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기 어때] 목포의 재발견 ①목포에 사람이 살았다 2020-07-22 07:30:01
한 주민이 무인 판매대에서 뽑은 커피를 마시고 있었다. 화가의 집 운영자인 서소연 씨는 "동네 할머니들이 직접 항아리며 다양한 골동품을 들고 와 기증하는 등 주민들의 적극적인 응원이 있어 든든하다"고 말했다. 그 집 담벼락에는 할머니들이 가져다 놓은 항아리가 보였고, 그 아래에는 할머니들이 직접 지은 시들이...
목욕 끝나고 떼쓰게 한 '뚱바'…다음 '단지' 맛이 궁금해 [제조의 비밀] 2020-07-21 17:25:07
기억이 납니다. 삼각형 비닐팩으로 유명한 서울우유 커피포리와 똑같이 1974년 출시된 바나나맛 우유는 아직도 하루에 80만개 이상 팔리고 있습니다. 바나나맛 우유는 국내 우유 브랜드 가운데 소매점 기준 판매액으로 3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1위 서울우유/2위 맛있는 우유 GT) 2007년 매일유업이 `바나나는...
한적한 바다 보며 커피 한잔…소박한 동해 풍경에 반했어요 2020-07-21 15:34:37
띄었다. 창가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시원한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것은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일깨워준다. 창가 한구석에 자리잡고 텅 빈 카페 안에서 출렁이는 바다를 하염없이 바라보니 절로 마음이 평온해졌고 그동안의 스트레스, 체증이 모두 바다 밑으로 가라앉는 듯하다. 카페 안은 음악 소리도 들리지 않았지만 바로...
[영상뉴스]로봇이 만드는 커피맛은…현대카드 로봇 바리스타 입사 2020-07-17 17:27:35
`카드 팩토리`다. 이곳에 지난 13일 로봇 팔을 가진 바리스타 `빌리`가 신입사원으로 입사했다. 국내 바리스타들의 동작을 따라해 능숙한 솜씨로 커피를 만든다. [인터뷰] 에이미 / 카드 팩토리 직원 "로봇이다 보니 생소해서 사진도 많이 찍고 신기해하는 편이고요. 커피맛은 일정하게 나오니 맛있다고 하는 편입니다."...
[인터뷰] 김유미 “누군가에게 멘토, 롤모델이 될 수 있는 배우로 거듭나고 싶어” 2020-07-17 15:11:00
해소법 “많이 걷는다. 커피를 한 잔 들고 음악을 들으면서 공원이나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잡념도 사라지고 기분도 한결 좋아지더라. 그것도 안 되면 아이스크림을 하나 먹는다(웃음)” q. 이상형 “다정다감하고 사랑표현 잘해주는 사람이 좋다” q. 앞으로 활동 계획 “곧 작품 촬영에 들어간다. 무더위는 촬영과 함께...
[1618] 세그루패션디자인고 홍우희 취업부장교사 “선 취업 후 학습까지 6년 책임지는 학교” 2020-07-16 15:37:00
바리스타 과정은 전공과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 커피가 하나의 라이프디자인으로 삶에 깊숙이 들어와 있고 디자인 제품들을 진열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학부모 설명회 세그루패션디자인고는 1년에 2차례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매년 학기 초에는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11월에는 1학년과 2학...
국내산 멜론에 꽂힌 스타벅스·고창 수박에 반한 커피빈 2020-07-15 11:09:48
계절별 지역 특산과일로 음료 경쟁 커피빈코리아는 고창 수박의 유통, 가공, 홍보 활성화를 위해 지난 6일 전북 고창군, 아라프룻, 모건푸드, 디마인드 등과 함께 상생협력 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전국 300개 매장에서 고창 수박을 통재로 갈아 넣은 '고창 수박주스'를 선보였다. 커피빈은 앞으로 복분자, 오디...
음식을 더 빛나게 해주는 유리 테이블웨어 삼광글라스 '보에나' 2020-07-14 15:10:44
라인업인 ‘보에나 드 모네’는 ‘빛의 화가’로 불리는 프랑스 클로드 모네의 걸작인 ‘수련’에서 영감을 받아, 다양한 조명에 반응해 독특한 빛의 색상을 극대화해 나타내줄 수 있도록 입체적인 플리츠 디자인을 적용했다. 화려한 무늬나 평범한 화이트 컬러 대신 오직 유리 고유의 투명함과 투과된 빛의 아름다움으로...
한 사람에게 열 가지 취향 있다…소비자 '0.1명'으로 나누는 기업들 2020-07-14 11:18:46
반영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 똑같은 커피라도 타깃 소비자의 취향과 커피 브랜드에 따라 달리 쓸 수 있는 카드혜택을 제공한다. 소비자들의 입맛이 변한 것도 기업들이 ‘0.1명 마케팅’을 강화하는 이유로 꼽힌다. 소비를 통해 개성을 표현하는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들은 어디에서나...
'라스' 채정안 " 안영미 세미 누드, 특정 부분 확대해 봤다" 2020-07-14 08:51:00
역할을 담당한다고 해 기대감을 키운다.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을 통해 ‘국민 전여친’에 등극한 채정안은 차도녀, 재벌녀 등 우아함 그 자체인 브라운관 속 이미지와 다른 노 필터 자유분방 입담으로 ‘라디오스타’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먼저 채정안은 ‘야! 너두 할 수 있어’ 특집답게 워너비 미모 관리 비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