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신세계백화점, 최고급 식품관·패션전문관 차별화 2013-12-12 06:59:10
올해로 창사 83주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은 국내 유통업계와 맥을 같이하며 성장해왔다. 단순한 소매 유통기업을 넘어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문화,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본점과 강남점, 인천점, 부산 센텀시티점까지 총...
'리니지' 생성 누적 캐릭터수, 한국 인구 같네! 2013-12-02 06:53:51
- 2013년 50번째 신규 서버 '커츠' 오픈, 15년이 지나도 이용자가 계속 늘어남 ■ 22만: 리니지 최대 동시동시접속자수 - 2013년 광주 비엔날레 관람객 59일동안 22만명, 리니지는 매 시간 접속 22만명 ■99%: 리니지를 즐기는 20대 이상 고객 비율 - 성인이 즐기는 건전한 여가 문화로 정착 ■ 30대: 리니지를...
창업 성공 비결은 '100% 한우곰탕' 2013-11-26 11:34:37
시장을 적극 확대해 한우의 부위별 고른 소비문화 형성으로 농가의 수익증대와 한우 소비자 가격 안정에도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매주 목요일 오후 3시 천호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곰탕 창업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다하누곰탕은 구의강변역점 오픈에 이어 오는 11월과 12월 중에 광진구 분당 서현점, 부산본점, 대전...
들어는 봤나, ‘100%’ 포인트 적립 2013-11-21 18:37:52
포인트의 일부를 기부하는 ‘착한소비’도 가능하다. 구매와 소비의 단순 행동양식을 넘어서는 나눔경영의 철학은 포인트 기부를 통한 아름다운 소비문화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쇼핑이 쇼핑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쇼핑을 통한 기부가 가능하도록 유도한다. 이는 단순 구매활동을 ‘사회적 책임’으로 실현, 쇼핑의 선순환...
유통업계, `복합`에 사활 걸다 2013-11-19 17:10:12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패션과 외식, 문화가 결합된 대규모 쇼핑몰을 핵심 성장동력으로 꼽으며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채주연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10월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은 유통업의 경쟁 상대로 테마파크를 꼽았습니다. 교외형 복합 쇼핑몰인 하남 유니온스퀘어...
아시아의 포스트 섹시 아이콘, 클라라의 네버엔딩스토리 2013-11-18 16:40:11
좀 더 다양한 시도를 선보이기 시작했다. 신수지의 ‘백일루션 시구’, 태미의 ‘돌려차기 시구’, 이은원의 ‘발레 시구’ 등 마치 공연을 연상케 할 만큼 경이로운 시구들이 2013년 마운드를 장식했다. 시구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준 것이었다. 그것이 무엇이 되었든 ‘하는’ 것은 쉽다....
유통업계 불황 극복 키워드 '복고'…"향수를 자극하라" 2013-11-18 15:28:22
마케팅을 확대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새로운 소비 주체 등장으로 인해 복고 마케팅의 방식도 바뀌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강력한 소비 집단으로 떠오른 40~50대 세대'와 더불어 활발한 경제활동의 주축이자 신(新) 소비세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1990년대 학창생활을 보낸 ...
롯데 '아울렛'이냐, 신세계 '복합쇼핑몰'이냐 2013-11-17 21:33:18
] 유통업계 라이벌 롯데(회장 신동빈)와 신세계(부회장 정용진)가 상반된 전략으로 수도권 상권을 놓고 격돌한다. 롯데백화점이 중저가 의류를 주로 판매하는 아울렛을 잇따라 출점하는 반면 신세계는 고급 쇼핑시설과 문화시설을 결합한 복합쇼핑몰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내년 4월 경기 고양시...
복합쇼핑몰에 '힘주는' 신세계…독립법인 설립 2013-11-14 21:28:15
착공한 하남 유니온스퀘어는 연면적이 44만426㎡로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7.8배에 달한다. 해외 명품과 제조·직매형 의류(spa·패스트패션) 브랜드를 다수 유치할 계획이다. 신세계가 복합쇼핑몰 사업에 중점을 두는 것은 쇼핑과 여가생활을 함께 즐기는 몰링(malling)이 새로운 소비 형태로 확산되고 있다고 보기 때문이...
"내년 국내 소매시장 3.0% 성장…올해보다 소폭 개선" 2013-11-13 11:00:30
경쟁심화(30.3%), 대형유통업 규제 강화(30.3%), 유통기업 사회적 책임(27.3%) 등이 꼽혔고, 소비키워드로는 모바일 쇼핑(57.6%), 합리적 소비(51.5%), 멀티채널 소비(48.5%), 쇼핑과 함께 여가·문화생활을 즐기는 몰링소비(39.4%) 등이 제시됐다. sungj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