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성화학,멜라민폼 생산개시 2013-04-29 16:05:01
본격적인 상품생산에 들어갔다. 차세대 핵심성장동력 사업으로 동성화학이 시작하는 멜라민폼 사업은 회사가 개발에 착수해 2011년 11월, 연구개발(r&d)을 완료한 후 약 1년 반에 걸쳐 상업적 생산을 위한 설비증설과 투자를 추진하면서 사업화에 들어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동성화학이 이번에 준공식을 마치고 생산을...
코치, 온라인 최초 롯데닷컴 단독 입점 2013-04-29 15:03:54
에디션 상품과 베스트 셀러 상품 등이 함께 소개된다. 코치코리아 지사장 니콜라스 빌레제은 “지난 10년 이상 코치는 브랜드가 가진 품질에 대한 자부심과 고유한 장인정신을 성공적으로 계승해왔고, 이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오늘날의 브랜드 위치를 확립하게 되었다”며“한국 최대의 온라인...
롯데마트, 롯데제과 손잡고 "오리온 초코파이 잡는다" 2013-04-29 07:51:51
상품보다 20% 늘렸다. 초콜릿 코팅이 두껍고 낱개 중량도 10% 가량 더 나간다. 또 빵 부위에 쌀가루를 추가했다. 마트 측은 초코파이 업계 2위인 롯데제과와 6개월 가량 품질을 개선했다. 수량은 기존 27개 들이 상품보다 6개 늘리고 가격은 동일하게 책정, 33개 들이 1박스가 7200원이다. 최춘석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명품 구매자 30% "할부금 갚느라 고생" 2013-04-29 06:00:21
'디자인'을 꼽았고 이어 '브랜드명성'(26.3%), '품질'(14.5%), '가격'(13.8%), '희소성'(8.8%)을 들었다. 구매 장소는 백화점(40.0%), 공항 면세점(20.5%), 시내 면세점(11.5%), 온라인면세점(5.5%) 등 순이었다. 대한상의에 따르면 작년 고가 사치품 시장 규모는 5조원을 넘는...
[프랜차이즈 CEO 경영노트] 잘나가는 점포 따라하기 벗어나 '내 가게 강점'에 올인 2013-04-28 16:28:45
중요한 성공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상품의 품질로 차이를 내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만큼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서비스 경쟁력을 가져야 한다. 손님의 숨결을 느끼고, 소비자의 행동과 생각을 받아들임으로써 관계를 형성해 나가야 한다. 이제 서비스는 비용이 아니라 그 자체가 바로 이익이다. 창업자가 성공하기...
롯데홈쇼핑, 영국부터 청담동 브랜드까지~ 2013-04-26 17:20:07
SS 신상품 ‘웨지힐+슬립온 슈즈 세트’도 선보인다. 발가락이 보이는 오픈토 형태의 웨지힐은 스트랩을 사용해 여러 가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여름용 신발이다. 롯데홈쇼핑 잡화팀 손병삼 팀장은 “아침과 낮 일교차가 크지만 겨울에서 여름으로 곧바로 넘어가는 듯한 `봄 실종` 현상으로 여름상품을 미리 구매하려는...
네이쳐러브메레, 국내 기저귀업계 최초 로하스인증 2013-04-25 18:46:43
대상으로 실시한 기저귀품질평가단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ksa한국표준협회는 지속적으로 상품 개발,서비스활동,환경경영,사회공헌 등에 노력한 기업이나 단체에게"대한민국 로하스(lohas)인증을 주고 있다. 친환경 유아용품 브랜드 '네이쳐러브메레'는 서울 강남 유명7대 약국과 시중백화점, 온라인...
하프클럽, 4번째 오프라인 매장 분당점 오픈 “신개념 멀티숍” 2013-04-24 16:41:01
‘트라이씨클 매장 관리 어플’을 통해 편리하게 상품 및 매장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상품 택에 바코드 및 qr코드를 심어 고객 응대시 모바일 스캔을 통해 제품 상세 정보 및 각 매장의 재고파악까지 가능하도록 한 것. 이처럼 분당점은 온라인 기반 패션몰 운영의 노하우를 접목, qr 코드 시스템 관리를 도입, 고객...
LG Z360 기획자, "남들이 안할 때 치고 나가야 '물건' 되죠" 2013-04-24 13:41:40
상품 기획, 마케팅, 개발, 디자인, 영업 등 여러 부서가 모여 협의를 통해, 때로는 논쟁을 통해 하나의 제품을 완성해간다. 상품기획은 남과 다른 차별화를, 개발은 실현 가능한 기능을, 디자인은 미적 완성도를, 영업은 가격을 우선으로 따진다. 유 차장과 같은 상품기획 담당자들은 '눈에 보이는 차별적인 기능'을...
알짜 미분양 '마포자이2차' 84㎡,118㎡ 풍성한 혜택으로 실수요자 유혹 2013-04-24 12:40:00
가격만 낮춘 것이 아니다. 오히려 품질은 올렸다는게 gs건설측의 설명으로 마포자이2차의 상품적 장점은 곳곳에 실용성을 포함하여 묻어난다. 통상 재건축, 재개발 아파트의 경우 조합원의 수익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최대한 용적율을 올리고 이에 따라 단지가 격자형으로 동배치가 얽혀져서 대부분 일조, 조망 등 통풍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