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더위를 날려酒오] 맥주·양주·소주·와인…당신의 酒종목은? 2014-06-11 07:10:02
대목 맞은 주류업계 월드컵·나들이객 증가로 '여름철 장사' 자신감 후끈 소비자 '행복한 고민' 거품 살아있는 맥주, 목넘김 강렬한 양주 독한 술서 '순둥이' 된 소주, 중저가 승부수 띄운 와인 [ 강진규 기자 ] 여름철은 주류업계의 최대 대목이다. 여름철 나들이객이 늘어나면서 주류 소비가 큰...
[무더위를 날려酒오] 하이트진로, 100% 천연원료·자연주의 실천…리뉴얼로 더욱 깨끗해진 '참이슬' 2014-06-11 07:00:26
제품에 넣어 자연주의를 표현하고 친근감을 높였다. 또 주류업계 최초로 획득한 ‘저탄소제품 인증 마크’를 부착하는 동시에 ‘우리의 자연 이슬같이 깨끗해지도록’이라는 문구를 삽입, 소비자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상표도 차별화했다. 참이슬의 상표에 녹색과 더불어 현대적이고...
주류 수출 쉬워진다…2ℓ넘는 막걸리 판매도 허용 2014-06-09 06:10:05
국세청과 주류업계에 따르면 국세청은 주류 수출활성화를 위해 주류 제조사의 제조장이나 판매장에도 다른 종류의 주류 수출업 면허를 발급해 줄 방침이다. 그동안 외국 수출 유통 채널을 확보한 주류업체가 다른 업체의 전통주 등을 수출하려 할 경우 자사의 공장이 아닌 다른 사무소에 별도 수출업 면허를 받아야...
롯데 맥주 `클라우드` 판매‥아마트에서는 `아직` 2014-06-04 12:28:55
있어 판매를 저울질하는 것으로 보인다" 말했습니다. 롯데주류가 처음으로 선보인 맥주 `클라우드`는 5월 8일부터 28일까지 홈플러스 전체 맥주 판매대에서 2.95%의 점유율을 차지하는데 그쳤습니다. 주류업계에서는 롯데주류가 `물을 섞지 않은 맥주`로 차별화를 시도하며 맥주시장에 도전장을 냈지만, 예상보다 초반...
[종목포커스]담배·술 '죄악주', 6·4 지방선거 앞두고 들썩이는 이유 2014-05-30 14:07:10
1.2%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주류업계도 가격 인상 여부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대표 주류주인 하이트진로의 경우 맥주 출고가격을 2012년 7월 인상한 이후 2년간 유지하고 있다. 수입 맥아 관세율이 오르면서 가격 인상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소주 주정 원재료인 타피오카 가격도 연초 대비 7% 가량 뛴...
지난해 가계 술값 지출 사상 최고··담배는 `뚝` 2014-05-27 10:46:45
9.9%로 2004년(10.1%) 이후 가장 높았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소주의 도수가 전반적으로 낮아지면서 판매량이 늘어난데다, `소맥`과 같이 섞어먹는 술이 유행해 맥주도 예전보다 많이 팔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회식에서 술을 많이 마시는 과거의 음주 문화는 점차 줄어들고 있지만, 가정...
지난해 가계 술값 지출 사상 최고…담배는 감소세 2014-05-27 06:06:06
9.9%로 2004년(10.1%) 이후 가장 높았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소주의 도수가 전반적으로 낮아지면서 판매량이 늘고 있고,'소맥'과 같이 섞어먹는 술이 유행해 맥주도 예전보다 많이 팔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주류 소비 증가의 이유를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회식에서 술을 많이 마시는 과거의...
적자 속 가격 올리는 막걸리 업체들…왜? 2014-05-25 21:47:08
시작하면서 비용이 2~3배 올랐다”고 설명했다.주류업계에서는 막걸리 업체들이 ‘수요가 줄면 가격이 떨어지는’ 시장원리와 반대되는 결정을 한 데는 기존 막걸리 소비자들의 충성도가 높다는 판단이 깔려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막걸리 애호가들은 가격을 올려도 쉽게 주종을...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달아오르는 그라운드…기업은 즐겁다 2014-05-22 07:10:02
등이다.주류업계도 프로야구 마케팅에 열성적이다.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야구장 독점 판매권을 놓고 양보 없는 일전을 벌이고 있다. 오비맥주는 지난해 잠실·사직·광주구장에 이어 올해는 nc다이노스 홈구장인 창원구장과 계약을 맺고 카스 맥주를 독점 판매한다.반면 하이트진로는...
로고 디자인·안주 레시피·월드컵의 공통점은? 2014-05-20 10:01:39
주류업계의 '페이스북'을 통한 소비자와의 소통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주류업체들은 각 브랜드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기존의 식상했던 제품과 브랜드 소개에서 벗어나 디자인, 안주 레시피, 패션 스타일링, 스포츠 등 트렌디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이들 페이스북은 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