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스노우, 한정판 신발 거래 '크림' 별도 법인으로 분사 2020-11-20 18:15:01
3월 출시됐다. 내년 1월 1일 신설되는 크림(가칭)의 대표는 김창욱 현 스노우 대표가 겸직한다. 회사 측은 "분사를 계기로 크림은 사업 다각화와 전략적 제휴 등을 바탕으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를 사로잡을 새로운 소비문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ljungberg@yna.co.kr (끝)...
글로벌 페이먼트 & 핀테크 : 구조적 성장의 매력 2020-11-20 14:40:06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연체를 하지 않는 이상 소비자들로부터는 이자, 수수료를 받지 않고, 가맹점으로부터 수수료를 받는 수익 모델이다. 스웨덴, 호주, 노르웨이 등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미국 시장도 성장 잠재력이 높다. 다만, 최근 중국의 온라인 소액대출 규제 강화에서 보듯이, 신용 공여 관련해서는...
영덕대게엔 '우주술'…영덕주조, 전통주 체험 갤러리 2020-11-20 11:32:03
영덕주조도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했다. MZ(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세대를 겨냥해 내놓은 '우주술'이 대표적이다. 영덕의 푸른 동해바다, 아름다운 모리빛, 석양을 담은 블링블링 바다별, 모래별, 노을별 등 살짝 흔들면 은하수처럼 아름다운 빛깔을 볼 수 있어 '우주술'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전국...
서울메이드」 매거진 ISSUE NO.11 ‘SPACE’ 발간 2020-11-20 11:29:43
감성이 투영된 콘텐츠와 상품을 발굴·큐레이션하여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하는 공공브랜드 ‘서울메이드(SEOUL MADE)’를 통해 중소기업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20일 발간된 서울메이드 매거진 ISSUE NO.11의 테마는 ‘SPACE’다. SBA는 이번 호를 통해 서울에 자리잡은 다양한 공간과 그 안에 담긴 감성을...
MZ세대가 가장 사랑한 버거 브랜드에 `맘스터치` 선정... 선호 비결로 가성비 꼽혀 2020-11-19 16:29:37
2020년 MZ세대가 가장 사랑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맘스터치가 선정됐다. 20대 전문 연구기관인 `대학내일 20대 연구소(이하 20대연구소)`는 최근 `2020 MZ세대 TOP BRAND AWARDS-2020 MZ세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맘스터치는 MZ세대가 가장 사랑하는 샌드위치·버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9년 연속 1위 달성 2020-11-18 14:17:47
밀레니얼 세대와 90년대 후반 출생 세대(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브랜드 호텔로 트렌디한 스타일을 추구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술을 도입해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티에는 동부산(`22년), 평촌(`24년)에 이어 오는 `30년까지 10개 이상의 체인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전무님 가르치는 신입사원"…교보생명 `리버스 멘토링` 2020-11-18 10:36:17
이상 멘토링 활동을 진행해 왔다고 설명했다. 틱톡 등 MZ세대가 많이 접속하는 SNS 체험을 비롯해 이른바 `인싸(Insider·모임의 중심이 되는 사람)`들이 찾는 서울 성수동과 문래동 등을 찾는 식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경영진과 젊은 직원 간의 색다른 소통을 통해 디지털 전환 속도를 높이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구축...
패션업계에 부는 애슬레저룩 열풍 [라이프플러스] 2020-11-17 17:47:39
수밖에 없고요. 레깅스를 선호하는 층이 MZ세대기 때문에 이들이 성장하면서 이 시장 또한 커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시장은 상장기업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젝시믹스)을 비롯해 안다르, 뮬라웨어 등 ‘빅3’가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들 업체는 레깅스와 어울리는 티셔츠나 브라탑부터 딱 붙는 레깅스가 부담스러운...
예술적 영감의 공간 '빌라 디 메트로시티', MZ세대의 놀이터가 되다 2020-11-17 14:47:54
단 하나뿐인 자신을 당당하게 표현하는 MZ세대의 트렌드와 맞아떨어져 색다른 볼거리로 인기를 얻고 있다. 메트로시티는 하이퍼 리얼 마네킹을 만들기 위해 “나는 ‘나’이기 때문에 남들과는 다른 고유한 존재로서 소중하고 특별하며, 동시에 나를 둘러싼 타인의 다양성도 충분히 인정한다”라는 브랜드 메시지 아래 개성...
와이드앵글, 골린이 사로잡을 방한 골프웨어 제안 2020-11-17 11:00:08
레저 활동으로 주목받으면서 MZ 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끌자 수요가 폭발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골프 부킹 서비스 엑스골프(XGOLF)는 12월 초까지 대부분 부킹이 마감됐다고 밝히기도 했다. 동계 라운드가 인기를 끌면서 골프웨어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추운 날씨에도 장시간 야외에서 진행되는 골프의 특성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