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서 질주' 한국 세 기업의 비결] 중국 기업이라해도 믿을 만큼 현지화…이랜드·아모레·오리온 대륙의 마음 꿰뚫다 2016-01-17 18:01:30
붐볐다. 시내 곳곳의 편의점과 슈퍼마켓에는 오리온의 ‘초코파이’ ‘오감자’가 빼곡히 진열돼 있었다.이랜드, 아모레퍼시픽, 오리온은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 가운데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힌다. 이들 세 기업은 1990년대 초반 현지법인을 세운 뒤 10년 넘게 현지 시장을 연구한 끝에 2000년대...
세계인 입맛 잡은 한국 베이커리…해외공략 속도 높인다 2016-01-13 07:00:08
올해 초코파이 매출은 1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카자흐스탄에서는 현지 기업 라하트를 인수해 시너지를 내고 있다. 지금까지는 라하트의 이름으로 사업을 벌였지만,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롯데 브랜드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싱가포르 등 동남아 지역에서는 빼빼로가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고 회사 측은...
오리온, 中 1억 가구 이상 판매 기업 선정 2016-01-12 10:11:20
나란히 했다.오리온은 초코파이, 오!감자, 예감, 고래밥 등 대표제품들을 앞세워 특유의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 성장을 지속해왔다.특히 지난해에는 ‘오!감자’가 중국에서 연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하며 국내 제과업계 최초 단일 국가 매출 2000억 브랜드가 됐다.이에 힘입어 오리온은 지난해...
초코파이 증량에 매출 20% 증가 2016-01-05 17:59:55
최근 가격 변동 없이 제품 중량을 늘린 오리온 초코파이(사진) 매출이 크게 뛰었다. 오리온은 대표 제품인 초코파이의 지난달 매출이 101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전년 같은 달 매출 83억원보다 21% 많다.오리온은 지난해 10월 가격 인상 없이 초코파이 1개당 중량을 35g에서 39g으로 늘린 것이 최근의 매출 증가에...
오리온 초코파이情, 증량 후 매출 21% 증가 2016-01-05 15:22:53
초코파이情’의 지난해 12월 한 달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1% 증가한 10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오리온은 지난해 10월말 가격 인상 없이 개당 중량을 35g에서 39g으로 11.4% 증량한 결과에 따른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오리온은 지난 2014년부터 총 21개의 제품 포장재를 축소하고 포카칩, 초코파이 등 9개 제품의...
화장품 브랜드와 모델 "서로 응원합니다" 2016-01-05 14:09:01
`육룡이 나르샤` 스태프들에게 선물한 `더샘 초코파이 핸드크림` 배우 윤손하는 SBS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스태프들에게 자신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더샘의 제품을 선물해 화제다. `육룡이 나르샤`에서 초영 역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윤손하는 지난 4일 스태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더샘의 `초코...
오리온 초코파이, 작년 12월 매출 21%↑…"증량 효과" 2016-01-05 11:13:35
것으로 분석된다.국내 파이 1위 브랜드인 초코파이 증량 단행은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위한 꾸준한 노력의 일환이다.이와 함께 더 진하고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초콜릿 함량을 13% 늘려 맛도 개선하며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오리온은 2014년부터 총 21개의 제품 포장재를 축소하고 포카칩, 초코파이 등...
[2015 하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팜온더로드, 건강한 재료·레시피로 만든 프리미엄 과자 2015-12-24 07:01:30
초코 2종, 파이 2종 등 총 9종이다. 팜온더로드의 젤리는 젤리가 ‘아이들이 즐겨 먹는 값싼 군것질거리’라는 생각을 바꾸게 한 제품이다. ‘블루베리 스노우 젤리’는 미국 야키마밸리의 블루베리 농장에서 300일 이상 내리쬐는 따뜻하고 건조한 날씨 속에 자란 블루베리를 사용해 품질이 뛰어나다는...
롯데제과, 해외 누적매출 5조 돌파 2015-12-23 18:04:40
초코파이 매출은 1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롯데는 2010년 인도 남부 첸나이에 초코파이 공장을 세운 데 이어 지난 8월 뉴델리에 2공장을 준공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준공식에 참석해 “롯데가 인도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인도 제과산업에 투자와 지원을...
롯데제과, 해외 누적매출 5조 돌파…64개국 수출 2015-12-23 10:37:33
약 1만2000명이다.특히 인도의 경우 롯데초코파이 시장점유율이 90%에 육박한다. 2011년 진출한 카자흐스탄에서는 현지기업 라하트사를 인수해 중앙아시아를 대표하는 제과회사로 성장시켰다.제품 중에 초코파이와 빼빼로는 매출이 연평균 각각 7%, 33% 신장할 정도로 인기품목으로 자리매김했다.롯데제과는 현재 전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