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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삼성카드, 복합할부 수수료율 1.7% 전격 합의. 2015-02-15 09:00:08
다음 달에는 현대차와 삼성카드가 가맹점 계약이 끝나기 때문에 이르면설 연휴 이후 양측이 본격적인 협상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한 관계자는 "이번 합의는 여신전문금융업법이 정한 가맹점 수수료의 적격비용 내에서 이뤄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taejong75@yna.co.kr(끝)<저 작 권...
"中企 키우기에 역량 집중…문화콘텐츠·해외시장 개척 승부" 2015-02-13 07:02:22
서비스를 출시한다.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전문은행 수준의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간단한 자금이체부터 상담, 상품가입까지 스마트폰으로 가능해진다.환경변화를 고려한 새로운 채널전략 수립도 추진하고 있다. 기존 채널의 발전 방향과 함께 채널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옴니채널’ 전략을 연구...
금융감독 쇄신방향 요약…감독·검사 혁신 2015-02-10 07:10:11
▲금융업권별 건전성감독 기준과 운용실태 전면 점검 = 금융투자회사들이 과도한 수준의 NCR비율을 유지하는 원인을 분석해 합리적 개선방안 모색. 여신전문금융회사의 레버리지비율 규제와 조정자기자본비율 규제의 중복 적용 타당성을 검토. ▲국제 금융건전성 규제 연착륙 방안 마련 = 보험국제회계기준 2단계...
[마켓인사이트]'썩은내' 맡은 NPL투자회사 외형확장 서두른다 2015-02-02 16:18:05
여신전문금융업을 중단하고 부실채권 투자회사로 업종을 전환했다.◆부실채권 증가 전망 부실채권 투자회사들은 2011년과 2012년 다소 정체됐던 부실채권시장의 안정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2013년 stx와 성동조선해양, spp조선, 동양그룹 등의 부실화가 무려 31조6000억원에 달하는 신규 부실채권 발생을 낳은 데다가...
[마켓인사이트]'썩은내' 맡은 NPL투자회사 외형확장 서두른다 2015-02-02 11:37:00
여신전문금융업을 중단하고 부실채권 투자회사로 업종을 전환했다.◆부실채권 증가 전망 부실채권 투자회사들은 2011년과 2012년 다소 정체됐던 부실채권시장의 안정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2013년 stx와 성동조선해양, spp조선, 동양그룹 등의 부실화가 무려 31조6000억원에 달하는 신규 부실채권 발생을 낳은 데다가...
여전사 내부감독 시스템 '엉망'…상근감사 둔 업체 ⅓ 불과 2015-02-01 06:09:06
27개사, 신기술사업금융업 15개사를 대상으로 자체감사 현황을 최근 파악한 결과에 따르면 이들여전사중 46개사가 상근감사나 감사위원회를 두지 않았다. 그나마 상근감사를 둔 22개사도 금융 관련 근무경력이 있는 감사는 13명에 불과했다. 일부 감사는 금융과 무관한 모기업의 임원출신이었다. 여전사의 자체...
신용카드 뒷면 미서명 사고, 카드 회원 책임부담률 100%→50% 2015-01-28 19:05:14
대한 원칙적인 책임을 카드사에 지운 여신전문금융업법의 취지, 회원과 카드사의 위험부담능력 차이 등을 고려한 개선안이 ? 또 분실한 카드를 남이 사용해 사고매출이 발생한 시점부터 15일이 지나 분실신고를 하는 경우, 관리소홀에 따른 회원 책임부담률은 30%에서 20%로 완화됐다. 가이드라인은 회원의 구체적이고...
김근수 여신금융협회장 “핀테크는 카드사가 원조‥역할 강화할 것” 2015-01-28 15:55:03
금지와 VAN 대리점 등록제 등을 담은 여신전문금융업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VAN사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 감독이 가능해 진 만큼 IC카드 단말기 전환사업에 가속도가 붙을 것이라는 게 김 회장의 생각입니다. 김 회장은 다양한 신규 사업 창출과 컨설팅 업무를 담당할 여신금융연구소의 기능 강화도 올해 중점...
신용카드 뒷면에 서명 안해도 50% 보상 받는다 2015-01-28 14:29:14
지운 여신전문금융업법의 취지, 회원과 카드사의 위험부담능력 차이 등을 고려한 조치다.회원의 미서명에 따른 책임부담률은 최고 50%로 한정된다. 다만 카드의 대여·양도, 지연신고 등에 대해서는 기존의 책임부담률이 그대로 적용된다. 또 분실한 카드를 남이 사용해 사고매출이 발생한 시점부터 15일이 지나...
신용카드 뒷면 미서명 사고…카드회원 3월부터 절반만 책임 2015-01-28 12:00:18
부정사용에 대한 원칙적인 책임을 카드사에 지운 여신전문금융업법의 취지, 회원과 카드사의 위험부담능력 차이 등을 고려한 조치다. 회원의 미서명에 따른 책임부담률은 최고 50%로 한정된다. 다만 카드의 대여·양도, 지연신고 등에 대해서는 기존의 책임부담률이 그대로 적용된다. 또 분실한 카드를 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