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적성검사로 대학가기] <35> 유형별 공략법 - 어휘력 (2) 2013-10-04 15:05:15
‘소매 수’자이고, 두 번째 글자 ‘수’는 ‘손 수’자다. 혹시 수수방관의 한자를 유추해낼 수 없었다 하더라도 나머지 단어의 정확한 뜻을 알고 있었다면 문제를 풀 수 있다.이 글을 읽는 학생 대부분은 한국어 모국어 화자일 것이다. 한국어는 한자어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때문에 이 글을 읽는 학생들 모두...
정용진 "그룹 경영 새 판 짠다"…교외형 복합쇼핑몰·新사업 발굴 '올인' 2013-10-02 08:28:20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앞으로 교외형 복합쇼핑몰 사업을 단기 성장동력으로 가동시키고 미래 먹거리 발굴에 중점을 둬 그룹 경영의 새 판을 짜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임직원의 업무만족도가 높아져야 고객을 최고로 섬기게 된다"면서 "국내 최고 유통·소매 기업이 되기 위해서 사람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커피소비 가파른 증가세 계속, 커피전문점 전망은 어떨까? 2013-09-30 10:08:47
쌀 소매가격(20kg 기준)은 2012년 4만4284원으로 밥 한 공기(쌀 100g)의 쌀값은 221.4원 수준이고 일반 식당에서 공기밥 가격은 1000~1500원 수준이었다. 커피 한잔의 원가는 에스프레소 200원, 아메리카노 240~340원 수준이지만 커피전문점에서 아메리카노의 경우 4000~4500원 정도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아는 만큼 쓰는 논술] (19) 자본주의-사회주의-민주주의 2013-09-27 14:56:18
있다. 소매업은 상대적으로 정적인 업종이지만 실제로는 지난 몇 십년 동안 상당히 빠른 속도로 기술진보가 이루어졌다. 예를 들면 월마트는 보다 나은 재고관리, 마케팅, 인사관리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전통적인 소매업체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더 나은 품질의 상품을 공급하는 방법을 발견하였다. 이런 변화는 보다 저렴한...
가이슬러 P&G 부회장 "모바일쇼핑 빠르게 클 것" 2013-09-26 17:16:13
스마트폰을 이용한다”고 말했다. 신헌 롯데백화점 사장 "빅데이터가 유통업체 핵심 경쟁력" “비 오는 날 여성 고객들은 왜 화장품을 구입하고 나서 남성복을 사는 걸까요?” 신헌 롯데백화점 사장이 25일(현지시간) 터키 이스탄불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소매업자대회 클로징 강연에서 청중에게 던진...
신세계百 '1등 프로젝트' 시동…강남점 면적 60% 확장·부산 센텀시티점 9만9000㎡ 증축 2013-09-25 16:51:31
착공…고급 복합쇼핑몰로 승부 신세계백화점이 3년 안에 서울 강남점을 백화점업계 전국 매출 1위 점포로 육성하고, 부산 대구 등 주요 도시에서도 각 지역 1위 점포를 키우는 ‘1등 프로젝트’에 본격 착수한다. 이를 위해 서울 강남점 증축 공사를 연내 시작하는 한편 점포별로 전담팀을 구성, 차별화된 ‘1등 전략’을...
이세탄百, 日 20년 소비불황 극복 비결은?…최고급 상품 앞세워 상위 5% 고객 잡았다 2013-09-24 17:05:01
'쇼핑+엔터' 매력적…신세계百 ssg보고 놀라 “불황이 지속되자 경쟁업체들은 가격을 낮췄지만 저는 생각이 달랐어요. 제품과 매장의 고급화를 추진해 고소득층을 집중 공략했죠.” 일본의 최대 백화점인 이세탄미쓰코시의 오니시 히로시 사장(57·사진)은 24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한국경제신문과 인터뷰를 하고...
신헌 롯데쇼핑 대표 "백화점 아닌 오십화점으로" 2013-09-24 01:26:38
전환해야 합니다.” 신헌 롯데쇼핑 대표(사진)는 23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소매업자대회(aprce)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신 대표는 “무조건 많은 물건을 들여놓고 판매하는 모델이 아니라 합리적인 구매와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한 쇼핑몰 형태로 백화점이 변해야 한다”며 “저성장 국면에서의...
허인철 이마트 사장 "광고판·1+1 없애라…대형마트 본질은 싸게 파는 것" 2013-09-13 06:59:17
소매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는 이마트입니다. 이마트가 강해져야 신세계그룹의 다른 계열사도 강해질 수 있습니다. 이마트를 더 강하게 만드는 데 역량을 집중할 것입니다. 헬스·뷰티전문점 분스는 출점을 중단했습니다. 상품 경쟁력과 구매력 면에서 아직 경쟁력이 부족합니다. 분스보다는 이마트 건강식품 부문의...
이마트, 모바일 쇼핑의 힘…이마트몰 '신성장 엔진' 부상 2013-09-13 06:59:01
슈퍼마켓(이마트에브리데이), 호텔(조선호텔), 식자재 유통(신세계푸드), 중국 할인점 등이 있다. 이마트는 외환위기 이후 소매시장 변화를 주도하며 매출이 1997년 8000억원에서 2012년 14조2000억원으로 고속성장했다. 연결자회사까지 포함한 매출은 2012년 기준 14조5000억원에 이른다. ○정부 규제, 모바일쇼핑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