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라클' 현대차…미국 진출 27년 만에 누적판매 800만대 돌파 2013-03-08 16:48:02
뚝 떨어졌다. 두 번째 위기는 1998년 찾아왔다. 품질이 좋지 않다는 평가 속에 그해 미국 판매량은 9만1000대로 급락했다. 미국 진출 이후 최악의 성적이었다. 작년엔 연비과장 논란과 함께 엔저(低)를 등에 업은 일본차의 공세라는 세 번째 위기를 맞았다.◆고급화 전략이 올해 승부수 세 차례 위기에도 현대차가 800만대...
현대차, 27년 만에 美서 800만대 돌파 2013-03-08 16:35:53
때문입니다." 이같은 비약적 발전에는 `현장경영``품질경영`이 큰 몫을 했다는 평가입니다. 현대차는 2005년 앨라배마 공장을 준공하며 현지 생산·현지 판매체계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여기에다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제값 받기` 등 질적 성장에도 공을 들였습니다. <인터뷰>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
현대차 美 누적판매 800만대...베스트 셀링카는? 2013-03-08 09:02:48
따른 정비망·품질관리 부족으로 미국 진출 초기에 브랜드 이미지가 추락하는 심각한 결과를 낳았다. 이후 현대차는 1999년 정몽구 회장의 취임 이후 품질 우선 경영으로 성장했다. 주요 미국 언론은 현대차의 품질 제고에 대해 "개가 사람을 물었다"거나 "지구는 평평하다"는 표현으로 놀라움을 드러냈다. 2005년에는...
현대차, 미국서 누적판매 800만대 '돌파' 2013-03-08 08:22:00
정몽구 회장의 취임 이후 정몽구 회장 특유의 품질 최우선 경영과 현장경영으로 품질 면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냈다는 것. 특히 뉴욕타임스 등 주요 미국 언론들은 현대차의 품질 혁명을 '개가 사람을 물었다(man bites dog)'거나 '지구는 평평하다(the earth flat)'는 반응을 보이며 극찬을 보낸 바...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5년 연속 1위 2013-03-07 15:33:21
특히, 기술력과 품질 바탕으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친 결과 브랜드 인지도 항목에서 타 업체와 큰 차이를 벌릴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이 회사 서승화 대표이사 부회장은 "r&d투자와 철저한 품질 관리,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타이어 브랜드로 인정받고...
담배·식품 향료 만들어 중국 39번째 자산가 우뚝…'돈냄새' 맡는 귀재 2013-03-07 15:31:27
품질 개선 등에 주력하는 동안, 주린야오는 회사의 외연을 키우며 경영의 주도권을 가졌다. 사업파트너로서, 부부로서 이상적인 역할 분담은 화바오의 성공에 중요한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합작회사 설립으로 시장 공략두 사람의 결합 이후에도 중소 향료기업에 머물렀던 화바오는 2001년 윈난성의 대표적인 담배회사...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아트앤하트, 미술교육·감성지능 향상 두 토끼 잡는다 2013-03-07 15:31:11
최고 품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서울 강남에서부터 강원도 산골까지 모든 아이들이 차별 없는 교육 콘텐츠를 공부하고 똑같이 훈련받은 교사와 수업한다. 아트앤하트의 교육원 형태가 홈스쿨부터 대형 센터형 교육원까지 다양한 이유가 바로 이런 교육철학 때문이다.아트앤하트의...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협회장 "가맹점 사업자는 골목상권 지킴이" 2013-03-07 15:31:05
이상 골목상권에서 소비자들에게 보다 나은 품질의 제품을 저렴하고, 맛있게 제공하기 위해 땀을 흘리는 사람들이다. 밤낮 없이 열심히 일해 모은 수입으로 재료비를 내고, 월세를 주고, 인건비를 지불하고 남은 돈으로 어렵게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런 영세한 소상공인 대부분이 가맹점 사업자들이다. 가맹점 사업자와 ...
<게시판> DHL, ISO국제인증 취득 2013-03-07 09:59:39
'ISO 9001: 2008' 국제인증을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인증은 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 체계가 규정을 충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된다는 점을 공인하는 제도다.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골프존, 중견기업 최초 ‘성과공유제 도입기업 인증’ 취득 2013-03-07 08:58:51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원가절감, 품질개선 및 생산성 향상 등을 추진하고 그 성과를 사전 약정 기준에 따라 협력사와 공유하는 제도입니다. 골프존은 창립 초부터 ‘나눔과 배려’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성과공유제 형태의 자체적인 활동을 실행하고 있으며 작년 11월부터 성과공유제 전담 부서를 지정하고 본격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