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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배터리, 보다 빨라지는 트랜지션 [애널리스트 칼럼] 2021-05-21 14:14:27
잘 팔리고, 후발 전기차 업체들의 트랜지션(Transition) 속도도 더 빨라지고 있다.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 증가가 지속되며, 관련 업체들의 실적도 추세적으로 우상향할 것으로 판단한다. 글로벌 전기차·배터리 섹터의 멀티플은 ‘침투율’이라고 생각한다. 신차 판매 중 전기차의 판매 비중이다. 주차장에 전기차가 얼마나...
삼성 없으면 전세계 마비되게…韓 '반도체 방패' 강화해야[황정수의 반도체 이슈 짚어보기] 2021-05-15 20:00:01
한국 업체들이 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메모리반도체 산업에서 확실한 초격차(따라올 수 없는 격차)를 만들어야한다는 것이다. 황철성 서울대 석좌교수(재료공학부)는 "미국이 TSMC에 계속 신경을 쓰는 건 파운드리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위상과 글로벌 기업들의 TSMC에 대한 의존도 때문이다"며 "삼성전자나...
"반도체 줄테니 백신 달라"…삼성을 밀어낸 TSMC [한입경제] 2021-05-14 17:59:51
바로 삼성전자조차 견제하는 세계 최대 반도체 위탁생산 업체(파운드리) TSMC가 있기 때문이죠. 대만 양대 파운드리이자 세계 1, 3위인 TSMC, UMC가 시스템 반도체를 좌우하고 있죠.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급격한 반도체 공급절벽에 미국 포드, 제너럴모터스, 독일 아우디 공장이 줄줄이 멈춰섰고, 대만 정부는 이를 지렛대...
이병건 SCM생명과학 대표 "코이뮨 2023년 나스닥 상장" 2021-05-13 13:44:29
확대하고 있습니다. 후발주자인 SCM생명과학의 줄기세포 치료제가 어떤 경쟁력을 가지고 있을까요? <기자> 아토피피부염 글로벌 시장규모는 10조원 정도이며 경쟁 제품으로는 사노피가 판매하고 있는 듀피젠트라는 단일항체 약물이 있는데 현재 3조원 정도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듀피젠트와의 차별점은 듀피젠트는...
반도체 R&D 투자때 세액공제 최대 50%…"안정적 공급망 완성" 2021-05-13 10:00:23
구축했지만, 시스템반도체 산업은 후발주자로서 경쟁력이 뒤처진다. 특히 팹리스 점유율은 2% 미만이며, 파운드리 점유율도 대만과 큰 격차를 보인다. 올해 1분기 파운드리의 세계 점유율은 TSMC가 55%, 2위인 삼성전자[005930]는 17%였다. 이런 상황에서 반도체 산업은 현재 '제2의 슈퍼사이클'에 진입했다. 향후...
"임상비용 적고 정책 혜택까지"…일본 가는 바이오시밀러社들 2021-05-12 17:36:33
후발주자들이 끼어들기 어렵다”고 말했다. 미국·유럽과 인구가 많은 중남미·동남아시아에 진출하기 위한 ‘전초전’ 무대로 일본을 선택하는 업체도 있다. 동아ST가 그렇다. 이 회사의 수출사(史)는 빈혈치료제 ‘아라네스프’의 바이오시밀러 ‘DA-3880’을 일본에 내놓은 2019년 시작됐다. 일본에서 가능성을 확인한...
기대 너무 컸나…SKIET, 시초가 대비 급락 2021-05-11 17:45:31
안정성을 좌우하는 핵심 소재다. SKIET는 글로벌 시장 3위 업체다. 분리막 시장은 후발주자들이 따라오기 어렵다. 유안타증권은 SKIET의 영업이익이 올해 1921억원, 내년 2987억원, 2023년 3671억원 등으로 계속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정원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분리막 시장의 위협 요인으로 꼽히는 전고체 배터리...
이익 증가율, 대만 37% vs 韓 13%…K반도체 '메모리 편식' 부메랑 2021-05-11 17:33:55
기업은 후발주자다. ‘메모리 1위’ 타이틀에 취해 기업 지원에 적극 나서지 않으면 한국 반도체산업이 무너질 수 있다는 경고가 나오는 이유다. 급감했다가 소폭 증가한 실적한국 반도체산업의 약점은 실적에서 뚜렷하게 드러난다. 11일 전국경제인연합회에 따르면 글로벌 금융정보업체 ‘S&P캐피털IQ’가 분류한 반도체...
고평가 논란에 상장 첫날 26% 폭락…SKIET 적정 주가는? 2021-05-11 15:27:11
시장 3위 업체다. 분리막 시장은 후발주자들이 좇아오기 어렵다. 유안타증권은 SKIET의 영업이익이 올해 1921억원, 내년 2987억원, 2023년 3671억원 등으로 고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정원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분리막 시장 위협 요인으로 꼽히는 전고체 배터리는 가격경쟁력이나 시장 규모 등을 고려했을...
21조원+α…中 빅테크, 스마트카 '쩐의 전쟁' 2021-05-10 17:08:52
“후발 중국이 선발 미국보다 유리” 바이두도 화웨이와 비슷한 방식을 취하고 있다. 민간 완성차 업체 중 가장 큰 지리차와 함께 지두차를 설립한 데 이어 합작사에 5년 동안 77억달러를 쏟아붓기로 했다. 지두차는 향후 3년 내 첫 신모델을 내놓은 뒤 12~18개월 간격으로 계속 신차를 출시할 예정이다. 중국 최대 인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