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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에는 없는 포르쉐 타이칸의 기술 2020-11-27 10:05:05
선택품목 돋보여 -스포츠카 정체성 살리기 위한 기술 변화 특징 포르쉐코리아가 26일 자사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고성능 전기 모터와 고전압 배터리를 바탕으로 만든 새로운 개념의 라인업이다. 지금까지의 포르쉐 차들과는 완전히 다른 성격과 구성을 갖춘 게 인상적이다....
현대차, 농협과 상생 마케팅 나서 2020-11-27 09:20:26
이번 할인 행사는 농협유통 양재점과 농협하나로유통 수원점에서 27일부터 재고 물량 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김치 나눔 행사 진행 ▶ 포르쉐코리아,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국내 출시 ▶ 페라리, 트랙 전용 제품 驀 gt 모디피카타'...
포르쉐, `타이칸` 국내 출시…"최초 순수 전기 스포츠카" 2020-11-26 18:19:16
고객 인도는 12월 중순 경 시작한다.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미래형 스포츠카의 기준이자 포르쉐에게 새로운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을 한국 시장에 선보이게 되어서 정말 기쁘다"며, "이번 `타이칸 4S` 공식 출시를 시작으로 `타이칸 터보 S`와 `타이칸 터보`를...
포르쉐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출시…"새 시대 개막" [영상] 2020-11-26 16:43:43
스포츠카를 기념해 미래적인 분위기를 조성한 탓인지,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도 이날은 홀로그램으로 등장했다. 홀가 대표는 "미래형 스포츠카의 기준이자 포르쉐에게 새로운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차 타이칸을 한국 시장에 선보이게 돼서 정말 기쁘다"며 "이번 '타이칸 4S'...
포르쉐코리아,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출시 2020-11-26 11:56:31
최장 289㎞ 주행 가능 포르쉐코리아가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포르쉐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타이칸 4s는 최고 530마력(390㎾)의 퍼포먼스 배터리와 571마력(420㎾)의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 등 2종의 배터리 용량으로 구성된다. 총 용량 79.2㎾h의...
마세라티 MC20, 2021 중국 올해의 차 선정 2020-11-24 15:51:58
-브랜드 정체성·레이싱 헤리티지 재정립한 스포츠카 마세라티가 새 수퍼카 mc20이 2021 중국 올해의 차에서 퍼포먼스 모델 부문 위너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중국 올해의 차는 중국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위해 객관성, 신뢰성, 무결성을 원칙으로 하는 상으로 지난 2014년 시작했다. 이번 시상은...
'두 줄 램프'로 돌아온 G70, 수입 스포츠카 안 부럽네 2020-11-24 15:37:13
느껴진다. 수입 스포츠카 부럽지 않은 배기음도 매력적이다. 가속 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배기가스 토출 음압을 조절하는 ‘가변 배기 머플러’가 더 스포티한 배기음을 만들어냈다. 곡선 구간에선 미끄러지듯 탈출하는 드리프트까지 가능했다. 곡선 구간 주행 때 엔진 토크를 타이어 성능 이상으로 일으키는 ‘다이내믹...
아이들의 '꿈'을 싣고 달린다…포르쉐, 취약계층 지원 '적극' 2020-11-24 15:37:05
스포츠카 ‘타이칸’ 출시를 앞두고 지난해 특별 문화체험 ‘드림 무비 나이트 인 서울’을 열었다. 타이칸의 콘셉트 모델인 ‘미션 E’가 비밀요원으로 등장하는 영화를 기획·제작하고 서울 8개 지역 아동 100여 명에게 시사회 참석 기회를 제공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포르쉐는 재난 극복 지원에 앞장서고...
슈퍼카도 전기차 시대…포르쉐 타이칸 '더 짜릿한 질주' 2020-11-24 15:36:48
전기 ‘스포츠카’다운 가속력타이칸은 스포츠카만의 폭발적인 가속력을 구현했다. 최상위 트림인 타이칸 터보S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이 2.8초에 불과하다. 타이칸 터보도 3.2초 만에 시속 100㎞를 넘는다. 비결은 포르쉐 전기 모터에 들어가는 코일인 ‘헤어핀(hairpin) 와인딩’이다. 이 코일이...
40년간 1,000만 대에 장착한 '콰트로', 역사는 계속된다 2020-11-24 12:00:09
더 효과적으로 무게를 나누기 위해 후방 액슬에 위치한 유압 다판 클러치다. 이 클러치는 매우 동적으로 관리돼 코너를 돌기 시작하는 순간 즉각 전방 액슬 토크의 일부를 후방으로 전달한다. 미드 엔진 고성능 스포츠카인 r8에도 다판 클러치를 적용했다. r8의 경우에는 클러치를 전방에 장착, 필요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