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쇼핑 계절 성수기 돌입…'안방 패션쇼'로 진검승부 2013-09-02 14:55:16
역시 홈쇼핑 업계 최초의 시도다. cj와 gs 모두 현재 단독 런칭했거나 독점 판매 중인 국내외 패션 브랜드만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무엇보다 영업마진을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다. 의류 판매는 국내 유통업계의 대표적인 고마진 핵심 상품이다. 특히 해외 런칭 pb브랜드(자체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협업) 형태로...
이베이코리아, 2013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2013-09-02 09:28:04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제2 외국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이베이코리아는 안식휴가, 선택적 복리후생제도, 직장 어린이집 등 다양한 복리후생제도와 교육제도로 올 초에는 한국대학신문 등 다양한 리서치 조사 결과에 기반한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이베이코리아 김수련 인사부문장은...
지엔코, 모바일 쇼핑몰 오픈… 새로운 유통 채널 확보 2013-09-02 09:07:49
김석주 지엔코 대표는 “모바일 쇼핑몰은 잠재력이 큰 유통 채널로 자리잡았다”며 “한류 열풍 등으로 해외에서 국내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역적 제약이 없는 모바일 쇼핑몰을 통해 해외 직접 구매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 글로벌 온라인 시장을 개척해나갈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지엔코는...
CJ CGV, 미국·베트남에 복합문화공간 '컬처플렉스'를 심다 2013-08-30 18:21:36
문화교류 앞장 cgv는 단순한 영화관에서 쇼핑·파티·갤러리 등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컬처플렉스(culture와 complex의 합성어)’로 진화하고 있다. 극장과 고급 레스토랑을 결합한 상영관 ‘시네 드 쉐프’와 복층 테라스 구조 디자인으로 오페라 극장 같은 느낌을 살린 ‘스윗박스 프리미엄’ 등이...
예림당 "2Q 실적 일시적 부진…3Q 홈쇼핑 특수·성수기 기대" 2013-08-30 13:34:22
홈쇼핑의 공격적인 방송 횟수 편성과 차별화된상품 구성의 효과로 인한 하반기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그는 "티웨이항공의 경우 반기까지는 지분법이익으로 들어와 순이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데 그쳤지만 3분기부터는 연결 기준으로 적용돼 매출 및 이익 상승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하반기 성수기...
[30일 증권사 추천종목]현대모비스·KG모빌리언스 등 2013-08-30 07:53:41
온라인쇼핑몰이 성장하면서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도서, 영화, 패션 등 실물 콘텐츠의 결제규모가 급격하게 증가, 이에 따라 실물부문에 강점이 있는 kg모빌리언스가 본격적으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 ◆삼성증권 <신규추천종목> - 현대모비스(현대?기아차 글로벌 생산 증가에 따른 모듈 부문 지속적인 성장 전망....
[홈쇼핑 해외진출 10년 명암 下]다시 세운 해외시장 정면돌파 전략…고품질 중기 제품으로 재도전 2013-08-30 07:10:49
시급하다는 판단에서다. 현재홈쇼핑 '빅4' 가운데 해외에서 이익은 고사하고 손익분기점(bep)을 웃도는 곳은 cj오쇼핑의 '동방 cj' 뿐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해외사업의 성패 여부는 제품의 품질에 달려 있는 만큼 원가를 낮추면서도 제품력을 유지할 수 있는 지 여부가 관건"이라고 입을 모았다. cj오쇼핑을...
유통대기업, 너도나도 중소기업 파격지원 속내는? 2013-08-30 07:07:25
있고 중소기업 상품 알리기에 앞장서는가 하면 해외진출과 더불어 잇단 특별기획전까지 열어주고 있다. 이런 '믿기지 않는' 유통 대기업들의 파격적인 지원 결정에 중소기업들은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다만 이렇게 맞이한 전성시대는 지난 6월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지수(대기업의 협력업체에 대한 협약·...
[홈쇼핑 해외진출 10년 명암 上]잇따른 진출 실패…'규제의 덫'에 허우적 2013-08-29 10:39:45
쇼핑 업계가 남몰래 깊은 고민에 빠졌다. 향후 성장동력인 해외진출 시도가 올해로 10년째를 맞았지만 여전히 성과를 못낸 채 '우물안 개구리'란 평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서다. 국내 홈쇼핑 '빅4' 가운데 해외에서 수익을 내고 있는 법인은 cj오쇼핑의 '동방 cj' 뿐이다. 현지 정부의 규제가 심해...
위기의 패션업계 “유통업, 엔터테인먼트 등 新사업 진출, 새 전략 짠다” 2013-08-29 08:50:03
멀티쇼핑공간으로 폭넓은 연령대와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새로운 카테고리 브랜드를 추가로 론칭하고 기존 인디안 매장을 웰메이드로 리뉴얼할 계획이다. 2014년까지 매출 5,000억원 규모로 성장시키고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등 해외에도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박순호 회장은 “경기 불황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