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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농업의 메카' 역할하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2015-06-30 10:33:58
기술정보 데이터베이스(DB)도 제공하고, 농업벤처 지원을 위한200억원 규모의 투자펀드도 조성, 운영한다. 세종센터의 출범과 운영에는 인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의 출범에 후원 역할을담당한 SK그룹이 다시 핵심 역할을 담당한다. SK텔레콤이 대전센터와 협력해 '디자인 싱킹'을 접목해 세종센터의...
구글코리아, 2015년 상반기 최고검색어는? '메르스' 2015-06-29 13:56:06
pc 검색량 데이터를 합산하여 집계)2015 상반기 인기 검색어 top 10 (종합) 2015년 상반기 구글 인기 검색어는 1) 메르스 2) 이태임 예원 3) 유승옥 4) 어우동 5) 딸통법 6) 터닝메카드 7) 아시안컵 8) is 9) 임세령 10) 프로듀사 순으로 나타났다. (메르스 관련 검색어도 다수 순위에 올랐으나, '메르스'와 중복되는...
미래에셋 글로벌 그로스펀드, 올해만 500억 유입…중산층 소비패턴 꿰뚫었더니…올 14% 수익 2015-06-28 21:16:26
데이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사물인터넷 등 혁신 기술에 강점이 있는 기업도 적극 발굴하고 있다.지난 4월 공개된 자산운용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그로스펀드는 정보기술(it) 업종에 가장 많은 34.80%의 자산을 투입하고 있다. 다음으로 독과점 소비재 33.60%, 헬스케어 26.60%, 소재산업 4.30% 등의 순이다. 개별 종목...
다음카카오·아모레, 제주 '창조관광섬' 조성 2015-06-26 20:47:05
만든 콘텐츠 유통을 지원한다. 하반기 문을 열 제2센터 주관사인 아모레퍼시픽은 제주 생물종 데이터베이스(db)를 공개해 관련 창업을 유도하고 화장품 연구개발(r&d)과 마케팅 인력을 지원한다.제주혁신센터는 충남혁신센터와 연계해 스마트그리드(지능형 전력망)와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를 구축, 2030년까지 제주도를...
화려한 라인업 갖춘 SI, 실적도 '활짝' 2015-06-21 21:35:40
데이터 이 종목 - 신세계인터내셔날중저가 캐주얼부터 수천만원 명품 브랜드까지 국내외 브랜드 40개 보유…아울렛 판매로 재고 줄여 1분기 영업익 작년보다 60%↑ "메르스 여파로 주가 조정"…증권사 '매수' 추천 잇따라 [ 민지혜 기자 ] 몽클레어, 지방시, 아르마니 등 유명 해외 브랜드 30여개의 국내 판권을 갖고...
풀무원식품, 식품업계 최초 '소비자중심경영' 5회 연속 인증 2015-06-19 09:06:09
기획, 생산, 유통 과정에 있어 소비자의 목소리를 듣고 개선·피드백을 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 행동을 예측하고 있다고 설명했다.박종현 풀무원식품 ccm 사무국장은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소비자가 신뢰하는 대표 종합식품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인터파크도 인터넷은행 도전…다음카카오엔 금융사 '러브콜' 쇄도 2015-06-18 20:51:55
금융위 관계자는 “유통, 통신, 인터넷 포털, 전자상거래, 카드 등 이용자 정보에 관한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곳들이 인터넷전문은행 사업자로 참여해 기존 은행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인터넷 포털 가운데선 다음카카오가 이미 인터넷전문은행 참여를 선언했다. 하나은행...
인터넷전문은행, 니치마켓 공략·서비스 차별화 성공의 `Key` 2015-06-18 14:00:00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용위험평가에 차별화를 보이며 특화된 사업모델을 시현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지점없이 100%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WwBank는 중국내 QQ와 Wechat, Tenpay 등 소셜 데이터를 이용해 신용등급을 산정하고 텐센트가 제공하는 서비스 별, 고객 로그온 시간, 가상계좌내 자산, 게임 활동...
오픈마켓 '더몰' 中시장 진출할 제조/유통업체 찾는다 2015-06-15 16:17:58
시장은 의류, 뷰티, 유아, 컨텐츠, 국내 관광과 관련된 제조/유통업체의 ‘made in korea’ 한류 특화상품으로, 중국 최대 마케팅 기업인 알리마마의 빅데이터 타겟 마케팅 및 판매기법을 통해 한국기업의 매출액이 크게 증가할 전망이며, 수출 활성화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특히, 더몰은 한국기...
햄릿증후군 소비자 고민 덜어주는 맞춤 제품으로 승부한다 2015-06-12 04:18:12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20?30대 젊은 층에 최적화된 ‘라이프 사이클형’ 상품이다. KB국민카드는 제품의 설계에 앞서 먼저 타깃층인 2030세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카드 이용 행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20~30대 고객층의 선호도가 높은 음식 업종과 쇼핑 업종을 메인 서비스로 정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