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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셔널지오그래픽 더네이쳐홀딩스, 골프장 사우스스프링스CC에 300억 투자 2022-04-01 09:43:06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은 패션, 콘텐츠뿐 아니라 골프 시장에서도 소비를 이끄는 주체로 부상했다"며 "더네이쳐홀딩스 사업의 핵심 고객층이 MZ세대인 만큼 소비자가 관심을 두는 분야에 투자를 진행하면서 사업적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분을 지속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무신사, 비디오 콘텐츠 큐레이션 '숏TV' 론칭 2022-03-31 10:33:12
무신사 측은 예상하고 있다. 숏TV에는 무신사가 직접 모집하고 관리하는 '무신사 크루'가 영상에 출연한다. 무신사는 패션 브랜드가 직접 숏TV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할 방침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패션 상품을 소개하는 데 숏TV를 이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비싼 향기'에 빠진 향수 애호가들…유통업계는 향수앓이 중 2022-03-31 10:26:58
퍼퓸바’ 플래그십스토어 문을 연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에도 입점시킬 예정이다. LF도 올해 상반기 중으로 자사몰인 lf몰에 ‘조보이’ 향수매장을 출시하고 하반기에는 오프라인에 매장을 낼 예정이다. 프랑스 향수 편집샵 조보이는 제로보암 등 최고 200만원대 고가 향수로 유명하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네이버 크림, 중개수수료 첫 도입…리셀 플랫폼 '출혈 경쟁' 끝나나 2022-03-30 17:10:56
리셀 시장을 눈여겨보는 이유는 성장 가능성 때문이다. 미국 투자은행 카우언앤드컴퍼니에 따르면 세계 스니커즈 리셀 시장은 2025년까지 7조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크림은 이런 성장성을 인정받아 알토스벤처스, 소프트뱅크벤처스, 미래에셋캐피탈에서 1000억원을 유치하기도 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한 켤레 1700만원" 판 커진 리셀시장…네이버 '크림' 중개 수수료 첫 도입 2022-03-30 11:40:36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무신사의 솔드아웃은 아직 수수료를 인상 계획이 없으나 업계 1위인 크림이 수수료를 부과한 만큼 수수료를 책정할 가능성이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아직 수수료 부과 계획이 없다”며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용자의 충성도를 높이는 게 우선”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레깅스 '젝시믹스', 골프복 브랜드 품는다 2022-03-29 17:15:34
슬레저 골프의류’로 대중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이번 인수는 젝시믹스가 아웃도어 스포츠 라인까지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젝시믹스의 브랜드 파워와 마이컬러이즈가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 대표 브랜드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프로스펙스, 한정판 스니커즈 '마라톤 220' 완판 2022-03-29 14:15:29
현대백화점 판교점 피어(PEER)의 팝업스토어에서 첫 공개됐고, 래플(구매자격을 추첨으로 선정하는 방식) 등 응모로 전량 품절됐다.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프로스펙스는 향후에도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MZ세대들에게 ‘오리지널 스포츠’의 헤리티지를 담아낸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옷보다 스토리" 콘텐츠에 꽂힌 패션기업들 2022-03-24 17:27:20
협력으로 자사몰을 강화하려는 전략이다. 메타버스가 차세대 플랫폼으로 부상하면서 영역 구분 없이 기업들의 콘텐츠에 대한 투자가 급증하고 있다. 신세계만 해도 2020년 260억원을 출자해 미디어 콘텐츠 자회사 마인드마크를 설립하고 제작사인 실크우드, 스튜디오329 등을 인수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니치 향수 딥디크, 서울 가로수길에 최대 규모 매장 개장 2022-03-23 11:01:02
관계자는 “이번 부티크는 인테리어와 상품 구성 등 모든 면에서 단순히 제품을 파는 매장이 아닌 딥티크의 예술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매장이 될 것“이라며 “니치 향수 브랜드로 알려진 딥티크를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만들어 줄 상징적인 매장”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숫자로 읽는 세상] 브랜드 모아놓은 패션 플랫폼이 쇼핑 대세로…입점 1년 만에 '100억 잭팟' 성공 신화도 탄생 2022-03-21 10:00:22
가능성은 많이 남았다고 보고 있다. 무신사와 같은 플랫폼을 이용해 상품을 판매하던 삼성물산 등 대형 패션회사도 이들의 성공방식을 보고 자사몰을 개설해 상품을 직접 판매하고 있다. 배정철/박동휘 한국경제신문 기자 NIE 포인트1. 패션 플랫폼이 왜 많이 생겨나는지를 알아보자. 2. 패션 플랫폼의 수익성과 성장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