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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재화, 통신사업 미래 밝힌다" 2013-04-23 16:29:09
각종 콘텐츠를 비롯해 스마트 단말에서 소비되는 재화를 의미합니다. 기존 콘텐츠 시장은 국가 간 관세나 문화적 차이 등 장애물이 있던 반면 `가상재화`는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적으로 통합된 시장을 만들 수 있는 게 매력입니다. KT는 문화부터 교육, 제조업까지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며 2016년까지 가상재화 시장이...
[K-프로듀서스] ③ ‘FNC엔터테인먼트’ 한성호 대표 2013-04-22 14:13:34
지론이 ‘좋은 콘텐츠는 소비를 일으키고 대중에게 반응을 유도해 찾을 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거예요. 그래서 일반 잡지보다 신경을 더 많이 쓰고 퀄리티 향상에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에 좋은 반응이 나온 거 같아요. q. 현재 판매 수량 및 추후 발매 계획에 대해 a. 현재 2만부 정도 판매되었고 분기에 한 번씩 일 년에...
코스닥 '놀고 먹고 사고' 전성시대 2013-04-21 17:48:48
1년 새 정보기술(it)주 중심에서 ‘유통·소비주’ 중심으로 판이 바뀌고 있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닥 상위 it주들의 시가총액 순위는 최근 1년 새 대거 뒤로 밀려난 것으로 나타났다. 안랩(옛 안철수연구소)은 같은 기간 주가가 40% 넘게 하락하면서 시가총액 순위도 4위에서 21위로 급전직하했다....
"수요와 공급이 경제 움직인다"…성장철학 전파 2013-04-19 17:22:09
했지만 중앙은행이 이자율을 낮추면 투자와 소비가 증대한다는 등 재량적 통화정책처럼 정부의 가격규제를 정당화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여타의 것이 일정불변하다(ceteris pribus)’고 전제하고 분석하는 방법도 마셜의 탁월한 지혜라는 지적이다. 그것은 복잡계를 단순계로 만드는 방법이다. 단순계의 분석을...
신문협회 성명 "신문 구독료 소득공제 조속 처리 기대" 2013-04-19 17:11:12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윤관석 민주통합당 의원을 비롯한 여야 의원 25명이 공동 발의했다. 일간지와 지역신문, 주간지 등의 구독료를 연간 20만원까지 소득공제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한국신문협회는 성명에서 “개정법률안은 신문이 우리 사회의 환경 감시와 건전한 민주주의 발전에 긴요하고, 신문의 공익적...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104> 영국과 프랑스의 요리 문화가 다른 이유는? 2013-04-19 15:29:28
어떻게 주어졌느냐 하는 문제는 우리의 소비 행태와 더 나아가 우리가 소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만족의 크기를 결정하는 가장 근본적인 제약조건인 것이다. 예산선은 근본적 제약 인류의 문화를 보면, 특정 국가 내지 민족들이 자신들이 직면한 제약조건 하에서 어떻게 하면 보다 큰 만족을 얻을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글로벌 디플레 우려에 원자재값 `출렁`" 2013-04-19 14:25:55
테니 부양을 해서 소비를 키워달라는 부탁을 했다. 얼마 전 중국의 GDP 성장률이 7.7%가 나왔다. 전분기가 7.9%였으니 그보다 낮은 것이고 예상치인 8.0%보다도 낮은 것이다. 그리고 중국의 지방정부 부실이 통제 불가능하다는 이야기가 나왔다. 중국도 할 일이 굉장히 많은데 쓸 수 있는 금융정책은 제한적이다. 그래서...
[권영설의 '경영 업그레이드'] 소셜마케팅의 힘 2013-04-18 17:09:37
수밖에 없다. 소셜마케팅이 효과적인 이유는 소비자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데 그 핵심이 있다. 스스로 체험한 결과를 남들과 공유하려 하고, sns 친구들의 체험을 믿어주는 요즈음의 소비 문화 말이다. 중요한 것은 마케팅 방식이 아무리 바뀌어도 변치 않는 본질이 있다는 엄연한 사실이다. 가격경쟁력, 품질경쟁...
[Next Week 경제·경영 세미나] 4월23일(화) ~ 4월26일(금) 2013-04-18 15:29:00
심포지엄=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오후 2~4시, 서울 상암동 한국콘텐츠진흥원 2층 콘텐츠홀. (02)523-1446 ▷한·터키 fta 발효 후 우리 기업의 대응 전략 세미나=대한상공회의소, 오후 3시~5시10분, 서울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 지하 2층 중회의실b. (02)6050-3556 ●26일(금) ▷급변하는 국제통상 환경과 한국의...
[단독] 홍은택 카카오 부사장 "공짜 콘텐츠 없다" 2013-04-18 15:17:47
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야 콘텐츠 생산자가 소비자를 더 이해할 수 있고 지속적인 생산비용을 벌 수 있죠. 카카오페이지는 중간자 역할이 아니라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나는 접점이 되고자 합니다. 김 의장의 비전이기도 하고요. 유명한 사람이 아니더라도 실력이 있지만 기회를 얻지 못한 사람들이 콘텐츠를 보일 수 있는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