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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호 "애플, 소비자분쟁조정 상습거부…5년간 67건" 2017-01-28 07:37:00
이베이(21건), 서울대병원(20건) 등도 분쟁조정을 자주 거부하는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는 한국소비자원에 설치된 준사법적 기구로 법원에 의한 사법적 구제 절차 이전에 당사자 간의 분쟁 해결을 위한 마지막 수단이다. 기업이 이를 거부한다면 소비자는 피해 구제를 받기 위해 소송을 벌여야 한다...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1-26 08:00:03
vs 대우조선 'LNG 특허 분쟁' 가열 170126-0115 경제-0075 07:00 "한번 먹어볼까"…미국산 하얀 달걀에 소비자 '눈길' 170126-0116 경제-0076 07:00 '설 연휴엔 문 연 약국 찾기 어려워요'…응급약 미리 챙겨야 170126-0117 경제-0077 07:00 "계란값 아무리 비싸도 밤새 부쳐야쥬" 설 대목 전집들...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1-24 15:00:08
'소비자 선정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170124-0339 지방-0038 09:52 평택·당진항 기름유출사고 9천856ℓ→743ℓ로 93%↓ 170124-0345 지방-0039 09:55 울산 사랑의 온도탑 100도 넘어…"14년 연속 목표 달성" 170124-0347 지방-0040 09:55 부산대병원 인공지능 '왓슨' 도입…암진료 활용 170124-0350...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1-22 15:00:03
확충…내진성능 보강 170122-0274 경제-0016 10:45 소비자가 뽑은 올해 가장 기대되는 기아차 '니로' 170122-0278 경제-0100 11:00 농식품 수출액 작년 65억 달러…목표치의 79% 그쳐 170122-0280 경제-0102 11:00 중소기업 개발 기술, 사업화 못해 절반 이상 묻힌다 170122-0279 경제-0101 11:00 "보호무역 맞서...
"문앞에 둔 택배 없어지면"…피해구제 이렇게 하세요 2017-01-20 14:33:37
배상했다. 배상액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른 것이다. 설을 맞아 인터넷을 통한 선물구매와 택배 이용이 급증함에 따라 전북도가 이 같은 소비자 피해를 돕고자 '피해구제 핫라인(Hot Line)'을 운영한다. 핫라인은 전문상담원을 20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배치해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사회 2017-01-19 08:00:04
사회-0165 15:19 폴크스바겐 본사 임원, 검찰 면담…"소비자에 유감·사과" 170118-0854 사회-0166 15:19 '실버택배원' 이용해 보이스피싱 통장 전달 170118-0858 사회-0167 15:22 '난방 비리 폭로' 김부선, 명예훼손 유죄…벌금 150만원 170118-0859 사회-0168 15:22 "달걀값 상승, 제품원가 영향 4%...
"금융생활 중 불편·부당함 느꼈다면 1332로 전화주세요" 2017-01-18 12:00:15
해결되지 않은 민원만 금감원이 직접 처리한다. 일부 민원은 금융협회에서 처리한다. 자동차 사고 과실 비율 관련 민원은 손해보험협회가, 금융상품 불완전판매 등 금융투자회사의 영업행위 관련은 금융투자협회가, 신용카드 가맹점의 부당행위, 신용카드 불법모집 등은 여신금융협회가 담당한다. 금융회사의 서비스에...
철도파업 탓 취소된 승차권, '환불+배상' 가능해진다 2017-01-18 12:00:10
때 배상기준, 분쟁해결절차 및 방법 등 중요 정보는 역이나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도록 했다. 공정위는 수서 고속열차사업자인 SR가 심사 청구한 제정안을 토대로 관계기관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정위 소회의를 거쳐 표준약관을 최종적으로 확정했다. 공정위는 제정된 표준약관을 관련 사업자에게 통보해 표준약관 사용을...
[Law&Biz] 특허 분쟁 80% 승소…'암살' 2심도 방어 2017-01-17 18:15:04
“일반 제조업에서 생산자와 소비자로 확연히 나뉘는 것과는 크게 다르다”고 설명했다.저작권은 게임 산업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인기 모바일 게임 ‘모두의 마블’이 해외에서 표절 관련 분쟁이 생겼을 때 해당국 로펌과 협업해 저작권침해분쟁을 조기에 해결한 것도 세종 지재권팀의 작품이다....
휴대폰 리콜 가이드라인, 이달 말 나온다 2016-12-19 18:05:23
발표한 뒤 1주일 안에 메시지, 이메일, 요금청구서 등으로 리콜 대상자에게 관련 내용을 전달해야 한다. 또 리콜 사태가 발생할 때마다 정부·제조사·통신사·유통점 등이 임시 협의체를 구성해 당사자 간 분쟁 해결 등 실무 논의를 할 수 있다고 규정했다.이정호 기자 dolph@hankyung.comⓒ 한국경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