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개 숙인 삼성전자…"시장 기대 못 미쳐 죄송, 재도약할 것" [전문] 2024-10-08 09:31:24
삼성은 늘 위기를 기회로 만든 도전과 혁신, 그리고 극복의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지금 저희가 처한 엄중한 상황도 꼭 재도약의 계기로 만들겠습니다. 위기극복을 위해 저희 경영진이 앞장서겠습니다. 무엇보다, 기술의 근원적 경쟁력을 복원하겠습니다. 기술과 품질은 우리의 생명입니다. 결코 타협할 수 없는 삼성전자의...
[칼럼] 위기의 순간에도 놓칠 수 없는 R&D, 기업부설연구소를 활용하자 2024-10-08 09:26:44
위기를 맞기도 했다. 그럼에도 제조 혁신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도입과 자체 보유 금형 기술력을 바탕으로 불량률을 저감시키는 등 위기의 순간을 극복했다. 경영 환경이 매번 좋을 수는 없다. 요즘처럼 경기 악화의 끝이 보이지 않을 때는 경영 능력의 중요성이 더 강조된다. 특히 서비스나 과학기술 분야는 전화위복의...
실적 부진에 고개 숙인 전영현 부회장…"근원 경쟁력 확보할 것" 2024-10-08 09:12:14
혁신, 그리고 극복의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지금 저희가 처한 엄중한 상황도 꼭 재도약의 계기로 만들겠습니다. 위기극복을 위해 저희 경영진이 앞장서겠습니다. 무엇보다, 기술의 근원적 경쟁력을 복원하겠습니다. 기술과 품질은 우리의 생명입니다. 결코 타협할 수 없는 삼성전자의 자존심입니다. 단기적인 해결책...
"투자자분들께 송구합니다"…삼성전자의 사과문 2024-10-08 09:10:32
도전과 혁신, 그리고 극복의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지금 저희가 처한 엄중한 상황도 꼭 재도약의 계기로 만들겠습니다. 위기극복을 위해 저희 경영진이 앞장서겠습니다. 무엇보다, 기술의 근원적 경쟁력을 복원하겠습니다. 기술과 품질은 우리의 생명입니다. 결코 타협할 수 없는 삼성전자의 자존심입니다. 단기적인...
실적부진에 삼성 반도체수장 이례적 사과…"재도약 계기 만들것" 2024-10-08 09:00:12
9조1천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74.49%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10조3천47억원을 11.7% 밑도는 수준이다. 이에 지난 5월 삼성전자의 반도체 부문 '구원투수'로 전격 등판한 전 부회장은 이날 메시지를 통해 현재 당면한 위기 극복 방안으로 ▲...
"자연과학·정보통신 연구직 신규 실업급여 신청 33% 증가" 2024-10-08 06:17:05
더해 연구개발(R&D) 예산이 삭감되면서 연구개발직이 타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황 의원은 "고금리 시대 혁신 기업들이 자금난에 고사 상태에 빠졌지만, 소방수 역할을 해야 할 R&D 예산 등 재정은 오히려 긴축돼 현장 연구자들이 이중고, 삼중고에 빠지고 있다"며 "내년 예산에서 혁신기업들과 현장...
"자연과학·정보통신 연구직 신규 실업급여 신청 33% 늘어" 2024-10-08 06:00:08
해 연구개발(R&D) 예산이 삭감되면서 연구개발직이 타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황 의원은 "고금리 시대 혁신 기업들이 자금난에 고사 상태에 빠졌지만, 소방수 역할을 해야 할 R&D 예산 등 재정은 오히려 긴축돼 현장 연구자들이 이중고, 삼중고에 빠지고 있다"며 "내년 예산에서 혁신기업들과 현장 연구직들을...
아마존·MS가 수조원 투자…의료AI 메카 된 시애틀 2024-10-07 18:23:57
초기에 받는 투자금)에 성공해 화제가 됐다. 바이오는 물론 AI 스타트업 중에서도 이례적인 대규모 투자다. 프랑수아 바네이 워싱턴대 혁신담당 부총장(생화학과 교수)은 “지난해 12개 스타트업이 창업했다”며 “연간 15개 이상 딥테크 기업을 분사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워싱턴대는 ‘코모션’ ‘버크 센터’ 등...
신한은행, AI은행원 업계 첫 도입 금융…디지털 혁신 박차 2024-10-07 18:08:30
해 ‘고객 몰입 조직’으로의 전환과 디지털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고객에게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신제품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2월 출시한 ‘쏠(SOL)트래블 체크카드’는 해외여행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각종 편의를 제공하는 기존에 없던 카드다. 출시 5개월...
신한카드, 시장·고객·직원 최우선 차별화된 '트리플 1위' 2024-10-07 18:07:40
1위 브랜드다. 끊임없는 연구와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신용카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올해 사업 전략 방향으로 ‘트리플 1’을 제시했다. 트리플 1은 시장, 고객, 직원 모두에게 진정한 ‘넘버 원’이 되기 위한 신한카드만의 전략을 의미한다. 체질 개선으로 외형과 내실 모두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