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19에 외식비 10% 줄고 식품구매비 5% 늘어" 2020-10-02 14:53:54
증가했다. 농촌경제연구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외식을 못 하는 대신에 외식비 일부를 식품구입 비용으로 사용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올해 상반기 음식료품 제조업의 실질 국내총생산(GDP)은 11조2천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0.9% 증가했다. 제조업 분야의 실질 GDP는 -1.7% 역성장을 한 데 비해 음식료품 제조업은...
"코로나19에 외식비 10% 줄고 식품구매비 5% 늘어" 2020-10-02 13:01:00
증가했다. 농촌경제연구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외식을 못 하는 대신에 외식비 일부를 식품구입 비용으로 사용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올해 상반기 음식료품 제조업의 실질 국내총생산(GDP)은 11조2천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0.9% 증가했다. 제조업 분야의 실질 GDP는 -1.7% 역성장을 한 데 비해 음식료품 제조업은...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서비스 부문 2020-09-29 17:07:53
기업이다. 거래하는 품목은 일반자재부터 전기, 통신자재, IT 주변기기 등 총 40만여 개 품목에 달한다. KT커머스는 전문화된 구매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고객에게 최적의 맞춤형 통합구매서비스와 축적된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통합구매서비스는 서비스...
韓돼지고기·계란 불티…홍콩서 코로나19 확산으로 '특수' 2020-09-21 07:40:05
이들의 주요 소비층이었던 중국관광객이 급감하고 외식업계가 타격을 입으면서 수출 규모가 축소됐다. 이들 네개 품목은 지난해 전체 대홍콩 식품 수출 실적의 43%(17억9000만 달러)를 차지하는 효자 품목이었다. 그러나 지난해 하반기 시위에 이어 올해는 코로나19가 겹치면서 네개 품목의 수출 비중은 올해 상반기 29%로...
코로나19 확산에 홍콩 식탁서 '특수' 누린 한국 수출품은 2020-09-21 06:06:00
이들의 주요 소비층이었던 중국관광객이 급감하고 외식업계가 타격을 입으면서 수출 규모가 축소됐다. 이들 네개 품목은 지난해 전체 대홍콩 식품 수출 실적의 43%(17억9천만 달러)를 차지하는 효자 품목이었다. 그러나 지난해 하반기 시위에 이어 올해는 코로나19가 겹치면서 네개 품목의 수출 비중은 올해 상반기 29%로...
"강남서 점심 배달 3시간 뛰고 1만5000원 벌었습니다" 2020-09-14 16:07:25
하는 매장들은 성업 중이었다. 놀부부대찌개를 운영하는 외식기업 놀부가 운영하는 공유주방, 신세계푸드의 배달전문 매장 '셰프투고', 아이스크림 브랜드 '밴엔제리스' 등 배달전문 매장에서도 배달 요청이 쏟아졌다. 식당이 아닌 헬스앤드뷰티(H&B) 스토어 올리브영, 편의점 GS25 등의 일감도 있었다....
농산물 유통혁신 '팜에어한경' 뜬다 2020-09-09 17:38:50
계약재배다. 일본도 외식부문에서 농산물 원료 조달을 위한 계약재배가 늘고 있다. 국내 기업들이 계약재배에 선뜻 나서지 못하는 이유는 데이터 때문이다. 기업이 계약재배를 늘리기 위해서는 해당 품목의 재배 관리가 어떻게 되는지, 수급과 가격 분석을 통한 계약 단가를 어떻게 산정할지, 효율적인 계약재배 방식과...
추석선물 수요 잡아라…유통·식품·택배업계 사활건 '판매전쟁' 2020-09-04 06:06:00
품목을 확대한다는 게 유통업계의 전략이다. 반대로 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일반화되면서 일반 가정에서 꼭 필요한 생필품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시각도 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외식이 줄고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참기름·식용유 등 생필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울러...
'집콕 시즌2'…생필품 대신 커피·아보카도 샀다 2020-09-03 17:15:36
외식 대기업도 자사 매장에서 팔던 인기 메뉴를 RMR 상품으로 선보였다.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뿐만 아니라 뜨거운 불 앞에서 요리하기 힘든 여름철이라는 계절적인 요인 때문에 RMR 인기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코로나 스트레스에 매운맛 식품 불티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쌓인 스트레스를 매운 음식으로 풀려는...
한국야쿠르트, 밀키트 상품 담은 `하이프레시 랜덤박스` 럭키배송 실시 2020-09-03 11:06:22
품목을 랜덤으로 구성하여 4주간(총 4회) 고객이 원하는 요일에 배송하는 `하이프레시 랜덤박스` 럭키 배송을 실시한다. 랜덤박스 해당 품목은 한국야쿠르트 잇츠온 프레시밀키트 12종(쟌슨빌 사골부대찌개, 모짜렐라치즈 닭갈비 등)과 간식류 2종(잇츠온 재래김, 잔슨빌핫도그)로 구성했다. 특히 요즘과 같이 외출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