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산칼럼] '아베노믹스 파국'에 대비하고 있는가 2013-05-23 17:08:33
물론 통화량의 급격한 증가는 해당 국가 환율에 영향을 주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일본의 양적완화는 처음부터 엔저를 유도하려는 의도였다. 일본의 아베노믹스는 양적완화, 재정지출 확대, 환태평양무역협정(tpp)에의 참여를 포함한 새로운 투자확대 및 산업정책, 이렇게 세 가지를 하나의 패키지로 묶었다. 이...
[내 생각은] 정전협정일을 'DMZ의 날'로 2013-05-23 16:52:45
국가의 상징인 비무장지대(dmz)가 설치된 지 60년이 된 것이다. 관련 행사들이 많이 준비되고 있다. 경기도는 ‘dmz 60년, 이제는 생명이다’란 슬로건을 내걸고 dmz 세계화, dmz 일원 상징공간 조성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강원도도 ‘평화 생명 번영의 dmz’란 주제로 dmz 명소화 같은 기념사업을 기획하고 있다....
쎈 온라인, 홈페이지 오픈하며 '쎈' 첫 인사 2013-05-23 16:44:47
기본이 되는 성장 시스템을 바탕으로 국가전, 서버전 등 극강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pvp(player vs player)로 전투에 최적화된 시스템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기존 mmorpg들의 편의성을 취함과 동시에 성장과 전투라는 rpg의 기본기에 충실한 콘텐츠를 강점으로 내세워 rpg 유저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번에 첫...
비스트, 비스푸드 ‘비타투오’ 모델 발탁? “이름으로 통했네” 2013-05-23 09:04:30
등 다양한 국가에 수출되고 있는 비타투오와 같은 길을 걷고 있다고도 할 수 있다. 비타투오 관계자는 “비스트의 독특한 이미지와 비타투오의 색다른 매력이 서로에게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 판단해 모델로 선택했다”고 전했다. bis food의 비타투오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신개념 비타민 음료다. 일일권장량의...
[월드 IT쇼·서울 국제3D페어] 펜 갖다대면 영어 읽어주고…허공에 손짓만으로 컴퓨터 제어 2013-05-21 18:10:24
속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으로 보다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올아이피정보통신은 미국 립모션의 한국 파트너로 이 회사의 제품을 국내에 소개한다. 세계에서 가장 정확한 3차원 동작 제어장치로 평가받고 있는 제품이다. 조그만 장치를 앞에 놓고 손을 움직이면서 컴퓨터를 제어한다. 스마트폰에서 두...
[시사이슈 찬반토론] 임원 보수 공개 바람직한가요 2013-05-21 10:37:11
부정적 이미지만 커지는 등 국가경제에 하등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관계자는 해외에서도 이미 임원 보수를 공개하고 있다는 주장에 대해 “일본의 경우 1억엔 이상일 경우에 한해 공개하고 미국은 한 회사 내 연봉 상위 5명만 공개한다”며 “해외 사례를 봐도 한국의 임원 보수...
[MICE News] 한류(韓流)열풍, K-Food로 이어간다! 2013-05-18 04:55:51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40여명의 바이어가 한국산 식/음료 구매를 위해 행사장을 찾았다. 태국 위너그룹(winner group enterprise ltd.)의 솜까몰 리라니폰(somkamol leelaniphon) 매니저는 "한국 드라마와 영화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작품 속 배우들이 먹는 한국산 식·음료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
[시론] 헬싱키 유니세프 총회서 받은 환대 2013-05-16 17:30:38
지금 한국의 어려운 어린이는 국가가 도움을 줄 수 있을 만큼 잘살게 됐지만 가난한 나라는 어린이를 위해 쓸 돈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자기가 낸 후원금이 어떤 어린이를 위해 쓰이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할 기회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한국위원회에 정기적으로 기부금을 내는 후원자 수는 현재 32만명이 넘는다. 내년...
‘국민 남동생’ 이용대 알고 보니 남성미 물씬 2013-05-16 14:52:28
‘국민 남동생’ 배드민턴 국가대표 이용대 선수의 건강미와 남성미를 엿볼 수 있는 광고가 화제다. 이용대 선수의 건강을 지원하고 있는 세계적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의 광고가 그것. 이번 광고는 ‘기본기, 내면을 중시하고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남자’라는 콘셉트로 젠틀하고 섹시한 남자의 이미지와...
[한국차 경쟁력 진단 ②] 현대·기아차, 현지화 전략 성공의 조건은? 2013-05-16 08:08:10
교수는 "신흥국가에서 현대·기아차는 대중적인 모델로 승부를 보려고 하지만 신흥국도 상위 3%의 프리미엄 시장을 갖추고 있다"며 "15억 중국 시장의 경우 3%만 공략해도 국내 매출을 뛰어넘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를 키우기 위해 안정적인 생산 기반을 다지는 것도 필수적이라고 전문가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