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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성년자 투숙 논란 어쩌나"…야놀자·여기어때의 과제 2022-10-20 09:31:17
시스템이 미비해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불만이 제기되고 있던 상황이어서 관련 소비자 불만은 다소 누그러질 가능성이 제기된다. 다만 광고 수수료 과다 책정과 미성년자 투숙 문제에서 플랫폼과 숙박업체 간 논란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플랫폼들은 이미 해외 경쟁사들과 비교해도 자신들의 수수료가 최소한의...
논란 키운 카카오 "장애 근본 원인은 리튬배터리"…여론은 싸늘 2022-10-19 18:26:37
때문이다. ○이원화 미비는 ‘간접 원인’?카카오는 이날 경기 판교 사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데이터센터 운영 관리사인 SK C&C와 배터리기업 SK온에도 서비스 장애 사태의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지난 15일 발생한 SK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불편을 겪으신 모든 이용자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카카오그룹, 하루 새 시총 2조 날아갔다 2022-10-17 17:31:39
장애 대응이 미비했다는 비판이 커지고 있다. 증권가는 이번 사고로 카카오 매출이 150억~220억원가량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카카오 국내 사업의 하루 평균 매출 수준이다. 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은 “16일까지 비즈보드 광고 판매가 중단됐고 선물하기 기능과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페이지 등도 1~2일간 매출 발생이...
차지인, 인도네시아 진출…인구 4위 전기차 격전지 공략 2022-10-17 13:05:59
개가 설치돼 있지만 아직 운영이 미비한데다 전기차 보급 속도를 따라가지 못해 충전기 인프라 시장의 확장 가능성이 크다는 판단에서다. 차지인 최영석 대표는 “인도네시아 진출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합작사 설립을 진행했으며 현지 업체와 협력을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다은...
"완전 자율주행은 먼 얘기"…도요타, 20년간 '지능형 운전' 올인 2022-10-16 18:21:08
부문장은 “사람들의 인식, 기술적 한계, 제도의 미비 등으로 완전한 자율차 시장이 열리는 것은 몇십 년 뒤의 일”이라며 “그 사이 사람은 AI와 함께 운전할 것이고, TRI는 이 시대를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완전자율주행 시대가 쉽게 오지 않을 것이라는 조짐은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미국에서 2012년 발...
'카톡' 없던 하루…초유 서비스장애에 '초연결사회' 흔들(종합2보) 2022-10-16 18:17:28
판교 센터에만 서버 집중?…"백업시스템 미비" 지적 카카오 서비스 장애가 장기화한 것은 실시간 데이터 백업 체계와 재난 장애 대응이 미비한 탓이 크다고 IT업계와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카카오 서버가 입주한 판교 SK 주식회사 C&C 데이터센터 화재가 서비스 장애의 1차 원인이긴 하지만, 하나의 데이터센터 전기실에서...
"배출권거래제로 기업 탄소감축 부담↓…탄소저감 효과는 의문" 2022-10-13 12:00:03
개선 효과는 미비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김현석 한국개발연구원(KDI) 연구위원은 13일 발간한 'KDI 정책포럼'에서 온실가스 감축 정책이 제조업 경쟁력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살펴본 뒤 이같이 밝혔다. 온실가스 감축정책은 2011년 목표관리제 도입으로 본격화했으며 2015년 배출권 거래제라는 시장친화적인...
요트 타고 한국 온 러시아인들…한동훈 "원칙 처리" 2022-10-12 19:20:07
대해 입국요건 미비를 이유로 입국을 허가하지 않은 바 있다"며 "이는 통상의 대한민국 출입국 시스템에 따른 조처이며 향후에도 원칙대로 조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장관은 특정 국적의 외국인을 거론하지는 않았으나 언급된 사례는 러시아인과 관련된 것으로 풀이된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칼럼] 미처분이익잉여금 해결에 차등배당을 활용하라 2022-10-12 14:29:07
변경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정관이 미비할 경우, 제도 정비를 통해 보완해야 한다. 아울러 효율적인 배당을 위해서 주식을 분산해야 한다. 금융소득으로 구분되는 배당소득은 종합과세 기준 금액이 2천만 원을 초과할 경우 다른 종합소득과 합산 과세가 되기 때문에 주식 지분을 분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울러 상법상...
7천명→10만명으로 이용객 늘었지만 배차간격은 여전히 20분…출퇴근 전쟁 치르는 하남 5호선 2022-10-11 14:16:11
구조적 문제와 운행 시스템 미비로 인해 마땅한 대안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5호선 수송인원 중상위권인 미사역과 상일동역, 긴 배차 시간에 승객들은 발만 동동 5호선 구간 지역은 미사 신도시 개발과 상일동 재건축으로 인해 몇 해 사이 인구가 대폭 늘어났다. 이전에 비해 출퇴근 인구가 상승했지만 시민들의 주 출퇴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