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인찬 SK브로드밴드 마케팅 부문장 "3년 긴 터널 끝…이제 도약만 남았다" 2013-05-10 17:30:41
등 주요 사업부문 임원을 교차 배치한 것은 결합상품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부문장도 sk텔레콤 마케팅 전략본부장을 맡고 있다가 sk브로드밴드 마케팅 부문장으로 왔다. 박인식 전 sk브로드밴드 사장은 sk텔레콤 사업총괄로 옮겼다. 그는 “sk브로드밴드의 성장 기반을 닦고, sk텔레콤의 서비스를 강화...
[엔·달러 환율 100엔 시대] 엔低 칼춤…110엔 넘으면 철강·유화·IT 수출 10% 이상 날아가 2013-05-10 17:07:03
경상수지에도 악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상품수지 악화뿐 아니라 일본인 입국자 수 급감에 따른 서비스수지까지 적자로 돌아설 수 있기 때문이다. 오정근 고려대 교수는 “원고까지 겹쳐 원·엔 환율이 1100원 선 아래에 머물 경우 연간 200억~300억달러의 경상수지 적자요인이 발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부와...
부산롯데백화점,싸고 유행에 맞춘 스트리트 패선 열기 2013-05-10 15:14:38
있다. 스트리트 패션은 개성있는 스타일의 상품을 유행에 맞춰 빠르게 출시하면서가격까지 저렴해 주머니가 가벼운 젊은 층은 물론 30대까지 고객층을 넓히고 있다. 롯데백화점 광복점은 지난해 9월 지역 최초로 9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가 입점한 이후 매출이 월평균 142%나 신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같은 스트리트...
500억 판매신화 `산지애` 사과, 직거래에 신중했던 이유는? 2013-05-09 11:03:32
품질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은 온전히 고객의 부담이 된다"며 "따라서 고객이 반복적으로 구매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품질 균일화와 상품 규격화가 필수적이다. 산지애는 2008년 농산물품질관리원의 당도 당도시범표시 사업자로 선정돼 12brix 이상의 고당도 사과만을 선별해 판매해 왔다. 또한 사과를 전해이온수로 세척,...
현대百, 때 이른 무더위에 빠른 위생점검 실시 2013-05-08 09:15:02
여름철 고온에 다소 취약한 상품들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검사항목은 원산지, 품질표시 등 관련 서류 확인을 진행하고, 제조현장 위생상태, 포장(보냉재) 상태 점검 및 원재료와 완제품의 안전성 여부를 국가공인기관인 한국식품연구소와 연계하여 철저하게 실시합니다. 현대백화점은“상품을 직접 만져보거나 확인할 수...
해외 SPA 브랜드 '폭풍성장'…빅3 매출 60% 증가 2013-05-08 07:08:26
아니라 품질과 디자인까지 고려하는 '가치 소비' 패턴에 들어맞는 상품을 내놓으며 소비자를 끌어당겼다. 최민주 현대증권 연구원은 "국내 의류 브랜드들이 임금상승률보다 의류 가격을더 높이는 등 고가 정책을 유지한 것도 해외 SPA 브랜드 인기가 높아진 원인"이라고분석했다. 해외 SPA의 '폭풍...
SK브로드밴드, 1분기 영업익 166억원‥전년비 3%↑ 2013-05-07 10:24:35
상품 판매 활성화, 서비스 품질 향상 등 본원적 경쟁력에 기반한 마케팅 강화로 1분기에 4만2천 가입자를 확보했습니다. 기업사업에서는 사업 인프라 확대를 기반으로 공공기관과 금융부문 등에서 대형·우량고객 유치는 물론 SMB(Small Medium Business) 시장을 공략해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IPTV 사업에서는...
수입 vs 국산 화장품 ‘같은 성분, 다른 가격’ 2013-05-06 16:34:40
있다. 역시 국내 제품이 좋은 성분만 담아 품질, 가격면에서 월등한 것을 알 수 있다. ▲ 화장품 과소비, 길에 돈을 버리는 셈? 이처럼 현재 국내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수입 제품을 대상으로 국내 토종 브랜드와 성분과 함께 가격을 분석했다. 그 결과 성분과 함께 가격면에서 역시 국내 제품이 월등히 우세하다는...
['글로벌 코리아' 기업이 뛴다] GS, 해외유전개발 지분 투자 확대 2013-05-06 15:29:00
체코에서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gs샵은 홈쇼핑 노하우와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 유통 사업에 뛰어들었다. 2009년과 2011년 인도와 태국에 차례로 진출했다. 또 지난해 2월 베트남, 4월 중국, 7월 인도네시아 등 3개국에 진출했다. 최근에는 터키의 물류기업 ‘mng그룹’과 손잡고 24시간 홈쇼핑채널 ‘mng sho...
나만의 스페셜티 핸드드립 커피를 즐기는 로스터리 카페가 뜬다 2013-05-06 15:01:26
판매되는 커피는 ‘공장용’ 원두로 만든 상품일 뿐 그 이하도, 그 이상도 아닌 획일적인 맛일 뿐이다. 프리미엄 커피의 대명사였던 스타벅스와 커피빈도 이제 평범하고 대중적인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언제부터인가 커피 소비자들이 변하기 시작했다. 커피 소비도 ‘하이엔드(highend·고급)’ 바람이 불고 있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