ 첫 서막 올려 2013-10-11 14:40:02
‘백스테이지전’의 첫 번째 전시는 프랑스의 사회심리학자 장 클로드 카프만의 저서 ‘여자의 가방’의 제목을 차용해 명명됐다. 이번 전시는 김용호, 홍종우 두 작가의 사진전의 형태를 띠고 있지만 단순히 사진전이 아니라 다각적으로 해석되는 가방의 의미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여자들의 가방...
"올해는 내가 잘 팔린다"···판매량 폭풍성장 자동차는? 2013-10-11 13:21:10
외면해 굴욕을 맛본 프랑스 대중차 시트로앵도 올들어선 판매량이 2배가량 늘고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 포르쉐 등 고가 메이커도 잘 팔리고 있다. 재규어는 48%, 랜드로버는 67%, 포르쉐는 28% 각각 증가했다. 단일 모델 중에선 미니쿠퍼(973대), 혼다 어코드 2.4(1778대), 닛산 알티마 2.5(1499대) 등이 작년보다 2배...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아모레퍼시픽, 해외 공략 가속…세계 7대 화장품社 도전 2013-10-11 11:30:57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추구하며 중국과 프랑스에 공장을 설립, 현지 생산 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기반으로 현재 북미, 서유럽, 동남아시아, 대중화권, 일본 등 세계 5개 권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2020년까지 세계 7대 화장품 회사로 성장한다”는 사업 비전을 정하고 2020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