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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1분기 영업이익 889억원…작년 동기 대비 36.7%↑(종합) 2022-05-10 15:02:50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패션, 스포츠 등 고마진 상품군의 실적이 개선되면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현대백화점은 설명했다. 면세 부문은 중국의 주요 도시 봉쇄 정책 등 영업 환경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수입 화장품 확대 등으로 매출은 개선됐지만, 이익률이 하락해 영업 적자가 소폭 확대됐다....
레깅스는 똑같다?…애슬레저라도 'T·P·O' 따져야죠 2022-05-06 17:53:51
나타나고 있다. 스포츠웨어가 일상복으로 자리 잡으면서 상황에 맞게 디자인을 고려해야 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됐다는 게 유통·패션업계의 분석이다. 6일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기업 크리마에 따르면 2019~2021년 애슬레저 상품 리뷰 분석 결과 레깅스와 관련해선 ‘물놀이’ ‘군살’ ‘홈트레이닝’ ‘등산’ 등의...
"달아오른 스포츠의류 시장…올해가 퀀텀점프 기회" 2022-05-06 17:53:08
대체로 동의하는 분위기다. 임종민 코웰패션 대표는 “올해는 스포츠웨어 브랜드가 퀀텀 점프할 기회”라고 말했다. 코웰패션은 푸마를 비롯해 DKNY, 캘빈클라인 등의 판권을 가져와 홈쇼핑에서 판매하면서 성장한 스포츠웨어 전문 기업이다. 올해에는 FIFA를 비롯해 BBC월드 등 비(非)패션 브랜드의 판권을 가져오는 등...
코로나가 바꾼 패션시장…'애슬레저' 7조원 폭풍성장 2022-05-06 17:41:01
등 서울 주요 백화점에서 스포츠 의류 매출은 대부분 전년 대비 30% 넘게 뛰었다. 패션업체들은 너도나도 스포츠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골프웨어 브랜드 ‘왁’과 ‘지포어’로 대박을 낸 코오롱FnC는 여성복 브랜드 럭키슈에뜨에서 테니스 의류를 최근 새롭게 선보이며 ‘애슬레저 전선’을 넓혔다. LF는 지난달...
세계 최대 격전지 된 韓 애슬레저 시장…나이키·룰루레몬도 참전 2022-05-06 17:40:03
MZ세대(밀레니얼+Z세대)로 확산했다. 패션업계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접어들더라도 ‘대세’가 된 애슬레저 열풍이 쉽게 사그라지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일상복처럼 입을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웨어를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몰두하고 있다. 밑단이 넓은 부츠컷 레깅스, 출근할 때 입어도 어색하지 않은...
르세라핌 ‘FEARLESS’, 美 유력 매거진 ‘금주의 베스트 발매곡 10’ 선정 2022-05-06 16:35:08
패션 매거진 하입베이(HYPEBAE)와 야후(YAHOO) 등도 르세라핌의 데뷔에 주목했다. 하입베이는 “르세라핌이 ‘FEARLESS’라는 파워풀한 트랙으로 웅장한 데뷔를 했다”라고 전했다. 후지TV, 니혼TV, TBS 등 일본 방송들이 르세라핌의 데뷔를 집중 보도한 데 이어 오리콘, 닛칸스포츠(nikkansports), 모델 프레스(model...
"아디다스·푸마 등 '강제노동 의혹' 중국 신장 면화 사용" 2022-05-06 12:20:18
기법을 통해 독일 스포츠브랜드 푸마와 아디다스 티셔츠, 패션브랜드 휴고보스와 아웃도어 브랜드 잭울프스킨 셔츠, 패션회사 톰테일러 스웨터 등에서 신장 면화가 사용된 흔적이 발견됐다. 아그로이졸라프 연구원 마르쿠스 보너는 "면화의 동위원소 지문은 분명하고 다른 국가나 중국 내 다른 지역에서 나온 면화와 구별할...
"오늘도 레깅스 입고 출근했어요"…대세가 된 쫄쫄이 '불티' 2022-05-06 09:52:34
백화점에서 스포츠 의류 매출은 대부분 전년 대비 30% 넘게 뛰었다. 패션업체들은 너도나도 스포츠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골프웨어 브랜드 ‘왁’과 ‘지포어’로 대박을 낸 코오롱FnC는 여성복 브랜드 럭키슈에뜨에서 테니스 의류를 최근 새롭게 선보이면서 ‘애슬레저 전선’을 넓혔다. 스포츠웨어 브랜드를...
10년 전 아웃도어 훅 떴다가 훅 갔는데…레깅스는 다를까? 2022-05-06 09:36:31
대체로 동의하는 분위기다. 임종민 코웰패션 대표는 “올해는 스포츠웨어 브랜드가 퀀텀 점프할 기회”라고 말했다. 코웰패션은 푸마를 비롯해 DKNY, 캘빈클라인 등의 판권을 가져와 홈쇼핑에서 판매하면서 성장한 스포츠웨어 전문 기업이다. 올해에는 FIFA를 비롯해 BBC월드 등 비(非)패션 브랜드의 판권을 가져오는 등...
AI 스타트업 314곳 파보니…'투자 후 폐업' 엔터 부문에 쏠렸다 2022-05-04 16:38:03
영역이다. 스포츠 쇼핑 패션 뷰티 등 엔터테인먼트(16.8%) 분야가 뒤를 이었고, 교육(7.2%) 광고·마케팅(6.5%) 금융(6.2%) 등의 순이었다. 투자시장에선 교육 분야 AI 스타트업이 가장 주목받았다. 주요 5개 산업군별 총 투자 유치 횟수를 비교한 결과 교육(평균 3.4회) 의료(2.8회) 금융(2.8회) 엔터테인먼트(2.4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