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출 0원→하루 40억…애니 본고장 日 '웹툰'으로 뚫은 카카오 2021-07-27 08:04:08
일화다. 카카오 자회사인 카카오재팬의 웹툰 어플리케이션(앱) 픽코마는 네이버의 자회사 라인이 운영하는 라인 망가보다 3년 늦은 2016년에 일본에서 사업을 시작했다. 당시 라인 망가는 이미 일본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었다. 매출이 0원이었던 픽코마가 라인 망가를 넘어선 것은 4년4개월만인 2020년 7월. 픽코마는...
GS칼텍스·카카오 동맹…미래 모빌리티 사업 확장 2021-07-26 17:59:26
“카카오모빌리티의 미래 데이터, 자율주행, 인공지능(AI) 등 무형의 자산과 우리가 보유한 유형의 인프라를 결합하면 상당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모빌리티에 대한 투자는 미래 혁신사업에 적극적인 허세홍 GS칼텍스 사장(사진)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전해졌다. GS칼텍스는 2017년 커넥티드카...
GS칼텍스, '모빌리티 혁신' 동참…카카오모빌리티에 250억 투자 2021-07-26 10:46:53
등 카카오모빌리티가 하고 있는 사업들은 ‘무형’이고 자사가 보유한 인프라인 주유소는 ‘유형’”이라며 “무형과 유형을 결합시켜 신산업을 디벨롭(강화)하겠다는 개념”이라고 설명했다. GS칼텍스는 지난해 11월 전기·수소차 충전, 카셰어링과 같은 모빌리티 인프라와 물류 거점, 드론 배송, 편의점 등의 라이프...
만화 강국 日 뒤흔든 카카오 '픽코마'…전세계 앱 매출 7위 2021-07-22 14:37:37
카카오재팬의 웹툰 애플리케이션(앱) '픽코마'가 올해 2분기 전세계 모바일 앱 매출 부문 7위를 기록했다. 22일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의 '2분기 모바일 결산'에 따르면 픽코마는 올해 2분기 매출 기준 전 세계 모바일 앱 중 7위를 차지했다. 1위는 틱톡이었고 유튜브, 틴더, 디즈니플러스,...
카카오 `픽코마`, 전세계 모바일 앱 소비자 지출 7위 2021-07-22 10:44:08
기준 1위는 틱톡이었고, 2∼6위는 유튜브, 틴더, 디즈니플러스, 텐센트 비디오, HBO 맥스 등으로 소셜 미디어, 비디오 스트리밍 앱이 주로 차지했다. 전 세계 소비자 지출은 340억달러(한화 약 39조원)로, 또 한 번 역대 최고 지출을 기록했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70억 달러, 지난 분기 대비 20억 달러 증가한 수치다....
"카카오 '픽코마', 2분기 전 세계 소비자 지출 7위 올라" 2021-07-22 10:05:05
틱톡이었고, 2~6위는 유튜브, 틴더, 디즈니플러스, 텐센트 비디오, HBO 맥스 등으로 소셜 미디어, 비디오 스트리밍 앱이 주로 차지했다. 전 세계 소비자 지출은 340억달러(한화 약 39조원)로, 또 한 번 역대 최고 지출을 기록했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70억 달러, 지난 분기 대비 20억 달러 증가한 수치다. 한국인들이...
디지털화폐로 옮겨붙은 '통화패권' 경쟁…결제 효율성 높지만 '빅 브러더' 우려도 2021-07-21 17:45:39
있다. 한국은행은 지난 20일 CBDC 모의실험 사업자로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를 선정하고 디지털화폐 연구에 뛰어들었다. 유럽중앙은행(ECB)이 14일 디지털 유로화 개발을 공식화했고, 미 중앙은행(Fed)도 오는 9월께 CBDC의 밑그림을 담은 연구 보고서를 낸다. 중국은 인민은행이 발행한 CBDC 시범운영을 확대...
다가오는 IPO 슈퍼위크…한 주라도 더 받는 ‘청약전략’은?[여의도레이더] 2021-07-21 17:41:09
당장 다음주 월요일부터 대어급 카카오뱅크의 청약이 시작됩니다. 한화플러스제2호스팩도 카카오뱅크와 동시에 청약이 진행되고 이후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회사인 HK이노엔의 청약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환불일은 다음주 목요일인 29일입니다. <앵커> 카카오뱅크 청약이 바로 다음주로 코 앞이네요. 계속해서 일정...
한국 쉐이크쉑에서만 먹을 수 있는 메뉴는? 2021-07-21 14:35:09
고객 대상으로 무료 배달·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국내 일러스트 아티스트 아트모스피어와 협업한 5주년 아트워크 디지털굿즈도 선보인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쉐이크쉑 공식사이트와 인스타그램, 카카오플러스친구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지난 5년간 국내 아티스트와의 협업, 로컬 메뉴 개발...
OTT 저작권료 '이중징수' 주장에…한음저협 "앞뒤 맞지 않아" 2021-07-21 13:53:32
21일 "멜론과 카카오뮤직은 같은 계열사인데, 멜론에서 저작권료를 냈으니 카카오뮤직에서는 음악을 공짜로 써도 된다는 식의 주장"이라며 "영상 콘텐츠를 만들 때 음악 저작권자에게 사용 형태에 따라 허락을 받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반대로 OTT는 그들의 영상물을 한 번의 허락으로 영원히 쓰고 재판매도 하게 해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