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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전문은행 4파전 '각축'…증권가 "카카오·인터파크 유력" 2015-09-23 14:00:31
확보하고 있다"며 "단순히 방대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는 것과는 차별화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이밖에 kt컨소시엄의 경우 자회사 bc카드 기반의 빅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는 강점이 있지만 카카오, 인터파크에 밀릴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 우세하다. 김 연구원은 "인터넷은행이 발달해 있는 해외...
[취업에 강한 신문 한경 JOB] "식품MD·빅데이터 분석…나만의 무기로 유통에 통하다" 2015-09-21 18:59:20
입사 성공기'준비된 md' 김가은 유통전문가 꿈꾸며 3년간 공부…서류에선 식품md 초점 맞춰 한 상품 공부한 내용 자세히 표현'데이터 맨' 한세환 mba서 빅데이터 컨설팅 전공…고객 데이터 분석 역량 강조 전공 살린 독특한 제안 '눈길' [ 공태윤 기자 ] 이마트는 입사 후 1~2년간 신입사원 대부분을...
국내 유일 스포츠 인재 채용 '큰 마당', 145개사 참가…현장 면접도 2015-09-21 18:50:04
위해 마련됐다. 내방객과 참가 업체 데이터베이스(db)는 문체부가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스포츠산업 일자리(창업)지원센터와 연계해 지속적으로 관리한다.스포츠 관련 蓚汰?행사장에 면접 부스를 마련, 현장에서 직접 인재를 채용하는 것이 이 박람회의 가장 큰 특징이다. 참가 기업은 맞춤형 인재를 공개채용하는...
롯데, 전자결제시장 가세‥신동빈 역작 `엘페이` 이달 공개 2015-09-21 06:18:18
관계자는 "추석 전에 일단 롯데 계열사들의 유통 현장에서부터 실제 엘페이 사용이 시작된다"며 "이후 본격적으로 제휴 카드 등을 늘려갈 것"이라고 부연했다. 신동빈 회장은 이미 오래전부터 옴니채널 구축과 이를 뒷받침할 첨단 결제 시스템 개발에 공을 들여왔다. 지난해 3월 옴니채널 전략을 집중 연구하기 위해 그룹...
KT·우리은행 '인터넷전문은행 컨소시엄'에 현대증권·한화생명도 합류 2015-09-20 19:51:31
등 금융·유통·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다양한 회사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기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발표했다.kt컨소시엄은 인터넷전문은행을 통해 중금리 신용대출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컨소시엄은 우선 kt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 등을 바탕으로 새로운 신용평가 시스템을 구축할...
현대백화점도 핀테크 가세 2015-09-20 19:20:25
보안성을 높였다.유통업체들이 간편결제 시장에 뛰어드는 것은 빠르게 커지는 모바일결제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통계청에 따르면 모바일결제 시장은 2013년 1분기 1조1270억원 규모에서 지난 2분기 5조7200억원으로 늘어났다. 반면 같은 기간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매출은 제자리걸음이거나 오히려 감소했다.고객에...
[책마을] '평생 직장'이란 말은 이제 옛말…변화무쌍한 세상서 살아남는 법 2015-09-17 18:53:15
아이디어만 있다면 개개인이 손쉽게 생산과 홍보, 유통에 참여할 수 있게 된 것이다.빅데이터 핀테크 바이오 등 신기술 활용 문턱이 낮아졌다는 것도 기회다. 저자는 “정보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해당 분야를 오래 공부한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신기술로 새로운 기회를 열 수 있게 됐다”고 설명한다. 그는 오늘날...
단통법 1년 '기변'이 대세…평균요금은 11.6% 줄어 2015-09-17 10:07:36
데이터가 없어 단언하긴 힘들지만 8월의 기기변경 비중은 사상 최고치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가입자 수도 단통법 시행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지난해 1∼9월 평균 월 가입자는 5만8363건이었는데 단통법 시행 직후인 작년 10월에는 3만6631건으로 급감했다가 이후 회복해 8월에는 5만9072건으로 단통법 시행...
서진우 SK플래닛 사장 "O2O가 생활혁신 가져올 것" 2015-09-16 18:59:30
말했다.서 사장은 o2o가 인공지능 기술과 접목돼 유통 등의 산업 분야에 지속적인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핀테크(금융+기술)와 인공지능 기반의 데이터 과학 기술이 o2o에 접목돼 새로운 혁신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역성장` 대형마트, 추석 대전에 `빅데이터` 도입 2015-09-16 17:05:35
<앵커> 유통업계가 추석선물세트 판매를 늘리기 위해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약 판매 실적을 통해 고객들의 소비 성향을 파악했습니다. 이문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해 하반기 과자업계에 돌풍을 몰고 왔던 `허니버터칩` 출시 3개월만에 매출 100억원을 올리며 품귀현상까지 벌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