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푸드빌·빙그레 콜라보 '뚜레쥬르 메로나' 30만개 판매 2020-06-22 11:41:00
제품으로, 차갑게 먹는 빵인 쿨 브레드 4종과 케이크 1종이 있다. '뚜레쥬르 메로나' 시리즈는 지난달 25일 출시됐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뚜레쥬르 메로나 제품이 MZ세대의 사랑을 받으면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며 "소비 과정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연예 마켓+] 명품은 아이돌을 좋아해…"우리 뮤즈가 돼 줘" 2020-06-20 09:40:26
있는 MZ세대는 1980년대부터 2000년대 초 태어난 밀레니엄 세대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한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자신을 위한 소비에 익숙한 이들은 명품과 아이돌을 동시에 소비할 수 있는 세대다. 한 명품 브랜드 마케터는 "소비의 기준이 '가성비'에서 '프리미엄'으로...
MZ세대 특화 할부 결제 서비스 '소비의 미학',퓨처플레이로부터 투자유치 2020-06-19 11:37:43
발표했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오프널은 MZ세대를 위한 빅데이터 기반 할부 결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들 세대는 금융권의 신용평가가 어려워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기 쉽다는 점에 착안했다. 오프널이 개발한 소비의 미학은 금융 데이터와 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개별 상환 가능 한도를 맞춤형으로 측정해준다. ...
"술보다 술자리가 좋아, 난 무알코올이 좋아" 2020-06-18 10:50:52
마시고 취하는 것보다 술자리 분위기를 즐기는 MZ세대(밀레니얼 세대+1995년 이후 태어난 Z세대)의 성향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홈술족 증가 등이 무알코올 맥주 시장 성장 요인으로 꼽힌다. 영국 시장조사기업 글로벌데이터의 '2020 알코올음료의 주요 경향'에 따르면 건강과 웰빙에 대한...
메트로시티, 우신사/무신사에 입점.. 패션계 찰떡 만남 성사 2020-06-17 17:22:19
신규 입점했다. 이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 세대가 타깃인 SNS에 기반한 행보의 일환이다. 메트로시티는 최근 최근 갈레리아 메트로시티, 빌라 디 메트로시티 등 쇼룸 및 스토어를 오픈하며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려나가고 있다. 메트로시티는 우신사/무신사를 통해 여름 시즌에 걸맞은 강렬한 컬러와 세련된 감성의 패션...
한재선 대표 "카카오톡 탑재 가상자산 지갑 '클립' 순항중" 2020-06-15 18:11:30
이상이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라는 결과도 나왔다. 기획 단계에서부터 타겟층으로 설정한 연령대의 가입자 비중이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또한 클레이를 받은 초기 가입자 중 75%가 여전히 이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쓸신JOB] 대학생이 꼽은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1위 ‘카카오’, 포스트 코로나 유망 기업 2020-06-15 16:34:00
소통 능력을 통한 경쟁력 향상(39.2%)’이 꼽혔다.” MZ세대 첫 월급으로 뭘 하나 “부모님 선물 드리고 날 위한 플렉스~”(2020.06.05.) “잡코리아가 알바몬과 함께 MZ세대 구직자 2637명을 대상으로 ‘첫 월급을 받으면 가장 하고 싶은 일’을 조사했다. 조사결과 ‘부모님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겠다(73.0%)’는 1위를...
80만원짜리 '에르메스' 슬리퍼 동났다…온라인도 명품 대란 2020-06-15 11:42:34
구매하는 문화가 젊은층에 확산하면서 MZ세대의 명품 소비가 급증했다는 분석이다. 또한 MZ세대는 한 제품을 오랫동안 소유, 간직하는 과거 세대와 달리 빠른 트렌드에 발맞춰 원하는 제품을 소비하려는 경향이 있다는 점도 손바꿈 현상이 빠르게 나타나는 요인으로 지목됐다. 오린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2000년대...
주가 급등한 하이트진로, 코로나 뛰어넘은 '테슬라' 파워 2020-06-15 09:09:21
현상이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업계에서는 MZ세대(1980~2000년대 초반 태어난 밀레니얼세대와 그 이후에 태어난 Z세대)의 홈술 문화에 하이트진로 제품을 선호하는 문화가 자리잡았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내놓은 최근 자료에 따르면 MZ세대는 가장 선호하는 소주 브랜드로 참이슬, 국산맥주...
패션 브랜드 '론칭 공식'이 바뀌었다 2020-06-14 15:34:02
타깃 소비자인 10대 후반부터 20~30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은 온라인 쇼핑을 더 선호한다는 데 착안한 것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오프라인 입점을 서둘 필요가 없다는 게 업체들의 설명이다. 지난해 말 첫선을 보인 코닥어패럴은 온라인에서 목표보다 높은 매출을 기록하자 올 들어 13개 오프라인 매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