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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한진해운 선원 하선금지…"선원들, 배에서 감옥 생활" 2016-09-29 08:29:22
보도했다. 일반적으로 비자가 있는 선원들은 하역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배 밖으로 나올 수 있다. 하지만 상륙허가가 없으면 땅에 발을 디딜 수가 없어 사실상 배에서 감옥 생활을 하게 된다. 몇 개월 동안 바다에서 생활했던 선원들에게는 고통이다. 특히 한진해운 선원들은 미국 법원으로부터 선박 압류 금지 명령을 ...
한진해운발 '화물 이탈' 현실화…항만 물동량 5.8% 줄었다 2016-09-26 18:06:57
4위 닝보-저우산항(11.7%) 등 부산항과 경쟁하는 항만 대부분의 컨테이너 처리실적이 증가했다. 10대 항만 전체 평균으로도 5.0% 늘었다.물동량 전망도 어둡다. 전문가들은 한진해운 사태로 한진해운과 동맹선사가 연간 부산항에서 처리하는 환적 컨테이너 147만여개 중 최소 절반인 73만개를 다른 경쟁 항만이 가져갈 것으...
유일호 "10월 말까지 한진해운 선박 90% 하역작업 완료" 2016-09-23 18:21:30
시재금과 한진그룹·채권단 지원금을 고려하면 하역비용은 충분히 충당할 수 있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한진해운 선박에 승선한 선원의 안전과 건강 등 신변보호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3일 기준으로 선원 관리의 책임이 한진해운에 있는 선박 59척에는 총 1238명이 타고...
유일호 “한진해운 선박 10월말까지 90% 하역 완료” 2016-09-23 17:09:50
설명했다. 유 부총리는 "해외에 하역 예정인 집중관리대상 선박은 주요 거점항만으로의 하역을 유도하고, 동남아 등 가까운 곳에 있는 선박들은 국내복귀 후 대체선박으로 환적하도록 하겠다"며 구체적 지원 방안도 제시했는데 현재 해외에 체류 중인 집중관리대상 선박은 29척이며, 국내 복귀해 환적 예정인 선박은...
유일호 “10월말 한진해운 컨테이너선 90% 하역 완료” 2016-09-23 16:27:45
중 하역이 완료된 선박은 35척이다. 앞으로 해외항만에 하역할 선박은 29척이고 국내항만에는 33척이 입항에 물건을 내려야 하는 상황이다. 국내 항만은 항만공사등을 활용해 책임보증과 인센티브 등을 활용할 수 있지만, 해외항만은 제한적이라 집중적으로 관리를 하고 있다.유 부총리는 “해외하역대상 선박 29척에...
한진해운 선박 압류금지명령, 독일서도 발효 2016-09-23 09:39:29
기준 한진해운 보유 컨테이너선 97척 가운데 35척이 하역을 완료했다.부산항에서 밀레니엄 브라이트호와 한진 다롄호가, 해외 항만에서는 한진 보살이 발렌시아항에서, 한진 제벨 알리는 싱가포르항에서 추가로 하역을 마친 상태다.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환적물량 사수"…부산항만공사, 211억 긴급투입 2016-09-22 18:36:23
대부분 연근해 선사들이 수송한다.부산항만공사는 화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이달 1일 이후 투입하는 현대상선 등 다른 선사들의 대체선박에 대해서도 연말까지 항만시설 사용료를 전액 면제해 주기로 했다. 한진해운 선박에 실렸다가 부산항에 하역한 환적화물의 부두 간 이동에 드는 운송비 지원금액도 93억원으로...
3분기 코스피 실적전망 '흐림'…갤노트7·한진해운 사태 영향 2016-09-22 05:05:05
하역비, 바이어의 클레임에 따른 가격 조정 가능성,운송수단 대체로 인한 추가 비용 등이 수출기업들에 전가될 수 있기 때문이다. 김재은 NH투자증권[005940] 연구원은 "실적에서 운반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작지않은 점, 국내에서 해외로 보내는 수출 물량 중 항만을 이용하는 비중이 압도적인점을 감안해야 한다"며...
대한항공 이사회, 화물운송비 담보로 한진해운 600억 지원 결의 2016-09-21 23:17:28
자금을 보탤 예정이다. 1100억원가량의 긴급 자금이 하역비로 추가 투입됨에 따라 전 세계 항만에 발이 묶인 한진해운 선박으로 인한 물류대란에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대한항공은 21일 오후 7시30분 긴급 이사회를 열고 한진해운 매출채권(화물운송료) 담보 350억원, 부산 한진해운 사원주택 후순위 담보...
대한항공 600억원 지원에도…한진發 물류대란 해소 '먼 길' 2016-09-21 23:12:29
국내 항만에 하역해야 하는 컨테이너선은 35척이다. 이 중 21척이 공해상에서대기 중이다. 화물을 제때 받지 못한 화주들이 소송할 경우 배상액은 최소 1조원, 많으면 3조∼4조원에 이를 수 있다고 해운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화물 하역을 위해 지불해야 할 돈이 늘어날 수도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항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