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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기 과기정통부 차관 "中企 ICT제품 해외 진출 적극 돕겠다" 2019-04-24 17:41:31
기업 관계자를 격려했다.5세대(5g) 이동통신 기술과 5g에 기반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 등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기들이 단연 최고의 관심을 끌었다. 이 의원과 신 의원은 sk텔레콤 부스에서 ar 전용 글라스를 착용하고 ‘앵그리버드’ 게임을 했다. 대학생 김하경 씨는 “vr...
VR 글라스 쓰자마자 "와~" 실감 5G 생활밀착형 서비스 대거 선보여 2019-04-24 17:40:46
vr 게임sk텔레콤은 ‘스마트 이노베이션(smart innovation)’을 주제로 전시관을 마련했다. 전시장 곳곳에서 vr과 증강현실(ar) 글라스를 낀 관람객들이 야구방망이를 휘두르거나 컨트롤러를 조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vr과 ar 기술을 적용한 야구게임과 앵그리버드 게임을 하는 이들이었다. 한 관람객은...
5G, 인공지능, 증강현실…다가온 미래와 '눈맞춤' 2019-04-23 19:12:46
5세대(5g) 이동통신 서비스를 비롯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자율주행차 등 정보기술(it)업계 신기술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다.○오감으로 체험하는 5g올해 wis에는 18개국, 402개 기업이 참가해 신기술과 제품을 뽐낸다. 전시 부스는 1028개다. wis는 글로벌 ict업계의 기술 트렌...
VR 로봇전투·AR로 '앵그리버드'…게임·스포츠 더 실감나게 즐긴다 2019-04-23 19:11:13
매직리프의 ar글래스 ‘매직리프 원’을 쓰고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체험공간에서 ar글래스를 쓰고 ‘앵그리 버드’ 게임을 실행하면 실제 보이는 장면에 가상 이미지가 겹쳐져 현실감 있는 게임을 할 수 있다. 거대한 로봇 팔과 연결된 vr 기기에 탑승해 전투에 참전하거나 강을 건너는 체험도 해볼...
AI 안면인식 솔루션·스캐닝 자율주행로봇…中企 기술 '눈에 띄네' 2019-04-23 19:09:27
활용한 안면인식 기술부터 3차원(3d), 증강현실(ar),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과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가 참석자들의 눈을 즐겁게 할 전망이다.안면인식 기술로 운전자 모니터링참가한 중소기업 기술 중 눈에 띄는 것은 안면인식을 활용한 솔루션이다. 단순 인식부터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자동차용 비전컴퓨팅...
LG유플러스, 5G 콘텐츠-교육분야 접목 나선다 2019-04-23 14:28:17
골프, 아이돌 라이브(live),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내놓은 데 이어 교육 분야까지 확장을 노린 행보다. ebs와 아이스크림미디어 역시 차세대 미디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내놓는 기회를 얻는다.최주식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부사장)은 “웹툰과 공연, 게임, 영화...
SKT, `월드IT쇼`서 5G 등 혁신서비스 전시 2019-04-23 11:03:15
초고화질 영상을 화질 저하 없이 보여 줍니다. 게임 존에서는 최신 AR 글래스를 활용한 증강현실 서비스, 온몸이 공중에서 움직이는 가상현실 체험 등을 선보입니다. 거대 로봇팔로 공중에 몸을 띄운 채 가상현실 게임을 즐기는 VR 체험도 선보입니다. `에픽 게임즈`의 인기 모바일 게임 `포트나이트 모바일`에 5G 기술을...
종목발굴·인력양성…부산시 e스포츠 진흥계획 마련 2019-04-22 16:23:57
육성할 방침이다. 장기적으로는 센텀1지구 게임 융복합타운에 경기장을 추가로 조성해 게임, 가상·증강현실 등 문화콘텐츠산업과 연계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지역 업체가 만든 게임이 e스포츠 종목으로 채택되도록 다양한 지원사업도 벌일 예정이다. 또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시가 운영하는 아마추어 게임단 'GC...
[한국경제 길을 묻다] ⑦ 4차 산업혁명 핵심 '5G'로 제2벤처붐 조성 '박차' 2019-04-21 06:01:00
멘토링, 연구개발(R&D), 기술이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지능형 로봇·반도체 등 첨단 분야 성장기업에 최대 7억원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타 부처 정책 등과 연계도 추진한다. 이를 통해 현재 6개로 각각 미국과 중국의 25분의 1과 13분의 1 수준에 불과한 유니콘을 2020년까지 20개로 늘리는...
LG유플러스, 5G 콘텐츠 연내 1만5000개 만든다 2019-04-16 17:43:07
전용 콘텐츠 1만5000편을 선보인다고 16일 발표했다.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아이돌 라이브 공연, 게임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확보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모은 5g 콘텐츠는 총 6100여 편 안팎이다.vr 분야 파트너 중에선 미국 어메이즈vr이 눈에 띈다. 이 회사는 vr로 웹툰을 보고 여행지를 감상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