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뷰] ‘리틀 최승희’ 석예빈…“3D 홀로그램으로 재창조한 ‘최승희 춤’” 2015-01-05 10:43:35
위주로 이뤄진 한류 시장에 한국 전통 콘텐츠가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시작한 작업이다. ‘보살춤’과 ‘물동이 춤’ 등의 한국무용으로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어 매우 뜻 깊은 K콘텐츠 작업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현장 반응도 열성적이었다. 이날 객석에는 일본, 태국 관계자들은 물론 여러...
[브랜든 중국겜톡1] "니들이 중국 게임시장을 알아?" 2015-01-03 06:50:01
중국에서 몰려드는 자본과 콘텐츠가 밀려오고 있다. 세계 최대 게임사 텐센트는 지난해 넷마블 5300억 투자-파티게임즈 200억 투자-라인과 함께 4:33 1300억 등 '통큰' 투자를 발표해 한국 게임업계를 뒤흔들었다. 이제는 '도탑전기'(리리스게임즈)나 '마스터탱커'(로코조이)처럼, 중국의 콘텐츠까지...
[2014 서브컬처 결산 ④] 철도동호인, 한일 민간교류 역할 `톡톡` 2015-01-02 12:05:20
콘텐츠 생산도 잇달아 철도동호문화를 바탕으로 한 문화콘텐츠 생산도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한국철도문화를 지속적으로 기록해 온 국내 유일 철도잡지 레일러(railers)는 올해도 지속적으로 17호와 18호를 출간했다. 이어 제 3회 케이크스퀘어에서는 철도 회사와 철도 차량을 캐릭터화한 동인 콘텐츠 생산 그룹인...
[2014 서브컬처 결산 ③](2) 국내 첫 <러브라이브> 행사 주최자와 만나다 2015-01-02 11:12:34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노력한다면 그 마음을 알고 많은 분들이 긍정적으로 반응해 주시리라 생각한다. 사전에 모르는 부분에 대한 충분한 조사가 필요하며, 또한 준비과정에서 힘든 부분이 있을지라도 좌절하지 말고, 좋은 결과가 있도록 끝까지 긍정성을 갖고 추진하셨으면 좋겠다. 행사를 주최하다 보면 때때로 상처가...
[을미년 기획] 숫자로 풀어 본 2015년 게임업계 2015-01-01 06:03:54
500억은 모태 펀드를 통해 지원하겠다는 것. 윤태용 콘텐츠산업실장은 '최소한의 투자 지원 예산액이다. 산업부와 미래부에서도 지원을 하고 있기 때문에 훨씬 더 많은 금액이 지원되리라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2300억원의 예산으로 차세대 플랫폼의 생태계 구축을 지원하고, 핵심 기술에 대한 r&d 지원과 인력 양...
[2014 서브컬처 결산 ②](2) 올해 최고 인기 일본 애니메이션...`러브라이브` 아니다? 2014-12-30 10:25:25
차지하고 있으며, 현대 문화콘텐츠 시장에서 거대한 영향을 끼친 국가가 바로 일본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일본에서는 2013년에만도 200편 이상의 애니메이션이 제작되었다. 또한 유명 애니메이션의 블루레이/DVD 판매량은 10만 장에 달하는 등 높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1위 아이돌마스터, 2위 러브라이브 …...
[잡프런티어 시대, 전문대에 길을 묻다] 윤용기 대표 "왜 칼리지는 쳐주고 전문대는 낮춰보나" 2014-12-29 07:36:06
게임회사 스퀘어(현 스퀘어 에닉스)의 미국지사였다. 회사가 로스앤젤레스 쪽에 있었다. 인근에 할리우드가 있어서 부업으로 영화 오프닝 타이틀 작업 의뢰가 많이 들어왔다. 그때 ‘타이타닉’ ‘트루먼 쇼’ ‘쾌걸 조로’ 같은 영화들 작업을 했다. 콘셉트 디자이너로 일했고 자넷 잭슨의...
3밴드 LTE-A, 갤럭시 노트4에 세계 최초 상용화 2014-12-28 09:39:48
국내 단말기·통신장비·콘텐츠 등 ict 생태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kt는 28일 서울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단말 체험행사를 연다. 출시일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2014년 게임업계 '신의 한 수'는? ① 실험DNA '4:33' 2014-12-23 11:56:01
문화콘텐츠인 디지털매거진 월간윤종신과 가나인사아트센터 콜라보레이션이 있다. '회색도시2'와 진행된 이 콜라보레이션은 미술가들이 '회색도시2'와 관련된 콜라보 회화 및 포스터 작품을 제작하고, 전시장에 공개했으며, 게임 마니아와 음악 마니아가 만나는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또한 기존의 분업 중심...
4:33 '블레이드', 길드 공성전에서 '최강 길드' 되자! 2014-12-23 11:09:13
스퀘어(대표 김재영)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for kakao(이하 블레이드)' 길드 공성전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예약 이벤트(http://event.four33.co.kr/blade)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레이드'는 국내 최초 언리얼엔진3를 채용한 액션rpg로 현존 최고의 그래픽 품질과 플레이 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