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고] 뉴욕보다 가고픈 한국 만들기 2013-08-25 14:15:59
부산국제광고제 집행위원장 "융·복합 시너지 높여 세계적인 광고제로 키우겠다"▶ 9월의 주요 마이스 행사▶ 생산·가공 향토상품 총출동…농림수산업의 새 모델 제시▶ 경주, 국내 13번째 전시컨벤션센터<화백컨벤션센터> 내년 말 개관[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인터뷰] 최환진 부산국제광고제 집행위원장 "융·복합 시너지 높여 세계적인 광고제로 키우겠다" 2013-08-25 14:13:36
최 위원장은 창조적 광고의 사례로 2011년 호주 퀸즐랜드주관광청이 펼친 ‘꿈의 직업, 해밀턴 섬 관리인 공모’ 캠페인을 꼽았다. 그는 “세계적으로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섬은 수천개 있지만 모두가 호주의 해밀턴 섬처럼 유명세를 탈 순 없다.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작은 섬의 관광 촉진은 물론 지역 경기 회복의...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8-19 22:54:01
가격의 화장품, ‘버블버블 제로버블’ 화장품은 알고 보면 제품원가에 비해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미샤는 이러한 화장품 시장의 좋지 못한 트렌드를 깨고 ‘합리적이며 적정한 가격의 정직한 화장품’을 실현시켰다. 직영점, 가맹점 형태의 직판 체제로 유통과정을 단축하고, 박스포장을...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8-13 21:13:23
가격의 화장품, ‘버블버블 제로버블’ 화장품은 알고 보면 제품원가에 비해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미샤는 이러한 화장품 시장의 좋지 못한 트렌드를 깨고 ‘합리적이며 적정한 가격의 정직한 화장품’을 실현시켰다. 직영점, 가맹점 형태의 직판 체제로 유통과정을 단축하고, 박스포장을...
'나는 엄마다' 아이를 위해 챙기는 건강한 음료 2013-08-12 16:42:23
음료의 판매를 금지하고 텔레비전 광고 시간을 제한적으로 허용하는 등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을 개정하며 청소년 위해 음료에 대한 법적 규제를 강화했다. 또 건강에 좋은 웰빙 음료로 알려진 야채, 과일 주스 제품 중 일부가 콜라보다 높은 당분 함량을 지닌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다. 자녀를 둔 엄마들의 음료에...
[글로벌 재테크 리포트] '월지급식' 이 휩쓰는 일본…펀드시장 60% 차지 2013-07-21 17:02:46
실제로 월지급식펀드 광고는 일본국채(jgb) 광고를 대신해 마루노우치, 긴자 등 도쿄 번화가의 증권·은행 지점 출입문을 도배하고 있다. 월지급식펀드는 투자자가 돈을 맡겨 놓고 매달(1년에 두 번 정도로 조정 가능) 사전에 정해진 금액을 꼬박꼬박 받는 상품이다. 분배금보다 운용수익이 크면 원금이 줄지 않지만...
'불만제로' 제습기 불티나게 팔렸는데 '이를 어쩌나…' 2013-07-18 10:01:47
4대를 비교 분석했다. 이날 방송에서 '불만제로' 제작진은 4대의 제품에 대해 같은 환경에서 제습효과와 성능 등을 비교했다. 제습기 4대 모두 제습효과는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오히려 빠른 제습을 위해서는 에어컨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는 결과를 알 수 있었다. 또 제습기를 사용하는 주부들의 만족도를...
불만제로 제습기, 네티즌들 `과장광고 아니냐` 불만토로 2013-07-18 09:20:28
▲ 국내대표 제습기 제조회사의 인터넷 광고 ▲불만제로 제습기 (사진=MBC 방송화면) 17일 MBC `불만제로 UP(불만제로)’에서 실시한 제습기 비교방송을 본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제습기가 큰 효과가 없다는 방송내용을 본 일부 네티즌들은 "얼마전에 새로 하나 장만했는데 이런 설명은 전혀 없었다" "회사들은...
KT, 매일유업 등 알짜자회사 상장에 웃는 기업들 2013-07-17 10:51:12
지분가치는 330억원으로 증가했다. 나스미디어는 kt그룹 계열 광고대행판매 업체로 kt가 지분 45.4%(374만2406주)를 보유하고 있다. 주관사인 kb투자증권 관계자는 “수요예측에 참가한 기관 201곳 중 188개 기관이 공모희망가(7500~9000원) 이상을 적어내는 등 긍정적인 평가가 많았다”고 말했다. 지난 2월19일...
제일기획, 칸 광고제 그랑프리 등 20개 수상 2013-06-23 10:55:06
기존 광고의 틀을 깨는 창조적인 마케팅 캠페인에 주는 상으로 금상보다 높은 평가를 받는다. 투신자살이 많은 한강 마포대교에 동작 센서와 LED 조명을 설치해 보행자에게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이 캠페인은, 지난달 칸 광고제와 함께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히는 '클리오 국제광고제'에서 대상을 받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