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뉴스의 맥] 단일 국민경제 지키려면 인구 4000만명은 유지해야 2015-09-10 18:28:06
아프리카 국가들과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브라질 등 신흥 개발도상국은 인구 증가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선진국들은 오래 전부터 인구 문제를 전략적으로 접근하고 있다. 프랑스 스웨덴 영국 등은 저출산 등에 따른 인구 감소에 대응, 인구 목표를 설정하고 적극적인 인구정책을 추진한 결과 인구 감소와 고령화를...
'저비용' 탈을 쓴 늑대 국적 LCC, 소비자 주머니는 '탈탈' 2015-09-10 15:54:00
등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 일본, 홍콩, 태국, 필리핀, 대만, 괌, 베트남, 중국 등 취항노선이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정기운항 횟수도 늘어났다. '14년 12월 기준으로 국제노선 및 정기운항횟수(회/주)는 제주항공이 22개 노선('13년대비 9개 증가)에 총 174회 운항('13년대비 52회 증가), 진에어가 15개...
‘냉장고를 부탁해’ 지드래곤, 김풍 요리에 19금 시식평 “야한 맛” 2015-09-07 22:45:35
정보를 토대로 베트남식 면요리인 ‘분짜지용’과 프랑스요리 ‘양싸퀴진’을 만들었다. 특히 김풍은 ‘자극적인 맛’을 최대한으로 활용해 매콤한 맛이 도는 면요리를 만들어 지드래곤을 만족케했다. 지드래곤은 “맛있는데, 많이 맛본 느낌이다. 그래도 손은 계속 간다”라며 “야하다”고 평가해 눈길을 모았다. 이어...
`냉장고를 부탁해` 김풍, `19금 요리`로 `고급 요리`를 이겼다 2015-09-07 22:35:59
베트남식 면요리 `분짜지용`을, 이찬오는 장어흑마늘즙을 이용한 프랑스요리 `양싸퀴진`을 선보였다. 결과는 김풍의 승리였다. 지드래곤은 "정말 맛있다. 한여름 야식이 먹고 싶을 때 땡기는 맛이다. 새콤하기도 하고 달콤하기도 하다. 거기다 매콤한 맛까지 느껴진다"고 평가했다. 최현석은 "김풍이...
피유시샤 "해외 진출 한국게임사 인모비 앱포그래픽 강추" 2015-09-07 16:46:59
물었다. 그는 "인디네시아, 인도, 브라질, 베트남 등은 영 마켓이다. 스마트폰 보급이 급속히 확대되는 지역이다. 앞으로 이 신흥시장이 두각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모바일게임사들의 해외 진출시 가장 어려운 점은? 이번 세미나에서 다루어진 주제가 모바일 게임사들이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과정에서 일반적으...
[2015 대학총장 인터뷰] "대학의 삼성전자·현대차 필요" 2015-09-07 13:33:45
만든다] [통신3사, 스마트홈 '거미줄' 제휴…막오른 플랫폼 장악戰] [중국, 베트남, 다음은? '기회의 땅' 미얀마 탐방기] [스마트시계 존재 이유?…'손목 위 3cm' 속 일상] ['로켓배송' 쿠팡, '배송'에 1600억 추가투자…본격 차별화]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제2의 장그래' 한국 우수제품 전세계에 알린다 2015-08-30 11:00:29
지난 28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14기 글로벌무역인턴십 파견식'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8월 무역아카데미에서 5주간 교육을 마친 34개 대학 출신 53명의 14기 연수생들은 9월부터 6개월간 전 세계 43개사에서 인턴근무를 한다. 파견 대상 회사는대기업 종합상사부터 우수 중소기업, 중견기업, 현지 설...
[시론] 북한의 '개성공단 어깃장' 더는 안된다 2015-07-23 20:37:02
운영에 주는 시사점은 매우 크다. 삼성전자 베트남 법인은 국제규범에 충실했기 때문에 베트남 국내총생산(gdp)의 약 14%를 차지하는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반면 개성공단은 일방적 기준을 강요·반복하는 자충수로 발전을 꾀할 수 없는 지경에 처했다. 북한이 진정으로 개성공단의 발전을 바란다면 국제규범을...
할리스커피, 베트남 호치민시티에 1호점 오픈 2015-07-13 15:01:46
이번 베트남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 2개 매장을 추가하고 5년 이내에 40여개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베트남 1호점은 일년 내내 따뜻한 현지 기후를 고려해 야외 테라스 공간을 넓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메뉴는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고구마라떼, 유자크러쉬, 할리치노, 빙수 등과 현지인의 입맛을 고려한...
치약부터 콜라·화장품까지…생활을 문화로 만드는 LG생활건강 2015-07-10 07:10:00
베트남 영국 캐나다 러시아 등 2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후 외에 숨 빌리프 비욘드 등도 속속 해외로 진출, 호평받고 있다.생활용품·음료사업서도 ‘新성장동력’ 기대‘부동의 1위’인 생활용품사업과 롯데칠성음료를 맹추격하는 ‘무서운 2위’인 음료사업도 lg생활건강의 실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