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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민주화'바람에도 대기업 경영권 승계 '착착'>(종합) 2013-01-20 11:18:20
시즌에는 현대차 계열사인 현대제철[004020] 품질·경영기획 총괄 부회장을 맡는 등 경영 보폭을 확대하고 있다. 한화그룹의 경우 김승연 회장의 구속수감과 건강 악화 등 리더십 위기 속에 장남인 김동관 한화솔라원 기획실장에 시선이 쏠린다. 그룹이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우는 태양광 사업을 진두지...
<'경제민주화' 바람에도 재벌 대물림 '착착'> 2013-01-20 06:05:08
주주총회 시즌에는 현대차 계열사인 현대제철 품질·경영기획 총괄부회장을 맡는 등 경영 보폭을 확대하고 있다. 한화그룹은 김승연 회장의 구속수감과 건강 악화 등 리더십 위기 속에 장남인김동관 한화솔라원 기획실장에 시선이 쏠린다. 그룹이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우는 태양광 사업을 진두지휘하는 역할에...
현대하이스코, 고용창출 우수기업 선정 2013-01-18 09:45:50
인재 확보가 기업 경쟁력이라는 경영철학 아래 관리·생산직, 연구·기술직 등 다양한 분야의 인력을 지속 채용해 왔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당진 제2냉연공장 건설, 해외법인 설립과 같은 신규 투자는 물론 연구개발과 품질강화를 위한 해당분야의 인력 충원을 진행하며 일자리를 창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현대모비스 미시간 공장 르포 "크라이슬러 부활 덕에 주말도 근무" 2013-01-17 16:53:18
시장은 최악의 상황이었다. 미국 3사 중 경영이 가장 나빠진 크라이슬러는 설상가상으로 부품 공급 업체인 미국 아빈 메리터가 철수하는 사태를 맞았다. 공급 시점을 5개월 남겨두고 수익이 나지 않는다며 사업을 접겠다고 했다. 크라이슬러는 현대모비스에 구조요청(sos)을 보냈다. 현대모비스는 2006년부터 크라이슬러...
마운티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2013-01-17 15:41:16
조사한 소비자 설문조사와 브랜드 경영전략, 경영실적, 경쟁력, 성장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전문가 심사를 종합해 최종 선정 합니다. 마운티아는 아웃도어 라이프의 대중화를 지향하는 아웃도어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대에 독창적인 디자인, 믿을수 있는 품질을 선호하는 스마트한 고객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수출업계 "환율 하락탓 수익성 20%이상 악화"> 2013-01-17 11:07:58
여부가 갈리는 제품 특성상 환율문제가 장기화하면 경영이 어려워질 수 있다"면서 "정부가 적절한 대응책을 마련해 불확실성을 해소해줘야 한다"고 주문했다. 기술로 턱밑까지 쫓아온 중국 등 경쟁국의 급속한 발전도 큰 위협이 되고 있다고 참석자들은 전했다. 아직은 기술경쟁력에서 어느 정도 우위를 점...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고객 모실 줄 아는 기업이 불황에 더 빛난다 2013-01-16 15:31:04
경영자들은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넘어서는 품질 개선 노력을 통해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기대치 이상 만족을 제공해야 험난한 시장에서 살아날 수 있어서다. 1990년대 일본 도요타자동차의 도요다 아키오 사장은 “품질은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개선되지만, 한번 무너진 고객의 신뢰는 다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가장 우선시해왔다. 차별화한 고객만족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최고의 카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kb국민카드는 cs 개선 전략 수립 컨설팅에서 개선 과제를 발굴했다.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수행 부서를 선정,실행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고객 불편을 유발하는 프로세스를 과감히 개선,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스카이힐C.C., 골프+레저…전 지점 서비스부문 'KS인증' 2013-01-16 15:30:56
최대 규모의 품질 및 경영혁신 행사인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도 김해c.c.와 제주c.c.팀이 선전해 3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롯데스카이힐c.c.의 전 지점에서는 매년 어린이날마다 지역 보육원의 어린이를 초청해 기념행사를 연다. 정기적으로 불우이웃 봉사활동 및 성금기금 등의 사회공헌 활동도 계속...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한국미니스톱, 즉석식품 다양화…점포 위생 순회 점검 2013-01-16 15:30:46
매년 2번 ‘상품매장공부회’를 열어 경영주들에게 계절별 중요한 위생관리 사항에 대해 교육을 실시, 경영주들의 이해도와 실천율도 높이고 있다.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도 계속하고 있다. 고객을 가장한 모니터 요원인 ‘미스터리 샤퍼제’를 반기마다 실시해 모든 점포의 품질, 서비스, 청결, 상품 구색을...