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英·獨 등 선진국 시장 개척, 1000만弗 수출탑 받은 에이스기계 2023-12-18 16:15:06
세계 100여 개국의 바이어가 찾는 전시회다. 에이스기계는 전시장의 35개 부스를 예약했다. 중소기업으로선 작지 않은 규모다. 2016년에도 이 전시회에 참가했다. 또 미국 유럽 등 주요 선진국에 에이전트를 두고 현지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내수시장은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이 대표는 인력 양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비즈니스 인사이트] 한국의 호텔 비즈니스와 뿔난 사람들 2023-12-17 18:12:34
귀빈에겐 적절치 않았다. 경제 발전으로 바이어들도 계속 오는데 제대로 된 호텔이 절실했다. 껌에서 쇳가루가 묻어 나오는 사고가 터졌다. 생산 설비에 문제가 생긴 것이다. 언론은 난리를 치고, 회장은 단단히 뿔이 났다. 그런데 갑자기 청와대에서 호출이 왔다. 불같은 성격의 대통령, 신격호 회장은 회사 문을 닫을...
떨어지는 한우 값…국거리용 사태는 오름세 2023-12-15 17:56:26
14일 ㎏당 2만1266원에 팔렸다. 10월 1만7491원, 11월 2만500원에 이어 최근 두 달간 상승 궤적을 그리고 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국거리로 사용되는 부위인 사태 수요가 늘어난 영향이다. 한 대형마트 축산물 담당 바이어는 “고물가 시대에 집에서 밥을 해 먹는 가구가 증가하면서 사태 가격이 올랐다”고 설명했다....
"날씨 추워지니 뜨끈하게"…'겨울 특수' 누리는 한우 부위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15 10:42:33
영향이다. 한 대형마트 축산물 담당 바이어는 “국거리 한우는 소비자가 기준 등심 가격의 절반 이하”라며 “고물가 시대에 집에서 밥을 해 먹는 가구가 늘어나면서 사태 가격이 올랐다”고 전했다. 추석 이후 가격이 내려갔던 등심은 연말 모임 시즌을 앞두고 가격이 점차 오를 전망이다. 구이류로 많이 사용되는 등심...
차이커뮤니케이션,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7관왕 달성 2023-12-15 09:41:26
게임 'K-FOOD SIMULATOR'을 개발했다. 소비자와 바이어에게 K-FOOD의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K-FOOD META FESTA' 플랫폼도 함께 구축해 일회성 게임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농식품을 알리는 소통 공간으로 활용했다. 그 결과 72만명이 플랫폼에 방문해 게임을 플레이했으며 캠페인 영상 조회수는...
[차장 칼럼] 기업인도 되새겨볼 '엑스포 교훈' 2023-12-14 18:01:17
연말 기업 인사철이 끝나간다. 새로 임명되거나 유임된 CEO 모두 ‘엑스포의 추억’에 담긴 소소한 교훈을 되새겨보길 권한다. 녹록지 않은 내년 경영환경을 버텨내고 글로벌 경제 전쟁의 최전선에서 살아남길 응원한다. 밤낮으로 공장을 돌고 바이어를 쫓아 해외를 누비다, 가끔 떡볶이를 시식해야 하는 고단함도 이겨내길...
"30개국 스낵 한자리에" 홈플러스 '월드 푸드 페스티벌' 2023-12-14 09:56:21
홈플러스는 "글로벌 소싱 역량을 강화한 바이어들이 해외 차별화된 상품을 발굴해 단독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직수입 상품의 경우 유통 단계를 축소해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수입과자의 인기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지난 7~9월 홈플러스의 수입 과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3% 증가한...
섬산련, 3년간 800명 AI인재 배출...AI교육으로 '디지털 격차' 줄인다 2023-12-14 08:10:52
바이어와 통화가 많은데 외국인 전화 응대 멘트를 AI 기술을 적용해 개발했다. 음성 AI를 활용에 이어 향후에는 콘텐츠 개발에도 이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나경, 자원순환에 대한 신선한 발견 ㈜나경(대표 차윤근)은 국내 블라인드 원단 No.1 브랜드 ‘애니윈’을 전개하고 있는 섬유...
SSG푸드마켓 도곡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식품관으로 새단장 2023-12-14 06:00:01
매장을 차별화했다. 우선 도곡점 오픈에 맞춰 축산 바이어가 직접 경매에 참여해 매입한 자체 한우 브랜드 '신세계 암소 한우 플러스'를 출시한다. 신세계 한식연구소 '발효:곳간'을 통해 장인의 비법이 담긴 내림장과 반찬, 식료품을 소개하고, 당일 생산·당일 판매를 내세운 초신선 라인업도 갖췄다....
[기고] 혁신의 '싹' 틔우는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2023-12-13 18:26:19
글루텐프리 베이커리 제품을 생산하는 달롤컴퍼니, 과채·유아음료 등에 특화된 농업회사법인 프레쉬벨, 순식물성(비건) 디저트 전문기업 조인앤조인 등 참가 기업은 박람회 기간 동안 총 33건, 335만달러의 바이어 미팅을 진행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런 기업들이 더 많은 기회를 얻고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농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