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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책 없이 한진해운 법정관리 보낸 정부가 물류대란 풀어야" 2016-09-21 19:02:23
할까. 당장 세계 곳곳에 발이 묶인 한진해운 선박을 거점항만으로 옮겨 하역작업을 하는 데 드는 비용만 2700억원(법원 추산)에 달하지만 한진해운이 보유한 자금은 700억원(자체 유보금 200억원, 전·현직 대주주 사재 출연 500억원)에 불과하다. 논란이 되고 있는 대한항공의 600억원 지원안이 실행돼도 여전히...
유일호 "구조조정 기업 뼈 깎는 자구노력 해야 지원"(종합 2보) 2016-09-21 15:20:57
있다"며 "국내외에서 30척이 하역을 완료하는 등 조금씩 해결의 가닥을 잡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관계부처 합동대책 테스크포스를 수시로 개최해 선적된 화물이 조속히 하역될 수 있도록 주요 거점항만과 각 선박별 상황을 밀착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중소화주에 대해서는 상담과 정보제공...
유일호 "구조조정 기업 뼈 깎는 자구노력 전제돼야 지원" 2016-09-21 14:42:39
30척이 하역을 완료하는 등 조금씩 해결의 가닥을 잡아가고 있다"고 전했다.그는 "관계부처 합동대책 테스크포스를 수시로 개최해 선적된 화물이 조속히 하역될 수 있도록 주요 거점항만과 각 선박별 상황을 밀착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중소화주에 대해서는 상담과 정보제공 등 1대1...
유일호 "구조조정 기업 뼈 깎는 자구노력 전제돼야 지원"(종합) 2016-09-21 14:30:33
있다"며 "국내외에서 30척이 하역을 완료하는 등 조금씩 해결의 가닥을 잡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관계부처 합동대책 테스크포스를 수시로 개최해 선적된 화물이 조속히 하역될 수 있도록 주요 거점항만과 각 선박별 상황을 밀착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중소화주에 대해서는 상담과 정보제공...
법원 "한진해운, 이대로 두면 회생 어려워" 2016-09-20 17:59:35
내지 않은 하역 운반비, 장비 임차료, 용선료, 유류비 등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법원이 추산한 물류대란 해소 최소 비용은 기존 1700억원에서 2700억원으로 늘어났다.법원이 정부(해양수산부), 채권단(산업은행), 한진해운 관계자들과 이례적으로 긴급 간담회를 연 것은 물류대란이 장기화하면서 한진해운이 회생할 수 있는...
한진해운 비정상운항 선박 54척...3척 가압류 2016-09-19 16:35:08
법원의 압류금지조치(스테이오더) 발표, 항만업체와의 비용협상 등으로 인해 하역 재개까지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어 집중관리 선박으로 분류된 선박은 34척이다. 지난 14일 시작된 추석 연휴에 스페인 발렌시아항에서 한진 스페인호가, 미국 오클랜드항에서 한진 그리스호가 각각 하역 작업을 마쳐 현재까지 한진해운...
발렌시아 등 5개항에서 한진해운 화물 추가 하역 2016-09-14 19:09:50
5개 항만에서도 화물 하역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오늘(14일) 기획재정부 1차관, 해양수산부 차관 공동 주재로 제6차 합동대책 태스크포스(TF) 회의를 열고 이 같은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당초 지정한 부산과 광양, 싱가폴, LA 등 9개 거점항만 외에 발렌시아(스페인), 제벨알리(아랍에미리트·UAE), 멜버른(호주),...
`골든타임` 놓친 한진해운 사태…물류대란에 수출도 `흔들` 2016-09-14 12:34:13
일부 항만에서는 하역이 완료됐더라도 컨테이너가 항만 밖을 벗어나 해당 목적지로 가지 못할 가능성도 우려되고 있습니다. 하역비와는 별도로, 항만 이용료와 그간의 연체료 등을 놓고 컨테이너 자체에 압류 조치가 일면서 빈 컨테이너를 가져와야 물건이 실린 컨테이너를 내주는 상황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한진가 500억 내놨지만…추가 '자금 수혈' 없으면 물류대란 장기화 2016-09-13 16:12:38
함께 ‘세이프티 존(거점항만)’으로 정한 독일에는 아직 신청서조차 못 냈다.자금 확보는 더디다. 한진해운이 밀린 연체료는 총 6100억원에 달한다. 선박 임차료(용선료) 2400억원, 유류비 2200억원, 장비 임차료 1000억원, 유류비 500억원 등이다. 이 중 법원이 물류비용 해소에 필요하다고 추산한 최소 금액은...
`골든타임` 놓친 한진해운 사태…물류대란에 수출도 `흔들` 2016-09-13 15:46:28
일부 항만에서는 하역이 완료됐더라도 컨테이너가 항만 밖을 벗어나 해당 목적지로 가지 못할 가능성도 우려되고 있습니다. 하역비와는 별도로, 항만 이용료와 그간의 연체료 등을 놓고 컨테이너 자체에 압류 조치가 일면서 빈 컨테이너를 가져와야 물건이 실린 컨테이너를 내주는 상황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