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셜 통화 플랫폼 '커넥팅' 25억 투자 유치 2020-05-11 11:37:32
이상이 MZ세대(1980~2000년대 태어난 밀레니얼세대와 그 이후에 태어난 Z세대)다. 지난달 기준 60만 건이 넘는 통화가 이뤄졌고 월간 아이템 판매액도 전년 동월 대비 17배 늘어났다. 투자를 주도한 한국투자파트너스의 정화목 수석팀장은 “커넥팅은 기존 데이팅 앱과는 달리 대화의 본질 자체를 추구하는 서비스”라고...
온라인 강의 시대, 최강 패키지 ‘야, 나두 플렉스 했어! 기획전’ 실시 2020-05-08 15:04:14
가능한 QLED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온라인 학습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MZ세대가 원하는 모든 기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갤럭시 북 플렉스 알파'에 탑재된 S펜은 4,096단계의 필압과 0.7mm의 펜 팁으로 실제 펜과 같이 정교한 필기감을 구현한다. 또한 '보이스 노트 with Pen' 기능으로...
'참이슬 후레쉬'도 더 순하게…국내 소주시장 16.9도 '대전' 2020-05-08 14:51:29
같은 제품을 선보이기로 했다. MZ세대(밀레니얼 세대+1995년 이후 태어난 Z세대)를 중심으로 저도주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알코올 도수 인하를 결정하게 됐다. 포장 디자인도 일부 변경해 주류업계 최초로 인증받은 '환경성적표지'(EPD) 마크를 적용했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은...
LG전자, 러시아서 MZ세대 대상 '이색 헌혈 캠페인' 2020-05-04 10:00:06
함께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겨냥한 헌혈 캠페인을 벌였다. 인플루언서들은 이고르 샤프린이 디자인한 티셔츠를 입고 각자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소셜미디어 계정에 '#LGxChapurin #LGLifeisGood' 해시태그를 달아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렸다. 인플루언서가 올린 콘텐츠 덕분에...
LG전자, 러시아서 MZ세대 대상 이색 헌혈캠페인 2020-05-04 10:00:01
LG전자, 러시아서 MZ세대 대상 이색 헌혈캠페인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LG전자[066570]는 러시아의 'MZ세대'에게 헌혈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색 헌혈캠페인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MZ세대는 1980년~2000년대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이른다. LG전자는 러시아 유명 디자이너 이고르...
[알쓸신JOB] 구직자 10명 중 9명 ‘자소서 포비아’…입사 지원 포기까지 이어져 2020-04-27 14:37:00
순으로 나타났다. MZ세대 ′워라밸 못 지키는 회사는 NO′…자유롭고 수평적 소통문화 선호(2020.03.30.) “밀레니얼 세대가 가장 기피하는 회사 유형은 야근, 주말 출근 등 개인 워라밸을 침해하는 회사였다. 이러한 기업에 입사하기 싫은 이유는 ‘육체, 정신적 건강을 잃을 것 같아서(44.0%, 복수응답)’가 가장 많았다....
안다르 대학생 서포터즈 ‘안다린’ 1기 이색 활동 눈길 2020-04-24 14:47:33
등 MZ세대가 공감할 만한 이색적인 콘텐츠를 기획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안다르 요가 클래스, 친환경 사회 공헌 프로젝트 등 직접 애슬레저 라이프를 체험하고, 사회 기여 활동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6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온라인으로 발대식을 진행했다. 5월 1일 오픈 예정인...
대충 입는 추리닝?…MZ세대는 멋으로 입는다 2020-04-23 18:03:12
젊은 MZ세대(1980~2000년대 태어난 밀레니얼세대와 그 이후에 태어난 Z세대)는 불편한 정장보다는 편안한 캐주얼을, 몸을 옥죄는 옷보다는 넉넉한 사이즈를 골라 대충 걸쳐 입는 스타일을 좋아한다. 활동성을 갖춘 편안한 옷, 그러면서도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옷을 선호하는 것이다. 이른바 ‘액티브웨어’다. 대표적인...
코로나에도 강한 F&F…신학기 '디스커버리' 판매 300% ↑ 2020-04-23 11:01:58
여기에 버킷디워커2를 비롯해 조거플렉스 맥스 등이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힘입어 디스커버리의 1분기 신발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00% 늘었다. 하누리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디스커버리의 1분기 매출액은 597억원으로 4.9% 증가했을 것으로 추정한다"며 "가방 및 신발 판매가...
[이슈+] 코로나 한파에도…MZ男, 뜨거운 '명품 사랑' 2020-04-16 09:45:29
백화점 남성 명품 매출은 두 자릿수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MZ세대(밀레니얼 세대+1995년 이후 태어난 Z세대) 남성들의 명품 등 고가 패션 소비가 꾸준한 덕이란 분석이다. 16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3일까지 남성 명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1% 증가했다. 3.3%에 그친 여성 상품 중심의 일반 명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