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고] 한류·SNS 마케팅으로 싱가포르 관광객을 유혹하라 2013-06-23 14:39:36
넘치는 문화 등 아직도 활용할 소재들이 즐비하다. 한국의 이런 다채로움에 눈뜨기 시작한 싱가포르인들은 이제 언어, 음식, 문화 등 관심 분야를 확산시키고 있다. ▶ [마이스 이슈] 경기도, 2017년까지 동북아 mice 허브로 도약▶ 박영숙 유엔미래포럼 한국대표, "마이스 원조…이젠 sns로 글로벌 이슈 주도"▶ 토마토로...
생명건강산업의 최적지, 제주 2013-06-23 14:19:12
지속가능한 소비를 추가, 환경을 고려한 사회 전체의 건강과 행복을 추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세기는 건강이 최고의 가치 개념이지만 무작정 자신만 생각하는 건강은 고려해봐야 한다. 로하스는 미래 환경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고려하는 ‘사회적 웰빙’과 ‘사회적 웰니스’가 덧붙여진 것으로, 소비를 하면서도...
[시사이슈 찬반토론] 암각화 보존에 투명댐이 최선일까요 2013-06-21 15:17:57
투명댐에 대해서도 대체로 찬성하는 입장이다. 문화재청 등이 주장해 온 사연댐 수위를 낮추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울산시는 하루에 울산 시민이 소비하는 물은 33만t인데 현재 수위를 10m만 낮춰도 6만t의 물이 줄어든다고 주장한다. 울산시는 따라서 대체 수원만 확보된다면 사연댐 수위를 낮추는 방안에 대해서도 반...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기대 넘어 놀라움 준 기업들…고객 심장이 "바운스, 바운스" 2013-06-18 15:35:03
문화 정착을 위해 사회적 책임 경영에 발벗고 나서고 있는 점이 인정을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lg전자의 에어컨 브랜드 ‘휘센’은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어컨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mr. 휘센의 찾아가는 무료 견적 서비스’는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며 품질은 물론 서비스 부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대한민국 혁신대상] 코웨이, 국내 생활가전기업 'No.1'…한뼘 정수기 등 끝없는 기술 혁신 2013-06-18 15:30:44
소비를 최소화함으로써 전기료 절감에 효과적이다. 코웨이는 1989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정수기, 공기청정기 및 비데 등을 제조·판매하는 생활환경가전업계의 선두 기업으로 꾸준한 발전과 성장을 거듭하며 생활환경가전의 대중화와 전문화, 고급화를 주도해 왔다. 1998년 업계 최초로 렌털 비즈니스 개념을 도입하고...
[씨줄과 날줄] 당신은 '감성적 중산층' 인가 2013-06-14 17:13:52
생각한다. 하지만 미국의 상류층과 중류층의 문화 소비양식을 지칭하는 옴니보어(omnivore)는 고급과 저급을 분류하지 않는다. 자신이 스스로 즐기고 느끼는 것이 높을수록 고급이지, 사전에 예술이나 문화 자체가 고급 저급으로 분류될 수 없다는 뜻이다. 싸이의 세계적인 성공도 문화적 옴니보어를 바탕에 깔고 있다. 이...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112> 파레토 법칙과 롱테일 법칙 2013-06-14 15:20:44
또한 ‘써니’는 문화소비에서 그동안 소외받아 온 중장년층을 재조명하는 계기가 됐다. 사실 중장년층은 대중문화계로부터 그동안 찬밥신세를 받아온 것이 사실이다. 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영화는 소수에 불과했고 그마저도 홍보 부족과 배급 문제로 금방 간판을 내리기 일쑤였다. 가요계와 방송계의 상황도 마찬가지로,...
보령메디앙스 중국현지법인 설립 2013-06-14 14:55:14
유아동용품 소비액이 105조원, 이중 상위 20%의 소비 시장만 약 13조원의 거대 시장을 형성하고 있을 뿐 아니라 연평균 7%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1가구 1자녀 정책으로 `외둥이`로 태어나 소황제라고 불리며, 중국경제의 가장 왕성한 소비집단으로 성장한 80~90년대생들의 결혼 적령기가 도래하면서 중국 유아 시장은...
테마파크·방송·영화·캐릭터 '4色 마술'…연매출 48조원의 '드림랜드'로 키웠다 2013-06-13 17:36:45
관료적인 조직문화를 파괴하고 창의적 조직을 구축하는 데 힘썼다. 그는 우선 전략기획팀을 해체했다. 모든 업무에 사사건건 간섭하는 전략파괴팀이라고 비판한 뒤였다. 또한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전 사업을 디지털 구조로 혁신했다. 그는 2006년 abc tv의 ‘위기의 주부들’ 등 드라마와 영화를 애플...
홈플러스, 닻 올린 도성환號…'위기 속 공격경영' 제2 도약 나선다 2013-06-13 15:30:05
조화(harmony) △인간을 존중하는 문화(humanism) △새로운 미래에 대한 희망(hope) 등의 ‘인화’를 경영 화두로 내세웠다. 업계에선 “경영이념으로는 훌륭한 전략이지만 위기를 헤쳐나갈 만한 실질적 방안이 없다”는 평가도 나왔다. 하지만 도 사장은 초반부터 공격적인 승부수를 던지며 이런 평가를 불식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