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0돌' 빙그레 삼총사, 해외서 돌풍 잇는다 2024-04-30 18:06:53
관광지에 중국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광고 마케팅을 강화했다. 그 결과 SNS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고 ‘꼭 먹어봐야 할 한국 음식’으로 자리매김했다. 빙그레는 2003년 바나나맛 우유 자매품인 ‘딸기맛 우유’를 선보였다. 이후 새로운 충성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세상에 없던 우유’ 시리즈를 잇달아 내놨다. 지난...
29만원짜리 '냉장고'도 나왔다…고물가에 전자제품도 '가성비' 2024-04-30 15:09:36
약 20% 싸다. 200ℓ대 냉장고가 롯데하이마트에서 20만원대에 출시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에너지효율도 1등급으로 맞춰 전기요금 부담도 낮췄다. 싱글원 냉장고는 소용량 가전을 선호하는 최근의 흐름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만들어졌다. 11년 전인 2013년까지만 해도 롯데하이마트에서 가장 많이 팔린 냉장고 용량은 500ℓ...
"1억짜리 누가 사요"…논란의 車, 미국 가더니 '대반전' 2024-04-30 13:00:01
올 1분기(1~3월) 전기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7.9% 늘어난 4만4000대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현대차의 전기차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1% 줄어든 4만5649대에 그친 것과 대조적이다. 기아는 해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특히 미국 시장에 공을 들인다. 최근 미국 프로농구(NBA) 플레이오프...
클래시스 볼뉴머, 美 FDA 허가 획득…"하반기 계약체결 목표" 2024-04-30 11:08:26
대수는 약 600대다. 올해 초부터 미국 현지시장 및 판매망 조사를 진행 중이며, 하반기 내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목표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예상보다 빠르게 FDA 허가를 획득했다”며 “볼뉴머의 안전성과 효과를 입증할 수 있는 논문 및 학술지 게재도 늘어나고 있는 만큼, 현지 마케팅을 강화해 새로운 시장을...
[단독] 10만원이 20만원 된다?…'쓱닷컴 상품권' 파격 할인 속내 2024-04-30 09:23:02
발행한 상품권을 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폈다. 할인율을 최대 5%까지 끌어올리는 이벤트도 종종 열었다. 상품권 발행사가 권면 가격에 3~5%를 할인해 판다는 건 이례적인 일이다. 모든 제품을 3~5% 할인 판매한다는 것과 같은 의미이기 때문이다. 특히 SSG닷컴 상품권은 SSG페이에 등록하면 이마트...
SK쉴더스, 제로 트러스트 협의체 'ZETIA' 발족 2024-04-30 08:49:12
▲ AI 이상징후 분석(인텔리코드, 클럼엘)의 대표 기업 10개 사가 참여한다. SK쉴더스는 협의체 운영을 주도하며 강점인 컨설팅 역량을 바탕으로 제로 트러스트 성숙도 모델 개발, 단계별 구축 방법론 제시, 설루션 구축, 관제, 운영 등 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협의체 기업과 공동 마케팅 활동과...
"평균 2.7개 오픈채팅방 참여…학업·재테크 정보 습득 목적" 2024-04-30 06:00:16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에 따르면 카카오톡 오픈채팅 또는 네이버톡 이용 경험이 있는 15~49세는 평균 2.7개의 오픈채팅방에 참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메조미디어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오픈채팅방 경험이 있는 15~49세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관련 설문을 진행했다. 설문 결과 주로...
마뗑킴, 홍콩·대만에 K패션 1600억 수출 2024-04-29 18:32:18
공략에 나섰다. 마뗑킴은 홍콩, 마카오, 대만의 현지 유통 파트너사와 5년간 1615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연내 중화권 지역에 첫 해외 단독 매장도 열 계획이다. 마뗑킴 관계자는 “초기엔 브랜드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제품군과 마케팅, 매장 인테리어 등을 국내와 동일하게 적용한...
'카톡 선물하기' 서비스社 쿠프마케팅 매물로 2024-04-29 18:32:00
매각에 나섰다. 29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스틱은 쿠프마케팅의 매각 주관사 선정 절차에 들어갔다. 다음달까지 잠재 후보들에 티저레터를 배포할 예정이다. 매각 대상은 스틱이 성장동력펀드 등 총 3개 펀드로 나눠 가진 지분 68.39%다. 예상 매각가는 3000억원대다. 스틱은 2016년 NH투자증권 프라이빗에쿼티(NH PE...
KT의 청사진…'AI 미디어 컴퍼니'로 간다 2024-04-29 18:12:01
1334만 가구에 달한다. 콘텐츠 투자·제작·마케팅·관제 등 미디어 계열사 전반에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게 KT의 구상이다. 이날 현장에서는 인터넷TV(IPTV) 업계 최초로 AI로 영상을 분석하고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종합 미디어 솔루션’인 ‘매직플랫폼’을 선보였다. 매직플랫폼은 콘텐츠 공급자가 유용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